com, net, co.kr 도메인 기관이전 처리 방법과 유의사항

 
반응형
너와우리, 도메인 신규등록 서비스와 기관이전 서비스 종료

위 사이트에서 몇개의 도메인을 등록했었는데, 앞으로는 도메인 관련 사업을 계속 할 생각도 없는듯 하고, 가격이 꽤 비싸더군요.

가비아 도메인 이전 링크
혹시나 싶어서 가비아쪽을 알아보았더니 기관이전을 하면 16000원에 1년연장이 되더군요.
거의 반값~

걍 아무생각없이 두개의 도메인(com, net)을 신청했습니다.



신청을 하고, 카드결제를 하면 가비아측에서 연락이 오는데, 메일이 갈테니 등록코드를 넣으라고 합니다.

도메인 인증코드를 넣으라는 이야기인데, 기존에 도메인이 등록되어 있는곳에 가서 인증코드를 받아서 입력을 하면됩니다.


위처럼 인증코드를 확인해서 복사를 하면 됩니다.

그리고 com net 등 관리업체에서 아래와 같은 제목으로 메일이 옵니다.

Notification of transfer registrar(ㅌㅌㅌㅌㅌㅌㅌㅌ.com)

스펨으로 갈수도 있는데, 스팸처리하지 마시고, 위 메일의 링크를 눌러서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이전 신청은 기존 도메인 등록기관의 이전 승인 과정을 거친 후에 결격사유가 없을 때에만 처리가 됩니다.
이전 처리시 도메인의 보안을 위해서 도메인 검색 결과 관리자에게 이전 확인메일이 발송됩니다.
지정된 방법에 따라 이전 의사를 확인한 후에  회신해 주시면 이전이 진행, 완료됩니다.
.com/ .net/ .org/ .biz/ .info/ .name/ .cn 도메인의 경우 Auth-info(도메인 인증번호)를 함께 기재하여 회신해주어야 합니다.

Auth-info는 기존 등록기관에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근데 도메인 이전 유의사항을 읽어보면 위와 같은 내용들이 있는데, 문제는 도메인 기관이전을 신청한 메일중에 하나의 소유자 메일이 이제는 사라져버린 bcline.com 으로 되어 있습니다.

해당 메일을 받아볼수 없으니 답답하고, 너와우리쪽에 문의를 하니 이제는 붕떠버려서 이메일주소를 변경할수도 없다고 합니다...-_-;;

이러다가 도메인이 날라가면 어떻게 하나 싶었는데, 다행이 외국 도메인인 경우에는 인증코드 입력없이도 이전이 된다고 하고, 다행히도 몇일후에 기관이전이 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가비아 입니다.

도메인의 가비아로 기관이전 처리가 다음과 같이 완료되었습니다.

본 메일에 기재된 도메인의 등록 정보를 확인하시고, 등록 정보가 잘못된 경우에는 반드시 수정하시어서, 도메인 취소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주소자원에관한법률과 ICANN의 정보수정통지(WDRP) 규정에 의거하여서 본 통지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도메인조회 정보가 부정확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했을 경우에는, 대한민국 정부기관 및 법원의 명령, ICANN 및 등록사업자의 명령에 따라 등록 취소, 도메인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뭐 보통의 경우에는 큰문제가 없다면 일주일이내에 기관이전이 됩니다.
하지만 도메인 종료기한이 일주일남았는데, 저처럼 하시다가 잘못될수도 있으니,
기관이전을 하시려면 도메인 등록기간이 좀 여유있게 남았을때 하시는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