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자기개발 + 부자가 되는 투자공식

 

돈이 전부는 아니고, 돈이 많다고 반드시 행복한것은 아니다라는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살아가면서 없으면 가장 불편한것중에 하나이고, 불편함을 넘어서 고통까지 주는것이 현실입니다.

노후를 위해서 청춘과 젊음을 바쳐서 공부하고, 취업해서 돈을 벌지 않으면 점점 불안해지는 미래가 암당하고, 뭐 이 사회가 복지사회로 바뀌어서 먹고사는 걱정정도는 안하면서 살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런 날이 오기나 할까 싶기도 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부동산투자, 주식투자, 펀드 등에 기웃거리기도 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보면 벌기보다는 대부분 돈을 날리는 개미들이고, 거기다가 시간까지 날리는것이 대부분인듯 합니다.


이 책은 서점에 나가면 있는 수많은 책들중에 하나이기는 하지만, 좀 독특하게 아주 전문적인 내용은 많이 다루지는 않지만, 재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자기개발, 성공학적인 측면과 더불어서 현실을 직시하고,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돈을 쉽게 벌수 있게 해준다는 책은 거의 사기수준인듯한데, 이 책은 왜 우리가 그런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를 이야기하고, 어떻게 부자가 될지 다양한 측면의 버드뷰의 관점에서 돌아보고,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은 무엇인지, 또한 어떻게 접근할지를 이야기합니다.

흔히 사람들은 주변에 누군가가 어디에서 돈을 좀 벌었다 싶으면 나도나도하면서 뛰어들고는 하는데, 이 책은 우선은 내가 왜, 얼마나 돈을 벌어야 할지를 생각해보고, 돈을 벌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으며, 각각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나에게 맞는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것인지를 생각해보고 재테크에 뛰어 들게 해준다고 할까요?

책에 평범했지만, 실제로 부자가 된 사람들의 사례를 들어주면서 이해를 돕기도 하는데, 돈이 된다고 무조건 달려들기보다는 준비하고, 실행하며, 기다리는 자세를 주는 제테크책으로 투자와 부자가 되기 위한 첫단추를 체우는 책이라고 보면 좋을듯 합니다.

Yes2 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내용 더보기

다만 최근에 더블딥에 미국, 유럽의 문제로 주가가 폭락하고, 원화가치가 급락하는 상황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잠시 쉬어가는 중간에 참고해서 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과 같은 시기에는 잠시 쉬면서 준비하고, 공부를 하다가 경기가 살아나기 시작하면 본격적인 투자를 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인생의 절반은 부자로 살자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오종윤
출판 : 끌리는책 2011.09.14
상세보기

눈 먼 자들의 경제-주식, 투자 탐욕의 시대에 살아남는 방법은 무엇일까?
가치투자를 위한 대한민국 업종별 재무제표 읽는 법, IFRS가 도입되면 어떤 업종, 어떤 주식이 오를까?
주식을 했으면 돈을 벌어라, 무조건 따라하면 돈 버는 9가지 투자 원칙
세계 최강의 승부사 이태혁의 주식투자는 두뇌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