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새로운 심리학 MindSet, 성공적인 삶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

 
반응형


성공적인 삶을 살기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열정, 습관, 도전정신, 꿈... 참 다양한 요소들이 있을겁니다.

그럼 대통령이 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것은 무엇일까요?
정치력, 인맥, 자금, 애국심... 이 또한 다양한 요소들이 필요한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대통령이 되고 싶고, 되야겠다는 마음을 가져야 하는것이지, 어떻게 하다보니 대통령이 되었네요라는 사람은 아마 거의 없을것이고, 대통령뿐만이 아니라, 회사의 사장같은 경우또한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무엇이든가 성공적인 결과나 자리에 오르려면, 우선 그러한 자리에 필요한 마음을 가져야 하는것이지, 내 주제에 무슨 사장이야라는 생각을 가진 사람이 과연 승진해서 사장을 할수 있는 확률이 높을지, 사원부터 사장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일을 대하는 사람이 사장이 되는 확률이 높을지를 생각해본다면 우리가 살아가는 데 있어서 우리의 마음의 자세는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성공의 새로운 심리학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캐롤 드웩 / 정명진역
출판 : 부글북스 2011.07.20
상세보기

이 책은 그러한 내용인 마인드셋(Mind Set)을 이야기하면서 성공의 새로운 심리학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스포츠스타, CEO 뿐만이 아니라, 사랑, 부모자식간의 관계 등 다양한 면에서 마인드셋의 중요성을 잘 보여주며, 어떻게 나와 나와 관계하는 사람들의 마인드세트를 바꾸어 줄수 있는지를 잘 보여주는데, 비단 무슨 거창한 성공뿐만이 아니라, 우리가 삶을 대하는 자세 또한 이러한 마인드세트로 조절이 가능한데, 나이를 먹어서 이제는 더 이상 배울수 없어라는 마인드세트를 가졌다거나, 무엇에 대해서 한계나 벽을 스스로 설정하고 있는 분이라면 그 벽을 깨기 위해서 꼭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뭐 이런 책 한권 읽고 바뀌겠어라는 생각을 하고 보신다면, 아무 말대로 아무것도 바뀔것이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저자의 말따라 변화를 수용할 자세를 가지고 있고, 이 책을 통해서 뭔가 크거나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서 내 삶을 변화시켜보자라고 접근을 해보신다면, 아마 또 그만큼의 변화를 이끌어 낼수 있지 않을까요?

세상일은 무엇이든 자신의 뜻대로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세상이 어떻게 자신의 뜻데로 된다는거야? 말도안되.. 라고 생각하신다면 정말 그대로 될것이고,
정말 그럴꺼야라는 쪽에 희망을 가지고 도전해보신다면 아마 그 또한 자신의 뜻대로 이루어 지지 않을까요?

당신은 어쨌든 이 길 아니면 저 길로 가게 되어 있다.
이왕이면 당신이 그 방향을 잡는 주인이 되는 것이 낫지 않을까?
- 뉴욕양키스 알렉스 로드리게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