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클립스(Eclipse)에서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AVD) 실행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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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클립스를 설치하고 안드로이드 에뮬을 실행하는 방법은 우선 android-sdk-windows를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물론 이전에 jdk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환경 설치, 설정하는 방법 총정리 - 이클립스, Android SDK, 에뮬레이터(Virturl Device), ADT Plugin for Eclipse

SDK 다운로드 홈페이지 - 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구글맵(Google Maps)용과 같은 경우는 add-on을 이클립스상에서 다운로드를 받거나(속도가 상당히 느립니다.), 해당 애드온을 다운받아 sdk의 add-on에 복사해주면 됩니다.


제대로 다운로드가 되었고, 메뉴->windows->Preferences -> android에 가서 sdk 경로를 설정해주면, 위와 같이 표시가 됩니다.


그러고나면 상단의 메뉴바에 안드로이드봇 아이콘이 표시가 되는게, 그것을 누르던지,
메뉴 -> windwos -> Android sdk and avd manager 을 누르면 됩니다.

우선은 새로운 디바이스를 생성해주어야 하는데, Virtual devices에서 New를 눌러주고, Name을 넣어주고, Target에서 설치한 sdk나 구글맵등의 애드온 타켓을 지정하고,
 sd card에는 128, 256정도를 입력해주시고,
하단의 hardware에서 new를 눌러서 SD Card support 정도를 추가 지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Create AVD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고나서 Start를 누르면 되는데, WVGA800(480x800)이 기본으로 지정되있는데, 작은 모니터나 해상도에서는 화면이 너무 클수 있으니 scale display to real size를 선택해서 비율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225정도를 입력하면 약 70%정도의 에뮬이 실행됩니다.

Wipe user data는 기존 에뮬의 사용자 정보를 초기화하는 것으로, 설정에 입력해두었던 모든 정보가 초기화되는것입니다.(롬업할때는 풀와입이라고도 부르는...)


그러고나면 위처럼 에뮬레이터가 실행이됩니다.
부팅시간이 좀 오래걸리는데, 개발시에는 항상 켜놓고 작성한 소스코드를 실행하시면 이클립스에서 자동으로 apk를 생성해서 올리고, 결과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새로 생성할때 위에 실행한 AVD와 프로젝트의 Build Target가 동일해야 하는데, 만약에 잘못 생성했을 경우 처음이라 코딩한것이 없다면 지우고 다시 생성을 해도 되지만, 이클립스에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누르고, Build Path -> Configure Build path 를 선택하고,
Java build path -> libraries 탭을 선택해서 라이브러리를 변경해주며 됩니다.

이클립스(Eclipse), 워크스페이스 변경과 Import로 복사한 소스코드 Workspace Project Explorer에 추가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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