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 30일동안 새로운 것 도전하기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

 

벌써 7월도 다가고 8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7월에는 어떠한 일을 계획하셨고, 실천을 하셨나요?
그리고 8월에는 어떠한 일을 준비하고 계신가요?

7월에는 다이어트도 하고, 공부도 꾸준히 해야지 했지만, 막상 7월을 돌아보니 그냥 시간만 지나간듯 합니다...-_-;;

그러다가 TED에서 그동안 들었던 강연중에서 가장 짧은 강연이자, 가장 저에게 와닿았던 강연을 들었는데, 지난 7월을 돌이켜보고, 8월을 계획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만한 강연이였습니다.

여러분은 계획도 하고 할 마음도 있었지만 실제로는 한번도 실천에 옮기지 않았던 일이 있으신가요? 맷 커츠는 30일 동안 새로운 것에 도전하라고 제안합니다. 이 간결하고 유쾌한 연설은 목표를 설정하고 실행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재치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Matt Cutts(맷 커츠) : Try something new for 30 days(30일동안 새로운 것 도전하기)


3분정도의 짧은 동영상입니다. 꼭 보시길 강력추천합니다!


백년지대계처럼 거창한 계획은 아니더라도, 앞으로 30일동안 하나의 새로운 일에 도전을 해보라는것이 이 강연의 취지입니다.
30일이라는 시간은 자신의 잘못된 습관을 버리고, 좋은 습관을 들이기에 아주 좋은 시간인데, 자신이 해보고 싶었던 일을 생객한뒤, 매일 꾸준히 실천을 하면 됩니다.


강사는 이런 도전으로 순간의 수장함과 자전거도 배우고, 킬리만자로 등산도 하게 되었고, 소설을 쓰기도 하면서 삶에 대해 커다란 자신감을 얻었다고 하더군요.


물론 한두달에 해낼수 없는 일도 있지만 ,한달로 쪼개면되고, 그 시간동안 할수 있는 일은 너무나도 많을것입니다.


그리고 30일이라는 시간으로 작지막 지속적인 변화들, 특히나 실천할수 있는 변화들은 오래 갈 가능성이 더 높고, 오래갈수 있다고 합니다.


이부분이 참 뭉클하게 다가오는데, 우리는 내일부터, 다음주부터, 다음달부터, 내년부터라고 말을 하면서 차일피일 우리의 꿈을 미루고 있습니다.

도대체 무엇을 기다리고 계십니까?
여러분이 좋든 싫든 앞으로 30일이란 시간은 흘러가기 마련입니다.
그렇다면 지금까지 항상 하고 싶었던 일이 무엇인지 생각해서
다음 30일 동안 도전해 보시는게 어떨까요?


7월 29일에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니 수많은 일들을 다음으로 미루기만 했을뿐, 아무것도 한것이 없는듯 합니다.
저는 도대체 무엇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언젠가 다가올 완벽한 그날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지금 이 순간부터 내가 진짜 하고 싶었던 일, 해야 할 일들을 한달동안 계획을 세우고, 매일 할 분량을 정하고, 꾸준히 지켜나가보는것은 어떨까요?

비단 개인적인 자기계발뿐만이 아니라, 직장생활, 사업, 가정, 연애도 마찬가지가 아닐싶습니다!


8월의 뜨거운 태양의 계절을 우리의 뜨거운 열정으로 식혀보시고,
8월말에는 뿌듯한 자부심과 자신감으로 9월의 계획을 세워보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