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토크(Google Talk), 안드로이드폰과 PC에서 무료 영상통화(화상채팅)하는 앱 프로그램 사용방법 리뷰

 
구글 G메일을 사용하고, 설정을 하면 채팅이라는것이 있어서 주소록에 등록된 사람이 로그인 되어 있으면 채팅이 가능합니다.
위의 아이콘을 보면 녹색 동그라미와 동영상 표시가 있는데, 동영상 표시가 되어 있으면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앞으로는 위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PC에 화상채팅 카메라가 있는 경우 간단하게 플러그인만 설치를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http://www.google.com/chat/video?hl=ko





재미있는것은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에서도 화상채팅이 가능한데,
PC-PC, PC-스마트폰, smartPhone-SmartPhone 의 연결도 가능합니다.
위는 동생의 컴퓨터와 연결을 한것인데, PC라서 그런지 안정적으로 잘 보입니다.
그리고 구글토크는 안드로이드폰에 토크라고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상대방이 화상채팅이 가능하면 위처럼 다른 아이콘으로 뜨고 ,그 아이콘을 누르면 화상채팅으로 상대방에게 연결을 하는 방식입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안드로이드버전이 진저브레이드 2.3.4 부터 지원을 하는데,
HTC 디자이어HD는 아직 진저브레이드 업그레이드가 안되었지만, 루팅을 해서 롬업을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이어HD 루팅 커스텀 롬업 성공 사용기, MIUI MOG 오모시로님 DHD용롬


구글토크는 상당히 직관적이고 사용하기도 편리한데, PC용에서 파일전송등은 한글판에서는 지원하고 있지 않은것이 좀 아쉽더군요.


스마트폰에서 영상 및 음성채팅을 사용하려면 목록에서 자신을 누르면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영상부분을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영상채팅을 알릴지를 정하는 옵션등도 있습니다.


동생은 넥서스원인데 롬업을 해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밤중에 택시안에서 전화를 해오고, 스마트폰끼리의 연결이라서 그런지 화면은 잘 안나오더군요

암튼 오빠 어디야같은 위치추적 프로그램보다 더 무서운 프로그램일 될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화상채팅중에 홈버튼을 눌러서 채팅을 종료하지 않고, 다른 작업도 가능하고, 다시 목록에 들어가면 위와같이 파란색 캠코더 아이콘이 뜨네요.


문제는 DHD, NEXUS ONE이 전면카메라 기능이 없기때문에 상대방을 보고 있으면 내가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_-;;
조카가 아빠와 통화를 하면서 거울로 아빠를 보면서 채팅을 하기도....^^


iphone 3g/3gs도 전면 카메라가 없어서 이런 제품이 나오기도 했었다는데, 앞으로는 전면카메라가 필수품이 되겠지만, 당분간은 아쉬운데로 사용을 해야 할듯 합니다.

문제는 SK, KT, LGT 등이 어떻게 나올지가 미지수인데, 55요금제이상 무제한 데이터 사용자들의 영상통화를 가만히 보고 있자니, 전화요금이나 영상통화요금이 줄어들것이고, 카카오톡처럼 딴지를 걸고, 막자니 사용자들이 가만히 있지 않을테니 난감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터넷의 발달과 무선인터넷(Wi-fi)로 사라져가는 것들과 변화

카카오톡이나 구글토크 같은 프로그램과 요즘 점점 늘어나고 있는 와이파이를 보면서,
어쩌면 나중에는 통신사라는것이 사라지거나, 그 규모가 아주 미미해 지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2.3.4 이상인 분들이나 PC에서 구글채팅을 이용하는 분이라면 통신요금도 아낄꼄해서 요긴하게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앞으로는 위의 어플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