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USB 테더링, 휴대용 Wi-fi 핫스팟으로, 노트북에서 무선통신으로 인터넷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요즘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고 55요금제 이상의 무제한테이터통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무제한 제공되는 무선인터넷을 노트북이나 무선랜 기능을 지원하는 제품에서 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방법은 2가지인데, 하나는 테더링이고, 하나는 핫스팟인데,
테더링은 usb로 노트북과 SmartPhone을 연결해서 연결방식을 핸드폰으로 인터넷 이용하기를 하는 방식이 테더링이고,
스마트폰을 무선인터넷공유기로 만들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것이 핫스팟입니다.


저는 디자이어HD를 사용하는데 롬업을 해서 화면이 조금 다르지만, 설정 -> 통신(wifi) 부분에서 간단하게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테더링은 usb를 연결해주면 간단하게 되고, 핫스팟은 조금의 설정을 더 해주셔야 합니다.


우선 휴대용 wi-fi 핫스팟을 사용하기로 바꾸고, 핫스팟 구성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고나서 네트워크 ssid에 이름을 하나 입력해주시고,
보안에 wpa2 psk 를 선택하시고, 비밀번호를 8자리 이상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롬업이나 루팅등을 사용하는 사용자는 usb 디버깅을 꺼주어여 제대로 작동을 합니다.




이런 기능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위처럼 위젯을 설치해서 간단하게 끄고 켜기를 사용하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위젯은 switchpro 라는 위젯입니다.

그리고나서 노트북에서 무선인터넷을 켜고, 검색을 하면 아까 입력한 핫스팟이 뜨는데 그것으로 접속을 하면 끝입니다!


지방에서 고속버스를 타고 올라오면서 블로그도 하고, 동생하고도 테스트로 화상채팅도 잠깐 해보았습니다.



속도는 아주 빠르지는 않지만, 그냥 인터넷 하기에는 큰 무리가 없는 속도인듯 합니다.

KT, 스마트폰 55요금제 이상 사용자에게 와이브로 75% 할인, 테더링은?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아이패드4와 iPad mini, 와이파이(wi-fi)와 LTE, 3G 버전중에 어떤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까?


더 빠른 서비스를 원하면 요즘 할인을 하고 있는 와이브로 서비스를 에그와 함께 사용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