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cent(핸드센트), 안드로이드폰 문자메세지를 아이폰처럼 바꾸어보자!

 
반응형

안드로이드폰이나 테블릿이 아직까지 아이폰에 비해서 인터페이스와 같은 UI에서 좀 밀리는것은 사실인데, 안드로이드용 기본 문자메세지는 조금 투박한편인데, 핸드센트와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애플 아이폰못지 않은 멋진 문자 메세지 관리 프로그램을 가질수 있습니다.


핸드센트로 검색해서 설치를 하고나면 싹 달라진 화면이 나오는데, 다양한 테마를 지원해서 자신의 취향에 맞도록 바꿀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이 참 많은데, 그만큼 설정하는 항목들도 많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정하시기 전에 우선은 기존의 문자 메세지 프로그램에 들어가서, 문자시 알림등을 모두 꺼주셔야 문자 알림을 핸드센트쪽에서만 관리를 하게 되니 꼭 바꾸어 주시기 바랍니다.




문자가 오면 팝업이 뜨게하거나, 알림줄에 알리는 설정등을 할수 있고,
문자를 못봤을때 몇분마다 울리게 하는 기능도 잘되어 있습니다.

Missed Reminder - 안드로이드용 부재중 전화, 문자 알림 프로그램
Best Reminder - 스마트폰 부재중 전화, 문자 알림 프로그램
DontForget - 부재중 전화, 메시지 알림 프로그램


여러종류의 스킨과 말풍선, 문자 목록 등 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옵션이 상당히 많은데, 자신의 입맛에 맞도록 몇몇개만 바꾸어만 주어도, 멋진 문자 프로그램이 됩니다.

최근에는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서버에 설정을 저장하는 기능도 생겼고, 추후에는 문자메세지 백업도 될지 모르겠네요~
플러그인 기능도 있어서 많은 추가기능도 지속적으로 나와서 한글팩같은것도 잘 되어있습니다.



Call Log Calendar, 통화내역과 문자를 구글캘린더에 저장하는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위 프로그램과 함께 사용하시면 더 괜찮을듯 합니다.

무료프로그램이고, 광고가 나오기는 하는데, 일반적인 화면에서는 광고가 없고, 설정같은 부분에서만 광고가 떠서 크게 불편하지도 않으면서, 깔끔하게 문자메세지를 관리할수 있습니다.

기존 문자프로그램이 만족스럽지 않은분이, 한번 사용해보시면 아주 흡족하게 사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