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코칭(Character Coaching), 나를 사랑하고 타인을 긍정하는 마법

 

만화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 않는분은 거의 없을텐데, 다양한 만화속에 캐릭터들을 통해서 재미뿐만이 아니라, 그 안에서 배울수 있는 교훈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같은 내용의 만화를 보더라도 어떤 이들은 그저 재미로만 보지만, 또 어떤 이들은 그 안에서 나름의 의미를 찾기도 하면서 많은것을 배우고는 하는데, 친구 3명이 있으면 그 안에 스승이 한명 있다는 말처럼 우리가 보는 수많은 만화의 캐릭터속에서 우리의 스승을 찾아보는것은 어떨까요?


이 책은 캐릭터관련 마케터이자 기획자인 저자가 자신이 좋아했던 캐릭터를 통해서 자신을 사랑하고, 남과의 대인관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방법을 담은 책으로, 30여개의 캐릭터를 통해서 우리가 그것에서 배울수 있는 점은 무엇일까를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몇몇 생소한 캐릭터들도 있지만, 대부분 우리가 익숙하게 잘 알고 있는 스누피, 짱구, 텔레토비, 토마스 등에 백설공주의 계모까지 다양한 캐릭터를 통해서 우리가 그안에서 배울수 있는점은 무엇이 있을까 이야기를 해주는데, 다 알고 있었던 내용이지만, 그 안에서 멋진 의미를 부여하는것이 참 멋지더군요.

물론 뭐 저자의 생각이 무조건 맞는 말이다 라고는 할수 없지만, 나도 알고 있던 내용을 다른 사람의 시각에서 내가 느끼지 못한 교훈을 뽑아내는것이, 같은 영화를 보고 그안에서 내가 어렴풋이 느끼기는 했지만, 잘 뽑아내지 못했던 영화의 정수를 표현한 영화평처럼 이 책은 우리가 알고 있던 캐릭터에서 그것이 주는 메세지를 잘 보여주는 책인듯 합니다.

뭐 꼭 만화나 영화를 보면서 의미를 부여해야 하는것은 아니고, 재미로만 볼수도 있는것일겁니다.
하지만 남들이 재미없고, 볼것없다라고 해도, 나는 그안에서 의미를 찾고, 뭔가를 배운다면 참 의미깊게 남고는 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그런것들의 소중함을 잘 느끼게 되었고, 다양한 캐릭터들을 통해서 진정 그 캐릭터들이 말하고자 했던것은 무엇이고, 난 무엇을 배워야 할지를 다시금 느껴보게 됩니다.

앞으로 만화나 에니메이션을 볼때 이 책에서 말해준것처럼 교훈적이고, 삶에 도움을 받을 내용을 곱씹어 보게 될듯한데, 만화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만화 캐릭터를 다른 시각에서 바라볼수도 있을듯 하고, 자녀가 좋아하는 만화를 보면서 재미만이 아닌, 그 안에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배우고, 어떻게 행동해야 할지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데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책이였습니다.

캐릭터코칭 CHARACTER COACHING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유지은
출판 : 매직하우스 2011.03.01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