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PC컴퓨터에서 Windows Virtual PC(가상 컴퓨터)를 설치할수 있나 알아보고 설치해보는 방법

 


컴퓨터안에서 또 하나의 운영체계를 설치해서 가상으로 돌리는 프로그램들이 꽤 있습니다.
Parallels, VirtualBox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있는데,
Windows 7 안에는 Windows Virtual PC(가상 컴퓨터)라는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윈도우7에서 xp모드를 사용해볼수도 있고, 다양한 테스트를 해볼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이건 부팅부터 다시해서 정말 가상PC인듯한데,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데, 우선 자신의 PC에서 가능한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우선은 위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메세지를 살펴봐야 합니다.



위처럼 Hardware D.E.P와 Virtualization이 Yes, Yes가 나오면 설치가 가능한 PC입니다.
Maximum Bit Length가 64로 나오면 64비트로도 설치가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이걸로 되는것은 아니고, CMOS Setup에서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CMOS 따라 다르겠지만, 컴퓨터를 다시 부팅시키면서 del키나 f2키를 눌러 CMOS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저는 Phoenix AwardBios인데, Advanced에 들어가서 CPU Configuration에서 AMD Virtualization을 Enabled로 바꾸시면 됩니다.


아마 자주 사용하지는 않기 때문에 기본값은 Disabled로 되있을겁니다.

그리고나서 다시 부팅후에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컴퓨터안에서 새로운 컴퓨터를 부팅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VCD 파일이나 CD-Rom을 넣어서 새로운 OS를 설치하면 됩니다.



하드에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그 파일을 드라이브식으로 사용하는 방식인데,
테스트나 다른 운영체제, OS 등을 사용해보기에 좋은 방식이 아닐까 싶은데,
조금은 무거운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