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der Organizer & Apps Organizer, 안드로이드 프로그램 아이콘을 그룹 관리할수있는 프로그램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나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다가 보면 제가 설치한 프로그램을 찾는데 시간이 꽤 걸리기도 하고, 바탕화면의 수많은 아이콘때문에 지저분해 보이기도 합니다.

아이폰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바탕화면에 쫙 깔리고, 안드로이드, 윈도우모바일, 노키아계열등은 프로그램 그룹에 아이콘이 설치되지만, 아쉽게도 Windows 처럼 그룹으로 관리를 할수 없는데, 이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인 Folder Organizer를 소개합니다.

마켓에서 folder 이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데, 유료 프로그램이며, 한글화도 잘되있는데,
설치후에는 맨위의 화면이 나옵니다.

레이블은 그룹을 만드는 작업이고, 앱은 프로그램들을 그룹별로 지정을 할수 있도록 하며, 연락처, 북마크도 비슷한 기능입니다.


레이블에 들어가면 이런식으로 자신이 관리하고 싶은 그룹을 만들수 있습니다.
비단 프로그램 그룹외에 연락처나 북마크 등도 그룹으로 만들어서, 자주가는 인터넷 사이트나, 자주 전화를 거는 목록을 그룹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앱에 들어가서는 프로그램별로 그룹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눌러서 자신이 원하는 그룹에 넣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를 하면 자동으로 상태표시줄에 새로운 그룹을 지정하라고 메세지가 뜨며,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자동 연결이 됩니다.


이런 설정이 완료된후에는 바탕화면에 위젯 추가를 눌러서, Folder Organizer 폴더 링크나 항목을 선택한후에 자신이 만든 그룹을 선택하면 위처럼 수많은 아이콘대신 그룹으로 관리할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콘 밑에 텍스트 표시를 없애서 더 깔끔하게 나오는데, 아이콘도 많아서 자신의 취향대로 선택을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폴더가 팝업이 되는 방식입니다.
위 상태에서 한번 클릭을 하면 프로그램이 실행이 되고,
길게 누르면 다른 그룹으로 옮기거나, 프로그램을 언인스톨하는 등 다양한 옵션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 업무, 게임, 멀티미디어 정도의 4개의 폴더와
자주 전화를 거는 연락처를 만들어 놓았고,
간혹 가뭄에 콩나듯이 쓰는 프로그램은 잡동사니라는 폴더를 만들어서 넣어두니
상당히 깔끔하게 정리가 되고, 바탕화면이 깔끔해 졌습니다.

뭐 그래도 자주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라면 따로 아이콘을 빼놓으시면 됩니다.

유료인것이 좀 아쉽지만, 무료인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마켓에서 Apps Organizer 라고 입력하면 나오는 프로그램인데,
위 프로그램에 비해서 기능은 조금 떨어지지만 무료이니
처음이라면 이것을 먼저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