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sed Reminder, 안드로이드 스마트용 부재중 전화, 문자 알림 앱 사용방법

 
안드로이드, 윈도우 모바일, 심비안 등의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았는데, 왜 스마트폰에는 기본적으로 부재중 전화나 메세지 알림 기능이 없을까요?

아마도 일반 핸드폰은 OS기능이 전화기능 위주이지만, SmartPhone의 OS는 일반 컴퓨터의 OS에 전화기 기능을 첨부한것이기 때문에 램상주용으로 이러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들은 빠져있는것을 아닐까 싶더군요.

Best Reminder - 스마트폰 부재중 전화, 문자 알림 프로그램(심비안용)
DontForget - 부재중 전화, 메시지 알림 프로그램(Windows Mobile)

그래서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확인 못했을때 전원을 켜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물론 이를 위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꽤 많은 부재중 알림 프로그램이 있는데,
(Missed Call, COL Reminder, Reminder, Easy Reminder, Missed-Call Messenger 등등)
여기서는 제가 사용하는 Missed Reminder을 소개하겠습니다~

설치는 왼쪽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마켓에서 Missed Reminder라고 검색을 하시면 되고,
물론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설치후에 몇가지만 설정을 하면,
부재중 전화, 부재중 메세지, 부제중 알림 등을 원하는 시간마다 울릴수 있도록 할수 있습니다.



설치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런 프로그램은 항상 램에 상주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시작할때 자동으로 시작할것인지, 자신이 필요할때만 시작을 할것인지 설정을 할수 있고, SMS, MMS, Call, GMail등의 부재중 알림을 할지 말지를 선택을 하고,
선택한것은 Preferences를 통해서 자세한 설정을 할수 있습니다.


SMS Enabled 를 체크하고, Preferences로 들어가서
몇분 간격으로 부재중 SMS를 알려줄것인지, 팝업으로 알려줄지, 진동으로 알려줄지, 벨소리나 알림음은 무엇으로 할지, 반복음은 몇번이나 알려 줄지 등을 설정할수 있고,
SMS외에 전화, MMS, G메일 도착 등도 같은 식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심야시간에는 부재중 알림을 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이 있으면 더 좋을텐데,
그런 기능이 없기는 하지만, Number of repeats로 어느정도 커버는 가능할듯 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부재중 통화건에 대해서 아주 잘 알려주는 무료 프로그램인데, 꽤 편리하고,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하나 설치를 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