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xplorer에서 ietoy의 주소별명이나 url alias가 안먹힐때

 
반응형
잘되던 아토의 주소별명 기능이 몇일전부터 인터넷익스플로어에서 적용이 안됩니다.
예를 들어 ca 라고 입력을 하면 네이버카페에 자동로그인을 하게 해놓았는데,
그냥 구글 검색으로 들어가더군요.
몇일은 그냥 사용을 하다가 오늘 한번 찾아보았는데,
처음에는 아토를 언인스톨하고 다시 bat 파일을 이용해서 설치를 해보아도 마찬가지네요.

근데 위처럼 ca라고 입력을 하면 아토에 입력해놓은 주소로 연결이 되는것이 아니고,
구글의 검색결과가 뜨더군요.

혹시나 하고 찾아보니 구글툴바(Google Toolbar)가 ietoy보다 먼저 입력한 내용을 가로채서 검색결과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해결방법은 아래 그림처럼 상단 구글툴바의 옵션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메뉴의 검색에서 인터넷 탐색도구의 주소 표시줄에서 바로찾기를 해제시키고 저장을 하면 됩니다.



따로 만져준적이 없는데, 구글툴바가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이런 현상이 생긴듯 합니다.

만약 구글툴바 사용자가 아니시라면 다른 야휴, 네이버, 다음, 알툴바 등의 옵션을 확인해 보시면 될듯 합니다.




아토에서는 dll 파일을 등록해서 위처럼 ie7이나 ie8에 추가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을 하는 방식인데,
아마도 다른 어떤 프로그램이 우선 순위로 올라와서 그런 현상이 일어난듯 합니다.

위의 툴바가 문제가 아니라면 ie에서 메뉴->도구->추가기능관리로 가셔서 사용함으로 되어 있는것을 하나씩 사용안함으로 바꾸어보시면 아마 그중에 하나가 문제를 일으키는 원인이 아닐까 싶습니다.

URL 없이 웹 사이트로 이동

방문할 웹 사이트의 주소나 URL을 모르는 경우 웹 사이트의 이름을 Internet Explorer의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면 툴바의 바로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oxford university를 주소 표시줄에 입력하면 옥스포드 대학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툴바에서 사용자가 방문할 웹 사이트를 확인하지 못하는 경우 대신 가장 근접한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바로찾기를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

  1. 툴바의 공구 모양 공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검색 탭에서 '주소 표시줄에서 바로찾기' 바로찾기 확인란을 선택하거나 선택취소합니다.
  3. 저장을 클릭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