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악의 서비스 현대택배

 
간혹가다가 계시판에서 보면 집에 물건을 배송을 해준 택배 직원의 행태가 마음에 안들어서,
그 택배 회사 전체를 나쁜회사라고 매도를 하는 경우를 보고는 합니다.
저도 그런 경우를 간혹 격고는 하지만 이 글에서는 택배직원이 아닌 현대택배측의 어이없는 대응에 대한 글입니다

2009/11/19 - [Feel 통] - 택배 배송 사고

2009년 11월 6일에 G마켓에서 무선전화기 배터리를 배송료 포함 5천원에 구입을 했습니다.
그리고는 배송된 물건이 오지도 않더니 배송완료가 떠버리더군요.

G마켓에 전화를 해서 문의를 했더니 배송이 된 물건은 직접 택배회사에 문의를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현대택배 홈페이지 - http://www.hlc.co.kr/
전화번호 1588-2121

전화도 무진장 안걸리더군요...  암튼 연락이 되었는데, 알아보고 연락이 준다더니, 택배사원이 직접 배송을 했다고 합니다...-_-;;

뭔가 이상하다 싶어서 알아보니 주문한 물건외에 책이 한권 배송이 된것만을 기억하고 있더군요.
송장번호 2개를 모두 제시하니 알아보겠다고 합니다...

일주일이 지나도 연락이 없어서 또 연락을 하니, 그때서야 잘못을 인정하고, 분실이 된것같다고 판매처에 재주문을 넣어서 빠른 시간내에 배송이 되도록 하게 해준답니다...

그러고는 또 연락이 없습니다.
또 전화하면 죄송합니다. 조속히 처리해서 빠른 시일내에 처리를 해준답니다...
이런 전화를 몇십차례... 아마 전화비만 해도 물건값인 5천원이 넘어갔을겁니다.

돈이야 얼마안되지만, 열이 받아서 이번에는 다시 G마켓에 문의를 했더니.

고객님의 문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안내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고객님.
행복을 드리는 G마켓 XXX 입니다.

먼저,주문상품의 배송지연으로 불편을 드린 점 판매처를 대신해 사과 드립니다.

문의 주신 상품[택배 무료배송/2009년 제조/최저가/무선전화기용 충전배터리/삼성/LG/태광/바텔/유무선전화기/전화기배터리]은

현재 판매처로 확인 요청중으로 회신이 오는 즉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만일 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진행상황을 상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이오니 처리가 지연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항상 고객님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G마켓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라고 답변이 오고 또 현대택배처럼 연락이 없습니다....-_-;;

결국에는 2달이 다되어서 한국소비자원에 회원가입을 하고, 상담신청을 했습니다.



몇일후에 드디어 업체측에서 연락이 왔는데, 현대택배가 아닌 G마켓측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일반 상담사원이 아니라, 협조공문을 받고 연락을 드렸다고 하면서 정중하게 어떻게 처리를 해드릴까요 묻더군요.

한참을 이야기를 하면서 나는 G마켓측보다 현대택배가 꽤씸해서 신고를 했는데, 왜 쥐마켓이 나서서 처리를 하냐고 했더니 아무래도 판매를 총 책임지는 입장에서 쥐마켓에서 처리를 우선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쥐마켓측에서 내 놓은 안은
1. 환불처리
2. 현대택배에 지속적인 연락을 통한 처리

두번째 방법을 택해도 되지만, 시간이 한참 더 걸릴것이고,
어짜피 환불처리를 해도 마켓측에서 현대택배에 따로 액션을 취할것이라는 말에,
갈때 까지 가보자라는 생각보다는 그냥 환불처리로 끝을 내기로 했습니다.

G마켓측이나 택배직원에 대해서는 별다른 감정도 없고,
G마켓측에서는 대표로 사과도 하고, 환불처리를 해주었지만...
현대택배는 그 이후에도 사과는 고사하고, 연락 한 번 없네요...

제가 현대택배에 할수 있는것은 이렇게 현대택배 서비스의 말도 안되는 서비스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것밖에는 없는듯 합니다.
일반인들이야 물건을 주문하면서 택배회사를 직접 선택할수 없다는것이 아쉬울뿐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자영업자나 인터넷 쇼핑몰업체분들은 택배사 선정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택배직원이나 이번 폭설로 인한 배송지연과는 관련이 없고,
현대택배 본사의 사고후 나몰라라식의 사후처리에 관한 글인데,
어째 댓글을 보니 이번 폭설로 인한 배송지연의 성토의 장이 되가고 있는듯 합니다...-_-;;

뭐 제설작업도 어느정도 되가고 있으니, 배송지연 문제는 조만간 정상화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한 부분은 천재지변이니 조금 양해해 주시면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