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Reset 스케줄러 - G-Alarm을 이용

 
일반 PC도 하루종일 켜놓게 되면 메모리에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상주되어 있는등 성능이 떨어집니다.
뭐 스마트폰이야 더했으면 더했지 들하지는 않겠지요...
뭐 느리다 싶으면 한번씩 소프트리셋을 해주는것도 좋지만,
매일 하루에 지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리셋이 되면 좀 더 편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set Scheduler와 같은 프로그램이 있어서 시간을 정해주면 하루에 한번씩 재부팅을 해줍니다.
다만 램상주 프로그램이기때문에 성능이 조금 저하될수도 있습니다.


G-Alarm - 모바일용 최고의 알람 프로그램

근데 꽤 많은 분들이 알람때문에 G-Alarm을 사용하시는데, 어짜피 쥐알람도 램상주지만, 쓰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쥐알람을 이용해서 소프트리셋을 할수도 있습니다.


먼저 위의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세요~
softreset 프로그램인데, 프로그램을 클릭하면 경고메세지가 없이 재부팅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약에 경고메세지를 보고 확인을 한후에 재부팅을 원하신다면

위 파일을 받아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 새벽 5시경에 smartphone을 만지고 있지도 않거니와 편하게 자동으로 하는것을 원해서 첫번째것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G-alarm으로 들어가서 하단맨왼쪽의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첫번째 시계모양은 일반 알람, 두번째 하트모양은 빠른 알람, 그리고 세번째 톱니바퀴모양이 프로그램 실행알람입니다.
세번째것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시간을 정해주고...



평일/주말/매일의 옵션에서 선택을 해주시고...


프로그램 실행에서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해서 설치된 softreset.exe 파일을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나면 위처럼 SoftReset.exe라는 알람이 새로 생기게 됩니다.

잘만 활용을 한다면 이밖에도 블루투스를 10시에는 꺼놓고, 아침에 켜거나...
특정 프로그램을 특정 시간에 실행하도록 하는등 다양한 응용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뭐 G-Alarm말고도 이러한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으니 무작정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스마트폰이 버벅데게 하기보다는, 이렇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해 보는것은 어떨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