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오피스) 2010 화면 스크린샷

 
반응형

[지디넷코리아]마이크로소프트(MS)가 내년 상반기 출시한 ‘오피스 2010’의 화면 일부를 14일(현지시간) 공개했다.

MS는 ‘오피스 2010’을 인터넷 무료다운로드로 출시, 구글독스를 압박하겠다는 계획이다. 구글보다 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갖춰 SW 강자 면모를 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씨넷뉴스는 MS가 이번에 보인 ‘오피스 2010’의 기능들을 스크린샷으로 소개했다.

■사용자가 주로 쓰는 기능을 ‘퀵 스텝’이란 이름으로 모아 놓았다. 이는 자동과 수동 모두 설정할 수 있다.


■메일관리 기능도 개선됐다. 새로운 뷰를 사용하면 선택한 메일 중에서도 입력 조건에 맞는 것들을 고를 수 있다.


■‘Fine Typography’ 옵션을 통해 폰트에 개성 있는 스타일을 더할 수 있다.



■문서를 클립보드에 저장한 뒤 붙여넣기 버튼 위로 마우스를 올리면 각종 옵션이 표시된다.


■포토샵을 따로 구동하지 않아도 간단한 그래픽 편집이 가능하다. 이는 물론, 기존 워드에도 있던 기능이지만 색 보정을 비롯한 특수효과가 새롭게 추가됐다.


■여러 문서를 일일이 열지 않고도 인쇄, 보존, 권한설정, 공유 등을 간단한 마우스 클릭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문서를 오피스 안에서 윈도 폴더처럼 관리한다는 개념이다.


출처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714144233

구글의 온라인상의 문서도구와 오픈오피스의 압박으로 Microsoft에서도 공개용 오피스를 결국 발표...
광고가 포함된다고 들었는데, 위의 화면에는 없는듯하고...
아마도 기업용 버전은 여전히 라이센스 정책을 유지 하지 않을까 싶다...
2007 버전부터 인터페이스가 정말 이쁘게 바뀌었는데, 2010버전은 더욱 깔끔해진듯...

암튼 업체들의 피튀기는 싸움으로 고객들은 더욱더 편리해지지 않나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