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PC는 윈도7에 적합한가? MS, 확인툴 공개

 
반응형

Download Windows 7 Upgrade Advisor beta
위 사이트에서 받아서 해보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비스타가 나왔을때는 하드웨어 호환이 문제였는데, 이번에는 소프트웨어 호환문제가 약간 있는듯 하네요.

문제는 비스타에서는 업그레이드가 되지만,
XP에서는 윈도우7로 업그레이드가 안되고, 포멧을 하고 설치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XP에 대해서 좀 아는 사람이면 문제가 없겠지만,
XP부터는 내문서(my document), 즐겨찾기, 사진 등의 경로가 약간 좀 복잡한 편인데다가...
새로 SW를 모두 다시 설치하고 다시 설정까지 해야 할텐데.. 이것도 꽤 문제가 될듯합니다.

뭐 이 문제는 조만간 백업용 프로그램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벌써부터 업그레이드가 조금 망설여 지기도 합니다.








[지디넷코리아]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는 지난 8일 현재 사용하고 있는 PC가 윈도7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툴 ‘윈도7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현재 영문 버전이 제공되고 있다.

 

▲ MS가 제공하는 `윈도7 업그레이드 어드바이저`. 사용자의 PC가 윈도7에 적합한지 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PC사용자가 이 툴을 다운로드해 사용중인 PC에 인스톨하면, PC 기본성능과 주변기기, 소프트웨어에 대해 진단할 수 있다.

 

하드웨어와 관련, CPU 동작 속도와 메모리 용량, HDD 용량, 그래픽의 에어로(Aero)환경 지원 등을 체크해 윈도7을 가동하는 데에 충분한가를 판정한다. 주변기기와 소프트웨어에 대해서는 호환성에 관해 문제가 있으면 이를 감지, 가능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하드웨어 능력의 판정기준은 윈도7 동작조건에 따라 32비트 버전인 경우, 1GHz이상의 CPU와 1GB이상의 메모리 ,16GB이상의 HDD용량, WDDM 1.0이상의 드라이버로 가동하는 DirectX9지원 그래픽이 필요하다.

 

이 툴은 아직 주변기기와 소프트웨어에 관한 정보를 거의 표시하지 않지만, 향후 윈도7의 출하시까지 호환성에 관한 정보가 축적되면, 업그레이드를 검토할 때 기준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중인 PC에 윈도7을 도입하는 경우에 윈도 비스타를 탑재한 PC이면, 해당 환경을 삭제할 필요없이 그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윈도 XP 탑재 PC는 데이터를 모두 삭제하고 새로 OS부터 인스톨해야한다.

http://www.zdnet.co.kr/ArticleView.asp?artice_id=2009051108433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