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J 특공대 - 추석 특집 맛집, 포장, 캐나다 이민성공기, (사진보기)

 
반응형

예전에 캐나다 이민에 사기가 많다고 했는데, 많이 좋아진건지, 좋은 사례를 보여준건지 케나다에가서 성공적으로 멋지게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어찌나 부럽던지...
나머지는 대부분 추석특집의 내용인데 전주한정식집은 어디인지 꼭 가봐야겠다...(반포에 있는 해남천일관인듯...)
추석포장은 뭐 그저 그랬고, 치안문제는 추석 빈집털이들이 기승을 한다는 이야기... 점점 더 간이 커진다고...-_-;;

0123456

방송일: 20080905 
추억의 맛! 도심 속 고향 맛집

어머니의 손맛처럼 푸짐한 인심과 정성이 담긴 곳. 팔도의 소문난 고향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도심 속 맛집이 인기다.

서울에 자리 잡은 80년 전통의 남도 한정식집. 해남에서부터 3대째 전해져 오는 남도 특유의 맛깔스러운 손맛과 푸짐한 한상차림으로 유명하다. 해남에서 직접 가져오는 식재료들로 요리하는 것은 물론, 남도의 맛을 그대로 옮겨온 덕에 서울 손님들의 발길 끊이지 않게 한다고.

평안도의 전통음식 어복쟁반을 선보이는 서울의 한 음식점도 평양 고유의 맛을 고스란히 맛볼 수 있는 곳. 자극적이나 강한 음식이 아닌 담백하고 고소한 맛, 먹다보면 중독성이 있는 푸짐한 요리가 평양음식의 특징이라고. 어복쟁반의 어복은 소의 뱃살부위를 뜻하는 평안도 사투리. 갖은 야채와 각종 버섯에 쇠고기 편육을 가득 올리고, 손으로 직접 빚어낸 만두 올리면 어복쟁반 완성. 여기에 편육을 삶은 물에 갖은 야채 넣고 24시간 숙성시킨 뜨거운 육수를 부어서 먹으면 금상첨화! 실제로 평양이 고향인 어르신들도 이 곳의 어복쟁반 맛을 잊지 못 해, 문전성시를 이룬다는데..

부산 기장식으로 유명한 짚불 곰장어를 도심에서 먹어볼 수 있다! 부산에서 조달 받은 싱싱한 곰장어를 충북 진천에서 가져온 볏짚으로 초벌구이 후, 참숯으로 한 번 더 구워내 비린내와 특유의 잡냄새를 없앤 맛이 특징. 부산 사람들도 인정한 고유의 맛 덕분에 전국의 손님 발길 끊이지 않는단다.

충청도에서의 속풀이 해장국하면 단연 손꼽히는 올갱이! 충북 제천에서 잡은 올갱이는 물론, 올갱이해장국의 맛을 결정짓는 된장 역시 사장님의 시어머니가 제천에서 손수 담근 것으로 맛을 낸다고. 올갱이해장국과 더불어 올갱이부추전과 초무침까지..도심 한복판에서 고향의 올갱이맛을 느낄 수 있다는데..

강원도 출신의 사장님이 현지에서 직접 담아 강된장으로 만든 깡장비빔밥, 서울 상륙! 1인용 뚝배기 안에 강된장과 양파, 마늘, 청양고추, 돼지고기를 넣고 자작하게 끓여내면 강원도 된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다고. 여기에 비빔 재료와 밥을 말아 된장 썩썩 비벼 먹는 깡장비빔밥의 맛에 점심시간 직장인들의 발길 그칠 줄 모른단다.

깡장을 풀은 육수에 돼지고기를 넣어 무쇠가마솥으로 쪄내는 보쌈도 인기. 돼지고기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고 구수한 맛을 느낄 수 있어, 깡장비빔밥과 잘 어우러진다고.

미꾸라지 요리의 대표주자 남원식 추어탕. 그 맛을 그대로 재현한 경기도의 음식점이 있다.일반 미꾸라지보다 3배는 몸집이 큰 정읍의 미꾸라지, 고춧가루와 콩, 들깨 등을 직접 남원에서 공수해오는 사장의 남원 추어탕맛을 향한 외고집은, 작은 아버지에게서 전수받은 손맛에 있다고. 미꾸라지의 내장과 뼈를 제외한 순살만을 걸러내 조리, 씁쓸한 맛을 제거해 남원 추어탕 본연의 맛을 느끼게 한다는데. 전라도가 고향인 손님들이 직접 맛을 보고 추어탕이 아닌 추억탕이라 추켜 세울만큼 후한 점수를 주는 맛집!

제주도 현지에서 항공직송 받아 싱싱한 활어 제공하는 명동의 제주 음식점. 서울에서는 쉽게 맛볼 수 없는 갈치와 고등어, 자리돔물회 등을, 제주도에서 3시간 만에 당일 직송 받아 요리하는 것이 싱싱한 맛의 비결! 제주의 맛이 그리운 고향 손님들은 물론, 제주의 맛이 궁금한 도심의 손님들까지 반하게 만드는 탐라 한 상 가득 차려진다~

아련한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도심 속 고향의 맛집을 VJ카메라가 공개한다.

 

2. 글로벌 코리언!! 캐나다 기술이민 성공기

숙련된 기술 하나로 캐나다를 누비는 자랑스러운 한국인들이 있다.

캐나다의 캘거리~ 석유 붐을 맞아 건설작업이 한창인 이곳에 꼬레아의 손기술 제대로 보여주기 위해 형틀목공 김진열씨가 떴다! 5년 이상 된 한국인 숙련공들의 기술을 인정한 캐나다 건설회사의 요청으로 한국인 목수들이 현장에 대거 투입된 것! 기술을 가진 블루칼라들을 인정해 주는 캐나다에선 작업복 출,퇴근길도 자랑스럽다는 김진열씨~ 취업비자를 받으면 고등학교까지 학비가 무료인 캐나다의 복지 혜택에 딸을 무료로 유학시키는 재미도 쏠쏠하단다.

캐나다에서 가장 많은 프랜차이즈를 가지고 있다는 미용 회사! 이곳 미용실에 가위 하나로 캐나다의 여심을 사로잡은 한국인 헤어 디자이너 원선일씨가 있다! 한국인 헤어 디자이너를 뽑는 시험에서 최종 12명 안에 선발돼 캐나다로 오게 됐다는데~ 그녀가 선보이는 새로운 헤어스타일에 외국인 동료들과 손님들도 모두 반해버렸다고! 직업의 특성상 고객과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위해 전담 영어 선생님까지 둬가며 노력하는 그녀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그런가하면 캐나다의 입맛을 평정한 손맛의 달인도 있다. 캐나다 최대의 관광도시 나이아가라폴스의 한식당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식조리사 박영태씨! 대장금을 능가하는 그의 한식 요리 향연에 외국인 손님들이 문전성시를 이룬다는데~ 한국에서의 좋은 조건도 버리고 캐나다의 힘든 주방을 선택한 이유는 세계를 경험해 보고 싶다는 그의 도전정신 때문! 시간이 날 때는 나이아가라의 폭포를 헬기로 감상하고 물벼락 유람선도 즐긴다는데~

또 한국인 특유의 뚝심과 끈기로 기술이민에 성공한 사람도 있다. 토론토의 치과기공소에서 일하고 있는 기술이민 5년차의 송경언씨! 한국에서 기공소를 직접 운영하던 사장님이었다가 모두 정리하고 캐나다로 들어왔다는데 이유는 여유 있는 삶과 더 나은 보수 때문! 연봉 1억이라는 고수입을 올리는 명성 자자한 실력 있는 기술자란다. 자신의 치과 기공소를 차리겠다며 주경야독 공부 삼매경에 빠진 그의 포부 있는 꿈 이야기도 들어본다.

뚝심과 기술 하나로 광활한 캐나다를 평정한 21세기 신 글로벌 코리언들의 기술이민 스토리를 VJ 특공대가 공개한다.

 

3. 추석안전 이상무! 민생치안 대작전

한가위를 앞둔 전국은 지금, 민생치안을 사수하기 위한 움직임들로 바빠졌다! 지난 8월 말, 경기도에서 빈집털이범 2인조가 검거됐다.

추석명절 앞두고 가장 많이 일어나는 사건은 이처럼 빈집을 노린 절도사건들! 계단식 아파트만을 골라 사람이 없는 것을 확인하면 장비로 문을 뜯고 들어가 귀금속만 훔쳐나온 이들은 그간 무단침입한 집만해도 53곳에, 절도 금액만도 무려 1억 8천만원! 귀금속의 진품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감별기까지 소지하고 다닐만큼 지능범이란다. 피해자들은 단 30분만에 쑥대밭으로 바뀐 집보다도 범죄재발의 위험에 더 두렵다는데..

이에 못지않게 빈번하게 일어나는 추석명절 사건은 농촌의 농산물 도난사건! 춘천의 한 장뇌삼 경작자는 얼마전 무려 60뿌리에 달하는 장뇌삼을 도난당했다. 금액피해만도 수억원대! 절도범들은 발자국조차 남기지 않기 위해 절벽을 타고 들어오는 치밀함까지 보였다는데.. 인천강화에서도 4년근 인삼을 한달 사이 두 차례나 도난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대목 바라보며 애지중지 키운 인삼도난에 초소까지 지어놓고 밤샘보초까지 서게 됐다는데.. 상황이 이렇다보니 강화군에서는 모든 경찰인력과 자율방범대, 경작자들 모임까지 총동원돼 인삼특별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불시검문, 야간순찰 등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단다!

그런가하면 명절을 앞두고 먹을거리의 안전을 사수하기 위한 움직임도 일고 있다. 수요, 공급이 많아지는 연휴를 앞두고 원산지표시 단속을 강화한 한 기관. 불시에 시장이며 음식점 등에 단속을 나가봤는데, 원산지 미표시는 기본이요 수입고기를 버젓이 국내산으로 위장판매하는가 하면 심지어 호주산 쇠고기를 국내산 한우로 속여 파는 업소까지 줄줄이 포위망에 포착됐다!

또, 해외로부터 들어오는 제수용품의 병해충을 검역하기 위해 특별요원들이 인천항에 뜨는가하면, 금융권에서는 늘어난 현금량을 보호하기 위해 인원보강에 각종 최첨단 장비들까지 동원해서 007 작전을 방불케하는 현금수송에 나서고 있다는데...

안전한 추석명절을 위해 대대적인 민생치안에 나선 현장을 vj 카메라가 취재한다.

 

4. 주연보다 빛난다! 추석 선물 포장의 세계

풍성한 한가위를 아낌없이 포장하라! 정성과 마음까지 그대에게 모두 드리는 추석 선물 포장의 세계 속으로...

추석 차례상 오를 만전태세 갖춘 과일들이 제수용으로~ 선물용으로~ 나가기 전에 꼭 필요한 옷을 입어야 하니, 일명 쫄쫄이라고 불리는 과일 그물망! 그물망 만드는 공장은 대목 맞아 24시간 풀가동~ 생산중이고, 이제는 그물망도 패션시대인지라 사과는 레드, 복숭아 옐로우.. 총천연색으로 단장한다는데...

한가위 앞두고선 쫄쫄이만 바쁜 게 아니니, 포장계 베스트셀러 뽁뽁이 역시 지금이 대목! 작은 핸드폰부터 고가의 도자기까지 에어캡 없이는 그 어떤 포장도 할 수가 없다는데... 싹둑싹둑 자르고 신기의 가까운 상차까지 달인의 손에서 탄생한 뽁뽁이는 전국으로 나가고 양양 자연송이로 만든 송이 장아찌 추석 선물 세트를 포장할 때 그 빛을 발한다.

추석대목 맞아 목포 앞바다도 들썩들썩! 후끈 달아오른 수산물 경매장에 곱게 단장한 갖은 생선들의 제집은 나무로 만든 어상자. 생선의 오래된 1차 포장 용기, 나무상자는 생선의 신선한 상태로 보존하기 위해 꼭 필요한 존재! 여기에 목포에서 유명한 굴비는 방충과 방습 효과가 뛰어난 오동나무 속에 보리를 함께 넣어 포장된다고...

이번 추석에는 특별한 포장법도 인기상승~ 100% 수공예와 정성으로 만든 미니 한복을 입은 와인은 독특한 포장 덕에 그 몸값이 몇 배 뛴다는데.. 선덕여왕, 황진이, 대장금 등 한복 와인 커버는 사이즈만 줄었을 뿐 만드는 형식은 전통 그대로 따랐다고... 와인커버와 함께 눈에 띄는 포장 케이스가 또 있으니, 바로 동영상 반지 케이스! 케이스 안 LCD창을 통해서 선물 주는 이의 생생한 모습과 마음까지 전달받을 수 있다는데... 여기에 주머니는 가볍지만 그 마음만은 풍성한 사람들은 직접 선물 상자를 만들기도 한다는데. 선물상자 전문 공방에서 세상의 하나뿐인 선물상자를 만드니 감동백배~ 휘엉청! 둥근 달만큼 올 추석도 풍성해지는 건 시간문제다.

선물보다 빛나고 폼나는 추석 선물 포장의 세계를 VJ카메라가 소개한다.
<추억의 맛! 도심 속 고향 맛집>
▶ 평가옥 (평양음식) 삼성점 (02) 568-1577
분당점 (031) 786-1571
▶ 해남천일관 (남도 한정식) (02) 568-7775
▶ 산곰장어 (031) 766-5457
▶ 진사댁 (제주 항공직송) (02) 774-9605
▶ 깡장집 (깡장비빔밥 & 깡장보쌈) (02) 720-6152
▶ 청천올갱이해장국 (올갱이해장국 & 올갱이부추전) (02) 2608-8951
▶ 남원본가추어탕 (남원추어탕 & 추어숙회) (032) 678-0202
(촬영에 도움주신 정읍 양어장 사장님 감사드립니다)

<글로벌 코리언! 캐나다 기술이민 성공기>
▶ 산업인력공단(캐나다 해외취업) (02) 3271-9124
▶ 동부관광(나이아가라폭포 관광) (02) 3274-0037

<추석안전 이상무! 민생치안 대작전>
촬영에 협조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주연보다 빛난다! 추석 선물 포장의 세계>
▶ 미주산업 (과일그물망) (061) 336-4456
나주농협연합사업단 (배) (061) 337-0129
▶ 목포수협(굴비) (061) 240-0300
▶ 신한합성 (에어캡) (031) 282-6447
양양자연송이농산 (033) 672-5620
▶ 진주공방 (와인커버) (031) 965-5446 http://cafe.daum.net/dollsamo
▶ 아도니스 (동영상케이스) (02) 512-3268
▶ 열두바구니(선물상자) (031) 633- 05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