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떵어리가 넓으니 정말 멋진곳이 엄청 많구만...
무슨 신선들이 사는곳같은데를 비롯해서, 센과 치히로의 모험의 모토가 된곳도 나오고...
정말 당장이라도 달려가고 싶다...
올림픽이 열리는 중국은 어떤곳? 관광객들을 위해 중국이 엄선한 중국비경 20선이 있다고 한다 ~지구에 불시착한 아름다운 비경들 ~가보고싶다 !
1. 만리장성 the Great Wall, 매일같이 관광객들에게 정복당하는 세계적인 미스터리 건축물.
동쪽 산하이관[山海關]에서 서쪽 자위관[嘉?關]까지 5,000km에 이를 것이다.
2. 북경, 천안문광장 Tian'anmen Square, 중국의 중요한 역사는 이곳에서 이루어진다.
동토의 심장과도 같은 느낌을 주던 이곳이 중국의 개혁 개방 정책이후 중국의 관광지의 핵심으로 부상하였다
3. 자금성 the Forbidden City, 중국건축의 웅장함을 9999.5칸의 방들을 돌아보면서.
자금(紫禁)이란 북두성(北斗星)의 북쪽에 위치한 자금성이 천자가 거처하는 곳이라는 데서 유래된 말로써, 베이징의 내성(內城) 중앙에 위치한다.
4. 섬서성 운강석굴 the Yungang Grottoes, 다양한 종류와 수로 불상의 박물관이라 불리우는 곳
전체길이는 동서로 약 1km에 이르는 석굴로 총수는 42개이다.
5. 섬서성 오대산 the Mt. Wutai, 무림과 무협에서 서현 보살이 내려오는 기가 충만한 불심의 산
오대산(五臺山)은 중국 불교 중심의 하나로, 보현보살을 모신 사천성의 아미산(峨眉山), 지장보살을 모신 안휘의 구화산(九華山), 관세음보살을 모신 절강성의 보타산(普陀山)과 함께 "중국 불교 4대 명산"이라고 칭해진다.
6. 섬서성 호구폭포 the Hukou Waterfall, 황하가 시작되는 매일 천둥소리가 울리는 곳
황금색의 황하물로 형성된 엄청난 폭포는 흡사 홍수가 난듯한 느낌을 주는 왠지 위협적인 폭포이지만
중국에서도 최고로 쳐주는 역동적인 폭포이다.
7. 대련의 해변공원 the Beach of Dalian, 동북지역 최대의 해변 휴양지
대련 동쪽 성해만풍경구(槿베袞루쒼혐)에 자리 잡은 성해공원은 육지공원과 해수욕장으로 이루어진 공원이다. 항만 앞에 야크 형태의 거대한 바위가 놓여 있는데, 전하는 말에 의하면 하늘에서 내려온 성석(槿柯)이라 하여 성해라고 했다고 한다.
8. 백두산 the Changbai Mountain, 우리민족의 영산으로 아름다운 칼데라가 있는곳
높이 2,744m로 한국에서 제일 높은 산이다. 백색의 부석(浮石)이 얹혀 있으므로 마치 흰 머리와 같다 하여 백두산이라 부르게 되었다.
9. 상하이의 예원 the Yuyuan Garden, 정원 건축의 샘플을 보여주는곳으로 인근의 거리는 쇼핑과 젊음의 명소
상하이 구시가의 북단에 위치한 예원은 상하이 유일의 명원(明園)이다. 예원을 만든 것은 명나라 시대의 한 효자였다.
10. 남경의 중산릉 the Sun Yat-sen Mausoleum, 손중산은 인민공화국 역사의 그랜드파더!
남경의 동쪽, 환중산에 위치한 손중산선생이 묻혀 있는 곳이다.
11. 고구려 유적군. 주몽, 광개토대왕, 장수왕등 우리의 피를 끊어 오르게하는 곳
대한민국인이라면 누구나 꿈꾸는 그곳 옜 고구려의 영화가 서려 있는 꿈의 땅
국내성터, 오녀산성, 광개토대왕비, 백암산성, 장수왕릉등 집안 인근에 분포되어 있는 고구려의 기상은 우리민족의 역동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12. 장수성 무석의 태호 the Taihu Lake, 거북이가 많아 아름다운 호수라고 일컽는다.
太湖호반 주변에 있는 우시주변은 3000여년전부터 주석산지로 알려진 곳이다. 그러나 한나라때 다 파내어버려 그 이후 우시라는 지명으로 불리게 되었다. 이 곳에서는 무엇보다 태호의 경관을 즐기는 것이 포인트라 할 수 있겠다.
13. 소주의 졸정원 the Zhuo Zheng Yuan, 뭐니뭐니 해도 틀림없는 중국의 보석.
소주 동북쪽에 위치해 있고, 명 정덕(鄭德) 4년(1509년)에 지어졌다. '졸자(拙者)가 정치를 한다'는 의미에서 붙여진 이름이다. 또한 유원(留園), 이화원, 승덕이궁(承德離宮)과 함께 중국 4대 정원에 꼽힐 정도로 매우 아름다운 풍경을 지닌 곳이다. 미경으로 인해 홍루몽 대관원(大觀園)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
14. 항주의 서호 the West Lake, &가랑비 내리는 봄날의 데이트 코스로 최적지
서호는 항주 서쪽에 자리잡고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유명한 미인 서시(西施)를 기념하는 의미로 '서자호(西子湖)'라고도 불린다.
15. 영은사 Lingyin Temple 영혼의 안식처라 불리우는 항주의 명소
항주 서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비래봉(飛來峰)이 옆에 있다. 비래봉에는 10-14세기 경에 만들어진 석굴조각품들이 330여 개가 산을 따라 조각되어 있는데 이 석굴조각들은 강남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고대석굴예술을 보여주고 있어 그 가치가 더 빛난다.
16. 절강성의 보타산 the Putuo Mountain, 중국 4대 불교성지 중의 하나.
우타이산[五臺山] ·어메이산[峨眉山]과 더불어 중국 3대 명산(名山)으로, 주화산[九華山]을 넣어서 4대 도량[道場]으로 치기도 한다
17. 안휘성의 황산 the Huangshan Mountain, 중국인들이 가장 숭배하는 산
옛 이름은 이산(移山)으로서 당나라 때 현재의 명칭으로 바뀌었다. 후이저우[黴州] 지구 서북쪽 4개의 현에 걸쳐 있으며 둘레가 250km에 이른다.
18.막하행 오로라 그 신비의 세계로 초대 합니다.
막하향은 중국 영토에서 가장 북단에 위치한 지역인데 “북극촌”으로도 불려지며 로시아와는 강 하나를 사이 두고 있다.
19. 복건성의 무이산 the Wuyi Mountain, 짭짤한 맛의 무이암차가 이곳 특산.
복건성의 북부에 위치하고 있는 소도시로 무이산풍경구가 있는 곳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