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dio Ett 수디오 엣트 이어폰 리뷰 - 노이즈캔슬링 신제품 사용기

 
반응형

수디오에서 이번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이어폰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주변의 소음을 제거해 주는 기능으로 음악을 들을때 음악에 집중하기에 좋은 기능인데,

주변에 시끄러운 소음이나, 백색소음을 제거해 주기때문에 청력보호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음악을 크게 듣는다면 소용없겠지만요...^^

개인적으로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켜놓고, 자연 ASMR 음원을 작게 틀어두고 작업을 하는데, 집중력에 상당히 도움이 되는듯 합니다

https://www.sudio.com/kr/ett-black

가격은 정가가 209,000원인데, 결제시에 KOREAFAMILY2020 쿠폰 코드를 입력하시면 15% 할인이 되어서 177,650원의 가격에 결제가 가능합니다.(2020년 5월 17일까지 라고 하네요)

에어팟 프로, 소니, 보스 등의 다른 제품에 비해서 상당히 저렴하게 출시가 된듯 합니다.

색상은 화이트, 블랙 외에 핑크, 그린 등의 다양한 색상이 있는데, 저는 블랙입니다!

핑크색은 완전 여성분 취향인듯~

제품 구성은 위처럼 기본 세트에 2020 수디오 토트백, 크로스바디 파우치, 선물포장 이벤트도 진행중이더군요.

기본적인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에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자석기능은 물론)하고, 총 30시간 재생 가능하며, 한번 충전으로 6시간 사용가능한데, ANC모드 시 총 20시간 재생 가능하고, 한번 충전으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IPX5 방수등급으로 침수되면 안되겠지만, 생활방수는 물론이고, 비가 적당히 내리는 정도의 운동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5g의 이어버드로 무엇보다 상당히 가벼운것이 마음에 들더군요~ 크기는 에어팟 프로보다 살짝 큰 느낌입니다.

노이즈캔슬링은 확실히 괜찮습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도 사용하고 있지만, 노이즈캔슬링은 개인적으로는 좀 더 나은듯 하더군요.

물론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서 다를수도 있지만, 백색소음은 잘거르고, TV에서 나오는 사람 목소리는 어느정도 들리는 정도이더군요.

또 재미있는것은 전화가 오면 트랜스패런시 모드(외부 소리 듣기)로 자동 전환이 되어서 통화중에 자신과 주변의 소리가 더 잘들리더군요.

여분의 이어캡은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높낮이도 다르고, 크기도 다양해서 자신에게 잘맞는것을 하나씩 끼워봐서 가장 좋은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물론 그래야 노이즈캔슬링 기능도 최적화 되겠지요!

저는 기본으로 들어있는것이 가장 잘 맞는 느낌인데, 가볍게 달리기 하고, 등산을 해봤는데, 아직 한번도 귀에서 빠진적은 없네요.

음질은 인이어 방식의 이어폰의 괜찮은 음질은 보여줍니다.

저음보다는 고음이 잘 표현되는 느낌인데,

개인적으로 노이즈캔슬링 이어폰은 음악을 듣기보다는 작업할때 주변 소음없이 집중해서 듣기 위한것이 가장 좋은듯 하더군요.

뭐 일반 이어폰도 어떻게 보면 소리 크게 키우면 노이즈캔슬링 제품처럼 주변 소음이 안들리는것은 마찬가지가 아닐까 싶더군요~^^

조작은 버튼을 통해서 노이즈캔슬링 온 오프, 전원오프, 다음곡, 이전곡, 전화받기 등을 지원합니다.

가장 아쉬운 부분중에 하나는 off 기능은 있는데, on 기능이 없더군요...-_-;;

끈후에 다시 켜시려면 케이스에 넣었다가 빼야하는데, 이건 좀 아쉽네요~

하나더 단점을 꼽자면 에어팟처럼 귀에서 빼면 음악이 자동 정지되는 기능도 없는데, 특허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이부분도 좀 아쉽더군요.

노이즈캔슬링 제품 치고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출시가 되었고, 15% 할인으로 십만원대의 가격에 구입할수 있다는것이 상당히 괜찮은데, 노이즈캔슬링 제품에 관심은 있지만.. 너무 비싸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외국 제품이라서 AS를 걱정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기본 워런티는 1년인데,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기본 워런티는 1년입니다. 하지만 구매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www.sudio.com/sphere  에서 정품 등록을 하시면, 워런티 기간이 6개월 연장되어 구매일로부터 총 1년 6개월의 워런티를 누릴 수 있습다고 합니다.

그리고 과거에는 수리와 반품을 모두 스웨덴 보내서 처리했지만, 이제는 수리 및 반품절차가 한국에서 직접 처리가 되어서 더욱 편하고 빠르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는 엣트를 가장 추천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가격이 조금 부담스러운 분들은 수디오에 다른 멋진 제품들도 많으니 참고해 보세요!

입문 모델 Tolv R 

무선이어폰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 구매를 고민하시는분들께 적합한 제품으로 가격 89,000원에 패밀리 이벤트 코드 KOREAFAMILY2020 적용시 -> 75,670원 

https://www.sudio.com/kr/tolv-r-black 

시그니처 모델 Fem 색상: 블랙 / 화이트 / 클래식블루 / 파스텔핑크 

https://www.sudio.com/kr/fem-black

블루투스 무선 스피커 Femtio 색상: 블랙 / 실버 / 앤트러사이트(진회색) 

https://www.sudio.com/kr/femtio-bla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