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

 
반응형




마크 피셔의 게으른 백만장자를 읽고 참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번에 신간이 나와서 읽어보았는데, 왠 생뚱맞게 스토리텔링?
기존의 게으른 백만장자처럼 독설적이고 희망을 주는 책을 기대했는데, 약간 실망....
책 내용에 들어가서도 뭐 그다지 다른 책에 비해서 차별성은 없는듯하다.
한 가난하고, 나락에 떨어져가는 청년이 삼촌에게 돈을 빌리러갔다가 소개받은 백만장자에게 전재산인 2달러를 빌려주고, 그에게서 부자가되는 비법에 대해서 듣게 된다는 이야기...
항상 이러한 스토리텔링 책이 그러하듯이 성공마인드를 장착하는데까지만 이야기를 하던지, 아니면 성공마인드를 가진후에 갑자기 부자가 된다는 이야기인데, 이 책도 마찮가지 인듯하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내가 읽은 책중에서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라는 책 외에는 시장에 나가서 깨지면서 배우면서 성공을 이루는것에 대해쓴 책밖에 없는듯하다.

암튼 다른책에서 많이 주장하는 바와같이 자신이 부자가 될것이라는것을 믿고, 기한과 액수를 정하고 열심히 살아가라는 이야기...
자기개발서적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식상한 이야기일지도 모르겠다...
물론 실천이 중요하다고 한다면 할 말은 없다...-_-;;

<도서 정보>제   목 :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
저   자 : 마크 피셔 저, 지소철
출판사 : 밀리언하우스
출판일 : 2008년 5월
책정보 : 페이지 206 / 472g  ISBN-13 : 9788991643383
구매일 : 2008/7/21
일   독 : 2008/7/30
재   독 :
정   리 :

<이것만은 꼭>



<책 읽은 계기>



<미디어 리뷰>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는 저자인 마크 피셔가 직접 겪은 실화를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독자들에게 실화만이 줄 수 있는 진짜배기 공감과 감동을 선사한다. 실제로 마크 피셔는 청년시절 사업에 실패하고 방황하던 중 의문의 한 노신사를 만났다. 그리고 그와 함께 보낸 3일 동안 마치 퍼즐 퀴즈나 추리소설처럼 흥미진진한 문답을 주고받았다. 그리고 6년 후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는 이 놀라운 경험을,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모든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 책을 썼다. 독자들도 주인공을 따라 백만장자 고든 씨의 수수께끼 같은 저택에서 흥미진진한 퍼즐들을 풀어 가다보면 어느새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열 개의 보물 상자를 발견할 것이다.

이 책은 1993년 1월 1일 출간되어 15년 동안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를 지켜온 우화식 자기계발서의 원전이라고 할 수 있다. 짧지만 독창적인 이 우화는 성공을 꿈꾸는 전 세계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밋밋한 스토리 전개와 천편일률적인 성공원칙만을 되풀이하는 우화식 자기계발서에 지친 독자들에게 이전에는 느낄 수 없었던 단순명쾌하면서도 강력한 울림을 준다

저 : 마크 피셔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만장자, 전 세계 수많은 기업과 독자들의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최고의 동기부여가이자 자기계발 전문가이다. 새로운 ‘부’와 ‘행복’의 패러다임을 전하는 『게으른 백만장자』를 비롯해 존경받는 백만장자들의 성공비결을 특별한 이야기로 풀어낸 다양한 글쓰기로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보편적인 삶의 지혜와 함께 새로운 부의 패러다임을 전하는 그의 책은 미국, 프랑스 등 20여 개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그는 현재 캐나다의 몬트리올에 있는 대저택에서 ‘게으른 백만장자’의 행복한 인생을 보내고 있다. 저서로는 『골퍼와 백만장자』,『백만장자처럼 생각하라』, 『스피릿』, 『게으른 백만장자』등이 있다

“그 백만장자는 왜 가난한 젊은이에게 ‘2달러’를 빌렸을까?”
의문의 백만장자 저택에서 벌어진 3일간의 수수께끼 같은 부자 수업!

출판계에 하나의 흥행 코드로 자리매김한 자기계발서 분야에 새로운 형식의 추리식 우화 소설이 등장했다. 비슷비슷한 스토리텔링 자기계발서가 판치는 출판계에 이 책의 등장은 신선하다. 예상 밖의 질문과 놀라운 반전이 거듭되는 독창적인 스토리 전개로, 밋밋한 스토리와 천편일률적인 성공원칙만을 되풀이하고 있는 자기계발서에 지친 독자들의 새로운 욕구를 충족시켜준다.
여기 한 사내가 있다. 사업에 실패하고 빈털터리가 된 이 젊은이는 벼랑 끝에 내몰린 심정으로 부자 친척에게 돈을 빌리러 가지만, 백만장자를 만나게 해줄 수 있는 백지 소개장 하나만 얻게 된다. 저택으로 찾아간 젊은이는 그곳에서 의문의 노인을 만나게 된다. 노인은 ‘큰돈을 버는 비결’을 알기 위해 찾아온 그에게 오히려 2달러를 빌린다. 설상가상 그는 1만 달러 수표를 건 동전 던지기 내기에서 지게 되고 보증서에 서명까지 하게 된다. 그의 위기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저택에서 보내는 첫날 밤, 1만 달러와 바꾼 ‘부자가 되는 비결’이 담긴 종이는 백지임이 밝혀지고, 그는 거대한 저택에 감금된다. 또, ‘너는 앞으로 한 시간 후 죽는다’는 정체불명의 메시지를 받는 등 예측불허, 위기일발의 사건들이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게 한다.
수수께끼처럼 날아드는 백만장자의 질문들, 퍼즐 조각을 맞추는 듯 짜릿한 부자 수업, 결과를 예측할 수 없는 3일, 그는 무사히 부자 수업을 마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진짜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인가? 거듭되는 질문들로부터 독자 역시 자유로울 수 없다!

베스트셀러『게으른 백만장자』의 작가, 마크 피셔의 두 번째 백만장자 이야기!
이 책은 지난 2007년, 출간되어 대한민국의 여름을 뜨겁게 달구었던 베스트셀러『게으른 백만장자』의 두 번째 이야기이다. 저자 마크 피셔는 『게으른 백만장자』에서 부지런한 가난뱅이와 게으른 백만장자의 비교를 통해 ‘생산적인 게으름의 11가지 법칙’을 소개했다.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에서는 흥미진진한 추리식 비즈니스 우화 속에 단지 백만장자가 되는 꿈만 꾸는 사람과 백만장자로 성공하는 사람의 비교를 통해 ‘백만장자가 되는 10 가지 비결’을 풀어놓는다.

「뉴욕 타임스」가 대대적으로 다룬 백만장자 ‘마크 피셔’의 성공 실화!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장기 베스트셀러! 전 세계 20여 개국 베스트셀러!

1993년 출간되어 15년 동안 아마존 자기계발 분야 베스트셀러를 지켜오며 우화식 자기계발서의 원전이 된 이 책은 전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 출판되어 성공 우화의 세계적인 표본이 되었다. 수많은 질문과 기발한 반전이 꼬리를 무는 짧지만 독창적인 추리소설식 스토리 전개로 성공을 꿈꾸는 전 세계인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뉴욕 타임스」는 이 책을 다음과 같이 다루었다.

‘보통 사람들이 그저 꿈만 꾸는 동안 백만장자가 되는 데 성공하는 일부 사람들은 누구인가? 그들은 두 배로 열심히 일할까? 더 똑똑하거나 더 나은 교육을 받았을까? 이 책은 이와 같은 질문에 명쾌한 답을 준다. 예상 밖의 질문과 놀라운 반전을 거듭하는 이 책은 기억에 남을 만한 독창적인 부자 우화를 제시한다. 이 책에서 말하는 성공법칙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기만 한다면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뉴욕 타임스」

이 책은 평범하게 부자가 되는 원칙들을 이야기하는 자기계발서가 아니다. 오히려 책을 읽는 내내 잠시 책장을 덮고 끊임없이 생각을 하느라 머리가 바빠지는 책이다. 또 한 가지 더 흥미로운 점은 이 이야기가 저자인 마크 피셔의 자전적 실화라는 점이다. 그렇기 때문에 실화만이 줄 수 있는 공감과 감동이 강한 울림을 전해준다. 실제로 청년 시절의 마크 피셔는 사업에 실패하고 방황하던 중 노신사를 만났다. 그로부터 부자가 되는 비결을 듣고 6년 후 거짓말처럼 마크 피셔는 백만장자가 되었다. 그는 부자가 되기 위한 10 가지 비결을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주인공을 따라 백만장자가 고든 씨의 저택에서 벌어지는 수수께끼 같은 흥미진진한 퀴즈들을 풀어 가다보면 독자들은 어느새 백만장자가 되기 위한 10 개의 보물을 모두 발견 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단순하고 명쾌한 ‘부의 비결’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보석 같은 ‘성공 지침’을 통해 진정한 ‘백만장자’의 길을 안내한다. 만약 자신의 일을 놀이처럼 즐기며, 진정한 자유를 인생의 목표로 삼는 백만장자가 되길 원한다면 절대 이 책을 놓치지 마라. 이제 당신은 백만장자가 되는 ‘2달러’의 행운을 거머쥐게 될 것이다.

한국의 독자들에게 백만장자 ‘마크 피셔’가 보내는 메시지

어느 시대든 그 시대만의 우화를 요구하기 마련입니다. 삶을 살아가기 위해 ‘진실’을 찾는 이들은 특히나 그렇죠. 이 책은 독자들에게 힘이 넘치고 독창적인 우화를 제시합니다. 아마도 이 책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는 어린아이같이 단순하다는 면에서, 이러한 진실을 보여주는 최고의 방식일 겁니다.
서유럽, 일본, 멕시코, 브라질, 중국, 인도네시아와 중동 등,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었습니다. 독자 분들이 이 책을 여러 번에 걸쳐 읽고 또 읽어서, 그로부터 배운 것을 즐기고 실천하셨으면 합니다. 그로써 물질적인 부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보다 훨씬 더 가치 있고 만족스러운 지혜를 얻으실 겁니다.
- 마크 피셔
추천평
이 책은, 기억에 남을 독창적인 우화를 제시한다. 만일 당신이『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에서 말하는 성공의 비결을 제대로 이해하고 실천하기만 한다면 돈을 불려 가며 잘 사는 것은 누구나 이룰 수 있는 목표이다. - 「뉴욕 타임스」

미래의 부를 위해 오늘을 준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마크 피셔의 부자수업을 권한다. 얄팍한 부의 기술이 아닌, 행복한 부자로의 지혜를 얻게 될 것이다.” - 김효준 (BMW Group Korea 사장)


<줄거리>



<책속으로>
한국의 독자들에게
Prologue|6년 후, 당신도 백만장자가 될 수 있다
정말 부자가 되고 싶은가?
백만장자 비결 첫 번째,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믿어라!
백만장자 비결 두 번째, 무엇을 원하는지 분명히 제시하라!
백만장자 비결 세 번째,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생각부터 바꿔라!
백만장자 비결 네 번째, 말의 힘을 믿어라!
백만장자 비결 다섯 번째, 난관에 부딪히더라도 정신적으로 자유로워져라!
백만장자 비결 여섯 번째, 잠재의식을 마음대로 통제하라!
백만장자 비결 일곱 번째, 목표 금액과 기한을 반드시 함께 적어라!
백만장자 비결 여덟 번째, 자기 운명의 지배자가 되면 불가능은 없다!
백만장자 비결 아홉 번째, 겨자씨 같은 믿음이 산을 움직인다!
백만장자 비결 열 번째, 집중력을 키워라

2달러를 빌린 백만장자(양장본) 상세보기
마크 피셔 지음 | 밀리언하우스 펴냄
퍼즐 퀴즈나 추리소설처럼 흥미진진한 3일간의 수수께끼 같은 부자 수업! 사업에 실패한 가난한 젊은이. 벼랑 끝에 내몰려 삼촌의 소개장 하나만 들고 무작정 백만장자 고든씨의 저택으로 찾아간다. 젊은이는 거기서 만난 의문의 노인에게 자신의 전 재산인 2달러를 넘기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1만 달러를 건 동전 던지기 내기에서 지기까지 하고, 거대한 저택에 감금된다. 그는 1만 달러와 바꾼 '부자가 되는 비결'이 담긴 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