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ios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이 제대로 동기화되지 않는 경우의 해결방법과 사용법

 
반응형

iphone, ipad를 사용하신다면 아마 대부분 icloud의 사진 스트림 기능을 사용해보셨을겁니다.

자신이 스마트폰에서 촬영한 사진이 자동으로 iCloud에 업로드가 되고(wi-fi연결시만), 윈도우의 제어판에서 설정을 하시면 그 사진들이 자신의 PC컴퓨터로도 다운로드가 됩니다.

PC컴퓨터와 아이폰, 아이패드의 iCloud 나의 사진 스트림 동기화 사용하는 방법(동영상 설명)

Apple Safari 애플 사파리 윈도우용 브라우저 설치파일 다운로드 사이트 주소(Windows용 iCloud 제어판 setup file)

근데 사용을 하다보면 제대로 작동을 하지 않아서 smartphone에서 찍은 사진이 아이클라우드(아이폰 사진->나의 사진 스트림)에는 올라갔지만, 내 컴퓨터로는 다운로드가 안되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어판에 가서 모든 제어판 항목으로 보시면 iCloud가 있습니다.

http://www.apple.com/kr/icloud/setup/pc.html

만약에 없다면 위 사이트에 가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들어가면 위처럼 책갈피, 사진 등에 대해서 설정 할 수 있고, icloud 저장공간 등을 볼수도 있는데, 책갈피는 사파리 브라우저의 북마크를 PC와 공유하는 겁니다.

사진 옵션에 들어가면 나의 사진 스트림(My Photo Stream)과 사진 공유가 있는데, 나의 사진 스트림은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에서 찍은 사진을 이 컴퓨터로 자동으로 다운로드합니다라는 기능인데, 이걸 껐다가 켜도 작동은 안하더군요.

결국 로그아웃을 한번 해봤는데, 기존의 PC에 있는 사진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iphone, ipad의 사진->나의 사진 스트림에 가서 사진을 선택해서 삭제를 하게되면, PC의 나의 사진 스트림 폴더의 사진들도 삭제가 되니 이 점은 꼭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개인적으로는 쓸데없는 사진은 지우고, 필요한 사진은 다른 폴더로 복사를 해놓습니다)

하지만 내 컴퓨터에 저장된 나의 사진 스트림 폴더의 사진을 삭제한다고 해서 나의 사진 스트림(icloud)의 사진이 삭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암튼 로그아웃을 한후에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 이후에는 제대로 나의 사진 스트림이 제대로 작동을 하더군요.

여기서 꼭 하나 알아두셔야 할것이 로그아웃을 했다가 로그인을 하면 기존의 옵션이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icloud 사진 위치를 다른곳으로 변경하셨다면 다시 변경을 해서 원래대로 해놓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로그인을 하면 icloud에 있는 나의 사진 스트림 전체가 다운로드 되어서 필요없는 사진을 지우거나 정리를 했을 경우 중복될수도 있으니 이 점도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이폰 방해금지모드 사용방법, 밤중에 iphone을 조용하게 만드는 기능 소개

아이폰에서 스팸,받기 싫은 전화,문자 발신자 차단 기능 사용하는 방법과 차단 해제

아이폰 아이콘 이름앞의 파란색 점의 정체는 뭘까?

아이폰 사전(정의) 기능 사용하는 방법 (iOS7의 새로운 추가 기능)

아이폰 ios7 앱스토어 자동업데이트 기능 끄고, 켜는 방법 (appstore wi-fi로만 자동 다운로드 받기)

아이폰 ios7 AirDrop 기능으로 파일,사진,동영상 전송하는 방법 (새로운 기능인 에어드롭 활용법)

아이폰 iOS7 삭제버튼 스와이프(Swipe) 손가락 제스쳐 쓸기 방식의 변경(왼쪽,오른쪽에서의 좌우 변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