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Gmarket)의 다른 오픈마켓에 비해 비싼가격과 G스탬프 발급과 응모이벤트 쿠폰교환 짠돌이 정책

 

옥션, 11번가, 쥐마켓중에서 쥐마켓을 거의 주로 사용을 하는데, 요즘 G마켓에서 G스탬프나 플러스존 등을 운영하는것을 보면 이제는 슬슬 11st로 떠나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베이(ebay)가 옥션과 G마켓을 흡수합병한후에 한국의 오픈마켓 상권을 꽉 잡으면서 그동안 주었던 혜택들이 이제는 슬슬 사라지고, 축소되어가는듯 한데, 인터파크때가 그립네요...

물건을 하나 사려다가 쿠폰으로 할인을 받아야지 하고, G스탬프를 교환받으려고 하니.. 예전에는 5장이면 천원할인쿠폰을 주었느데, 이제는 7장으로 바뀌었고, 아깝다는 생각에 응모하기로 도전을 했는데, 가지고 있는 스탬프 10장을 모두 날리고, 한장도 당첨이 안되었습니다...-_-;;

예전에는 한번하면 대부분 되고, 못되도.. 2-3번하면 당첨이 되었는데, 예전이 보너스 수준이였다면.. 이제는 야바위수준으로 바뀐듯...-_-;;

매일 한번씩 기회를 주는 플러스존의 룰렛 출석체크는 거의 매일 가장 최저가인 10마일이지만 주어서, 이제는 잘 들어가지고 않는다는...

가장 중요한것은 예전에는 G마켓에서 최저가로 판매하는것이 오프라인 쇼핑몰중에 최저가라는 생각이 이제는 깨졌습니다.

몇일전에 iptime hdd3025라는 외장하드케이스를 구입하려는데, 동생은 15,500원에 구입을 했다는데, G마켓은 최저가가 16,500원이더군요. 찾아보니 쥐마켓만 천원이 비싸네요.

G마켓 hdd3025 최저가 판매처

11번가 hdd3025 최저가 판매처

옥션 hdd3025 최저가 판매처

컴퓨존 hdd3025 최저가 판매처

만원이 넘어가는 전자제품을 보면 G마켓은 다른 마켓보다 천원씩이 더 비쌉니다. 한마디로 쿠폰값을 미리 가격에 책정을 해놓았다는 이야기인데, 쿠폰을 사용하면 G마켓이 부담을 하는것이 아니라, 업체가 부담을 하는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마디로 쿠폰을 사용하지 않고, G마켓에서 만원이상의 제품을 구입한다면 다른 오픈마켓보다 천원을 더 낸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듯합니다.

G마켓, 11번가, 옥션 오픈마켓 - 할인 쿠폰없이 제휴할인으로 저렴하게 물건 구입하는 방법(네이버 지식쇼핑, 다음 쇼핑하우 최저가 검색)

또 하나 팁은 G마켓에서 G스탬프를 써서 구입을 하는것보다, 포털에 가서 쇼핑카테고리에서 구입을 하면 할인쿠폰을 사용하지 않고 더 저렴하게 구입을 할수 있습니다.(물론 이건 일부의 제품에 한해서 그렇습니다.)

다음 쇼핑 hdd3025 최저가 판매처

위 제품도 다음쇼핑에서 검색을 해보니, G마켓 제품을 쿠폰을 사용하지 않고, 14,930원에 판매를 하는데, 그냥 G마켓에서 구입을 하면 1500원을 더 내고 구입을 하거나, G스탬프 7장을 쓰고도 500원을 더 내야 하네요...-_-;;

앞으로는 제품 구입시에는 포털에서 최저가 가격을 비교 검색해서 쇼핑을 하시는게 좋을듯 한데, 뭐 꼭 G마켓이나 옥션 등 특정 사이트만 믿고 쇼핑을 하시기보다는, 최저가 검색을 이용해서 좀 약게 사용을 해야 할듯 합니다.

정말 모르고 가만히 사용하면, 소비자와 고객을 봉으로 생각하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