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M 포스트잇 다용도 스티커 라벨(Post-it Multi-use Labels) 사무용품, 마트에서 구입 사용기

 
반응형

일을 하며서 포스트잇을 많이 활용하는편인데, 이마트에 갔더니 문구코너의 포스트잇이 있는곳에 못보던 제품이 있더군요.

다용도 스티커 라벨이라는 제품으로 쉽게 생각해서 DM 우편번호 주소를 출력하는 라벨지와 비슷한 제품인데, 다만 접착력이 포스트잇과 같이 떼었다가 붙였다가 할수 있으며, 칼라로 이쁘게 되어 있는것입니다.

뭐 기존의 포스트잇이 한쪽 부분만 접착력이 있었다면 이 제품은 전면이 모두 접착력을 가진 제품으로 잘 안떨어지는 장점이자, 단점을 가진 제품인듯 합니다. 

사이즈는 기존의 포스트잇보다 더 다양한 종류인데, 프린터로 라벨을 출력하지는 못하는 제품이고, 종이, 다이어리, 벽, 보드 등에 붙였다가 떼었다가 하는 제품입니다.

스티커방식 투명라벨 레이져프린터용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애니라벨, 폼택(Formtec) 호환용 주소용 라벨 용지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Printer로 라벨 출력을 원하신다면 위의 제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emart에 갔더니 6가지 정도의 종류가 있고, 가격은 모두 2천원인데, 얼마전 남대문 알파문고에 가도 같은 가격이더군요.

11번가 포스트잇 스티커 라벨 판매처

오픈마켓에서는 최저가가 1950원인데, 배송비를 치면 걍 마트나 문구점에서 구입하는게 좋을듯 한데, 판매점이 그렇게는 많지 않은듯 합니다.

포스트잇처럼 재점착제를 사용하고, 혼합색상으로 분홍색, 파란색, 노란색, 녹색이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프린터용으로는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네요~

크기는 총 8가지 종류가 있다는데, 제가 구입한것은 32mm*12mm 8320-8 20라벨(장당), 8장 팩과 8336-8 제품 두가지입니다.

구성은 이런식으로 총 8장이 들어있어 있어서 대략 장당 250원정도하네요...

이건 조금 작은 제품인데, 손톱정도의 사이즈로 꽤 작은편입니다.

위가 기존 포스트잇이고 아래가 스티커 라벨인데, 문제는 한번 붙이니 떼기가 무진장 힘듭니다...-_-;;

위처럼 보드나 벽에 붙이면 떼기가 상당히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다이어리에 아주 고정적으로 붙인다고 생각해서 붙이시기에는 좋을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트북에 할일 Todolist 대용으로 사용을 하는데, 꽤 만족스럽습니다.

기존의 포스트잇은 재점착이 된다고해도 한쪽면에만 점착력이 있어서 잘 떨어지고, 분실을 하기도 하는데, 이 제품은 떨어져서 잃어버릴 염려는 거의 없는듯 합니다.

가격대는 기존의 3m제품에 비해서 좀 비싼편이기는 하지만, 강한 점착력이 필요하신분이나, 책이나 서류철에 라벨을 붙이는 등 사용할곳은 꽤 많은듯 한데, 나중에 마트에 나가시면 하나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JC-9000/JC-8000, 3M 무선 프리젠터(Wireless Presenter) 레이저포인터 사용기 리뷰

멀티프리젠터 3M JC8000/9000 - 프리젠테이션 제어는 물론, 멀티미디어 제어까지!

월중행사 및 계획표 화이트보드식 고무자석판, 개인 스케줄관리나 업무용품 제품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모니터 포스트잇 메모보드, 인터넷으로 구입한 멋진 아이디어 상품 사용기

포스트잇(Post-it) 팝업, 자석 디스펜서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

Scotch 3M 투명 양면 테이프 리필 인터넷으로 구입

3M Post-it 포스트잇 미니사이즈 670-mp(견출지용), 670-sp(형광색)

종이테이프 - 3M 마스킹테이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