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Flash로 PC컴퓨터나 노트북의 Award CMOS Bios 바이오스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반응형

ASUS 울트라북 zenbook 젠북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ASUS Live Update의 제품별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소식을 RSS 뉴스로 구독하는 권장 추천 방법

asus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몇일전에 새로운 바이오스가 나왔다고 RSS로 통지가 왔네요~

PC컴퓨터의 설정의 CMOS BIOS 바이오스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설명

바이오스는 컴퓨터 부팅을 할때 F2나 del 키를 누르고 들어가는것으로 컴퓨터의 기본적인 하드웨어를 관리하는 OS라고 보시면 될듯한데, 뭐 굳이 안하셔도 상관은 없지만, 새로운 windows8 등 신기종, ssd같은 최신 하드웨어들이 제대로 작동을 하기 위해서는 필요하기도 합니다. (만약 장애가 발생해서 먹통이 된다면 PC는 점퍼로 초기화시켜주면 되기도 하지만, 노트북은 as센터를 찾아가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현재 사용하는 PC나 notebook이 문제가 없다면 굳이 최신버전이라고 받을 필요는 없는데,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3가지정도의 방법이 있습니다. dos 모드로 부팅해서 usb에서 넣는 방법, cmos setup에 들어가서 easy flash를 사용하는 방법, winflash로 윈도우상에서 직접 하는 방법이 있고, 물론 ami, phoenix 등 cmos마다 조금씩 다른데, 여기서는 어워드 award에서 지원하는 Win flash로 윈도우상에서 간단하게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winflash나 최신바이오스는 아무곳에서나 다운받기 보다는.. 자신의 PC제조사에 들어가서 받으셔야 합니다.
만약 조립PC인 경우에는 메인보드 제조사의 홈페이지에 가서 최신 바이오스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 실행을 하면 flash bios Program for microsoft winndows 프로그램이 bios를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bios 업데이트 과정은 위험을 내포하고 있으므로, 반드시 필요한 경우에만 bios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십시오. bios 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다운로드 사이트에 기재된 bios 배포 정보를 먼저 확인해 주십시오. 라고 메세지가 나오는데, 위에서 이야기한것처럼 무슨 장애나 문제가 있을 경우에만 제조사에서 다운로드 받으라는 이야기입니다.
제가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ux31eas214.zip 파일인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bios 파일 선택창이 뜨느데, 위의 압축파일을 그냥 선택하시면 위처럼 bios 의 파일 크기가 올바르지 않습니다. [Exit] 를 클릭하면 과정을 종료합니다라고 나오는데, 우선 압축을 풀어서 압축을 푼 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ux31eas.214라는 파일을 선택하니 Rom 방식, 모델, 버전, 날짜, 파일명 등 bios rom 정보와 bios 이미지 정보가 나오는데, Flash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약 2-3분정도가 걸리는데, 작업후에는 PC를 자동으로 꺼버리니 우선 작업중인것은 저장하시고, 종료하시고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우선 기존 Rom 제거를 하고, Rom 플래시로 파일을 올리고, Rom을 확인을 하면 끝입니다~

작업이 끝나면 업데이트 완료.

[exit] 를 클릭하여 시스템을 종료해 주십시오. 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만약 종료가 자동으로 안되면 시스템 다시 시작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부팅시에 cmos에 들어가면 위처럼 새로운 214 최신버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래된 제품에 새로운 OS나 새로운 하드웨어를 장착하거나... 새로운 PC나 노트북을 구입하셨을때는 한번 해주시는것도 좋은데, 만약 장애가 발생해서 컴퓨터가 켜지지 않는경우에는 PC라면 메인보드에 cmos clear라는 점퍼가 있는데 이를 통해서 초기화를 해주시고, 이래도 안되거나 노트북인 경우에는 해당 제조사에 AS를 문의해야 합니다.

아마 조만간 Windows8이 출시되면서 새로운 bios가 많이 나올텐데, 도스상에서 하는것에 비해서 안정성의 문제가 있는것은 아니니.. 가급적 편리하게 win flash를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ASUS Live Update의 제품별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소식을 RSS 뉴스로 구독하는 권장 추천 방법

PC컴퓨터의 설정의 CMOS BIOS 바이오스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설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