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용 인텔 HD 그래픽 비디오카드 드라이버(Intel hd Graphics driver) 최신버전으로 설치하는 방법 -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 & 최신드라이버 다운로드

 
반응형

최근의 노트북에 많이 사용되는 인텐 hd그래픽 비디오카드 제것은 3000버전인데, 노트북마다 제조사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를 하시면 되기는 하는데, 인텔에서 내놓은 최신버전보다는 몇달정도 늦게 제조사에서 내놓는듯 합니다. 

뭐 아무래도 제대로 검증을 하려고하는지 모르겠지만, 아무래도 문제가 생길경우에는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ASUS Live Update의 제품별 최신 드라이버 설치 업데이트 소식을 RSS 뉴스로 구독하는 권장 추천 방법

ASUS 울트라북 zenbook UX31E-RY008V 인터넷에서 구입 사용기와 장단점 리뷰 (추천 노트북)

저는 아우서스의 젠북을 사용하는데, 자체 내장된 asus live update에서는 현재 드라이버가 최신이라고 나오지만, 위처럼 최신버전과는 좀 차이가 나더군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방법은 2가지있는데, 자동으로 드라이버 식별 및 찾기를 통해서 설치하는 방법과 그냥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텔 HD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드

위 링크에 가서 자신의 운영체제와 64비트(x64), 32비트(x86)인지를 선택하면 하단에 일치하는 결과의 드라이버가 나오는데, 자신에게 해당하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신의 os가 몇비트인지 모르시면 윈도우키 + break를 눌러서 나오는 시스템 화면에서 시스템 종류를 보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WinSat를 실행하고 Windows Aero 바탕화면 테마를 활성화합니다(지원되는 경우)를 왠만하면 체크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럼 뭐 별무리없이 설치가 완료되고, 완료후에는 가급적 컴퓨터를 다시 부팅시켜주시면 됩니다.

위의 방식이 첫번째 방식이고, 두번째 방식은 물어보고 설치하는 과정이 약간 번거롭지만, 다른 인텔 제품의 최신드라이버도 다운받을수 있는 괜찮은 방법입니다.


인텔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틸리티 바로가기 - http://www.intel.com/p/ko_KR/support/detect?iid=dc_iduu

위 사이트에 가서 페이지 중앙에 있는 시스템에 최신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십시오라는 버튼을 클릭을 하면 java 애플릿과 관련해서 이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겠느냐? 권한 어쩌고 저쩌고 물어보는데, 예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약간 버벅이면서 브라우저가 멈추기도 하지만, 조금후에 위처럼 그래픽 드라이버, 칩셋 소프트웨어 설치 유틸리티, 보드용 오디오 드라이버등 다양한 드라이버를 검색해서 최신버전인지 아닌지를 판명해주고, 클릭을 하면 위에서 설명한 방식과 비슷하게 해당 최신드라이버로 연결이 되니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뭐 이렇게 설치한 드라이버를 쓴다고 성능이 확 좋아지는것은 아니지만, 보통은 기존버전의 버그를 개선한것이기때문에 약간은 안정적인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비디오카드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때는 최신드라이버를 설치하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OS 운영체제(XP, Windows7) 설치후에 해야 하는 작업들 총정리

비싼 고가의 비디오카드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생각, 구입이 필요한 경우는?

SB Live! - 사운드블라스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Realtek HD Audio Driver 리얼텍 사운드 카드 최신 드라이버

ATI, NVIDIA 그래픽 카드 최신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Driver Download Site)

Realtek High Definition HD Audio Codecs, AC'97 리얼텍 오디오 코덱 최신버전 다운로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