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유무선 공유기 최신버전으로 펌웨어OS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PC컴퓨터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반응형

공유기 Firm ware upgrade는 공유기의 OS를 최신버전으로 바꾸는것입니다. 공유기가 하는 일은 인터넷관련해서 작업을 처리해주지면 하나의 컴퓨터로 보시면 되는데, 일반 PC가 windows update를 받는것처럼 펌웨어도 정기적으로 해주어야 버그나 속도 개선등에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iptime공유기를 업그레이드 받는 방법은 iphone android 등의 스마트폰에서 iptime wol 앱을 이용해서 받는 방법과 PC컴퓨터에서 공유기에 접속해서 windows상에서 업그레이드를 받는 방식 두가지가 있습니다.

PC상에서 하는 방법은 upgrade.exe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야하는데, app에서 실행을 하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그냥 업그레이드가 되고, 외부에서 집의 컴퓨터를 켜는 기능등도 포함하고 있으니, 아이피타임사용자라면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앱의 기능은 위의 글을 참고하시고, 여기서는 앱과 PC에서 업그레이드를 하는 방법만을 설명하겠습니다.

앱상에서 설치를 하는것은 공유기 리스트 항목에서 오른쪽의 > 버튼을 클릭하고 들어간후에 팝업창에서 가장 아래의 공유기 시스템 정보에 들어가시면 공유기 시스템정보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공유기 펌웨어 자동업그레이드 시작하기를 클리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재부팅도 자동으로 되며 아주 간단하게 끝이 납니다~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다른 기능들은 위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이 없으시거나 귀찮으신분은 PC에서 웹브라우저로 접근을 하시면 됩니다.

같은 wi-fi에 공유기와 PC가 있다면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하식,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ddns서비스와 공유기 원격 관리를 설정하시면 같은 와이파이 내가 아니라, 미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ipTime 인터넷 공유기의 포트포워딩, DDNS, WOl 기능 사용 해보기

그리고나서 고급설정 -> 시스템 관리 ->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들어가시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한데, 자동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자동 업그레이드 실행하기를 클릭하면 upgrade.exe를 다운로드 받는데, 그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물론 여기서도 id, password를 입력하시면 되는데, 여기서도 자동부팅이 되어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미심쩍으면 다시 업그레이드를 실시하면 최신 버전이 제대로 설치되었을 경우 알려주고 종료를 합니다.

뭐 아주 자주할것까지는 없지만, 한달에 한번정도 해주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EFM Networks]IP TIME G104(유무선IP공유기)

IP TIME G007 & G002 (무선안테나)

원격데스크톱, Windows 방화벽 예외로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ipTime 유무선공유기 N6004R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노트북의 공유기의 무선 인터넷 접속이 되다가 안되다가 하는 경우의 채널설정 변경을 통한 해결방법

내 PC 컴퓨터와 스마트폰(Smartphoe)의 ip 주소 인터넷으로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과 활용법

ipTIME WOL, 스마트폰으로 외부에서 공유기내부의 집 컴퓨터 전원켜는 프로그램(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