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에 파일(동영상, 텍스트, pdf 등)을 iTunes(아이튠즈)와 usb를 이용해서 집어넣는 방법

 

iphone, ipad에 아이튠즈를 이용해서 파일을 넣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안드로이드같은 경우에는 Windows와 같이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을 모든 프로그램들이 접근을 할수 있지만, 애플의 ios에서는 조금 독특한 방식인데, 하나의 앱에 데이타들이 종속이 되는 방식입니다.

mp3, wma등의 음악이나 사진파일등 일부 예외도 있기는 하지만, txt, pdf, ppt, doc, avi, wmv, mp4 등 파일을 앱에서 보고싶을 경우에는 해당 앱에 연결을 해서 넣어주어야 합니다.

뭐 앞으로는 이 정책이 바뀔수도 있겠지만, 당분간은 그럴 생각이 없는듯한데, 좀 번거롭기는 합니다.


AcePlayer, NAS 저장장치와 함께 쓰면 좋은 아이패드 동영상 플레이어 오늘만 무료앱으로 풀렸네요

한컴오피스 뷰어 아이폰 에디션(HancomViewer), 강력추천 무료 Viewer App(텍스트, 이미지, PDF, mp3 음악파일) 사용방법

위에 프로그램같이 아이폰이 FTP 서버, 웹서버, 블루투스서버 등의 역활을 해서 usb로 연결하지 않고, 넣을수 있는 방법을 지원하는 일부 앱들도 있기는 하지만, 속도도 느린편이고, 지원하지 않는 app 들이 대다수라서 이 방법은 꼭 알아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우선 iphone, ipad를 usb로 pc와 연결을 하고, itunes가 뜨면 우측 메뉴에 장비라는 메뉴가 뜨는데 그걸 클릭해주세요.

그리고나면 상단에 여러가지 메뉴들이 뜨는데, 그중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응용 프로그램 동기화라는것이 있는데, 이건 아니고, 하단으로 스크롤을 해서 이동을 하시면 파일 공유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파일공유에 보면 응용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그중에서 자신이 파일을 넣고 싶은 어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나서 우측하단에 있는 추가버튼을 눌러주시면 팝업창이 뜨는데, 거기에 넣고자하는 파일을 선택해서 열기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무 상단에 동기화화면에서 파일이 들어가고 있다는것을 보여줍니다.(물론 용량이 작을때는 잠깐이라서 보이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이러고나서 해당 앱에 들어가서 보시면 금방 넣은 파일이 해당앱에 뜨니, 거기에서 사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