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for iPad, KBS TV, 라디오 실시간 생방송을 아이패드에서 볼수 있는 앱(App)

 

pooq,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MBC, SBS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는 앱
olleh TV Now,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에서 케이블, 종편 생방송을 무료로 볼수 있는 앱
위의 두 앱을 소개한적이 있는데, KBS만 제외하고 모든 방송을 거의 다 볼수 있었는데, 이 앱까지만 있으면 지상파 방송까지 모두 볼수 있는 3종세트가 모두 갖추어 지는 앱입니다.

KBS 1TV, 2TV, 클래식FM, 쿨FM, 1 Radio, 해피FM, 3Radio, 한민족방송, KBS World의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볼수 있습니다.
pooq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지만, KBS는 아직까지 준비는 안되고 있는듯 합니다.


기본화면으로 현재 방송되고 있는 화면과 댓글을 달수 있는 창, TV, 라디오등을 선택할수 있는 화면으로 별로 어려움없이 방송을 볼수 있습니다.

편성표를 누르면 지금 하고 있는 방송은 무엇이고, 앞으로 할 방송, 지나간 방송은 무엇인지를 알수 있고, 방송을 클릭하면 간략한 방송정보를 볼수 있습니다.


설정은 자동로그인, 3G 시청 허용 등이 있는데, 자동로그인은 댓글을 달기위해서 필요한 기능이고, 3G시청 허용은 Wi-FI가 아닌 상황에서도 3G로 시청이 가능하도록 하는 옵션입니다.
아이패드는 무제한 요금이 없으므로 이 부분은 잘 생각해서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가로, 세로 모드도 잘 지원을 합니다.


하단의 Remote control을 누르면 리모콘이 나와서 원하는 방송으로 쉽게 이동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라디오 방송도 깨끗하게 잘들리더군요~


스마트폰 다음으로 나온 스마트패드로 인해서 사람들이 컴퓨터를 덜 켜서 전기세 절약이 된다는 뉴스도 있던데, 앞으로는 TV시청까지도 줄어들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다만 점점 대화가 없어지는 가족간에 TV까지 방에서 본다면 좀 안타까운 일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식구끼리 리모콘을 가지고 내가 보고 싶은거 보겠다고 싸울일은 이제 많이 줄어들듯 합니다.

아무쪼록 아래의 두 앱과 함께 설치해 놓으시면 TV를 대체할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pooq,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MBC, SBS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보는 앱
olleh TV Now, 아이패드와 스마트폰에서 케이블, 종편 생방송을 무료로 볼수 있는 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