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락스(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구입 사용기 - 갤럭시탭, 아이패드용 추천 bluetooth keyboard

 
반응형

아이락스 블루투스 미니 키보드 BT-6460, 쿠팡에서 26,800원에 최저가로 판매중
얼마전에 cupang에서 저렴하게 판매를 해서 하나 구입을 한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제는 종료가 되어서 저 가격에 구입하기는 힘들듯합니다.

11번가 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최저가 판매처
인터넷 쇼핑몰에서 33,000원정도에 판매를 하네요

[판매완료] 아이노트 엑스슬림(inote X-SLIM) 블루투스 키보드 판매합니다.
[판매완료] 블루오션샵 프리덤프로(Freedom Pro)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거의 새제품 판매합니다
아이락스(I-Rocks) 무선 키보드, 마우스세트 RF-6570 나노 인터넷으로 구입
코시 스퀘어 블루투스키보드 KB961BT (Cosy Square Bluetooth Keyborad)
갤럭시탭(Galaxy Tab), 키보드독을 체험관에서 잠시 사용해보니
스토아웨이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 Stowaway Bluetooth Keyboard

꽤 다양한 종류의 키보드를 구입해서 사용해보고, 체험을 해보았지만, 그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운듯 합니다.
각 기기마다 장단점이 있지만, 접이식은 휴대성이 좋기는 하지만, 가격이 비싸고 키보드가 그리 만족스럽지 않고, 일반 블루투스 키보드중에서 작은것은 깜직하고 이쁘기는 하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타이핑하기가 너무 불편해서 차라리 스마트폰내의 자판으로 입력하는것과 별반 다를바가 없기도 합니다.

이 제품은 키보드자판이 거의 노트북과 유사해서 정말 블루투스 키보드로 수업을 듣거나, 외부에서 작업을 한다면 정말 유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266mm * 124mm * 21mm 의 크기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보다 약간 넓은 정도입니다.

지원하는 방식은 HID(Human Interface Device)방식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갤럭시탭, 갤럭시S 등은 지원을 하지만, HTC와 같은 spp(Serial Port Protocol) 방식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블루오션샵 프리덤프로(Freedom Pro) 휴대용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spp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도 있기는 한데, 가격이 좀 비싼편입니다.

그리고 혹시 아이패드나 갤럭시탭같은 테블릿이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하시려고 한다면 그리 추천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뭐 사용용도가 스마트폰에 강의를 듣고 필기를 입력한다거나, 외부에서 입력작업이 많이 필요하다던가의 명확한 이유없이 구입을 했다가는 장식품이 될 우려가 상당히 높습니다.

아이패드와 같은 테블릿이라고 하더라도 멋있어서 언젠가 필요하지 않을까해서 구매해도 장식품이 될 확률이 높기는 합니다...^^

물론 스마트폰외에 노트북이나 컴퓨터와도 연결이 가능해서 좀 큰 리모콘으로 사용을 할수도 있기는 합니다만, 그런 경우라면 곰리모콘같은것을 추천합니다.

곰리모콘 II,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조작시 원격으로 사용하는 강추 리모콘
곰트레이(GomTray), 곰플레이어용 곰리모컨 제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사양은 블루투스 2.0 class 2이고 83key, 무선입력거리는 10미터정도(2.4GHz), aaa건전지가 2개 들어갑니다.
만약 PC와 연결을 하려고 한다면 동글이가 내장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로 구입을 해야 하고, microsoft windows7도 지원을 합니다.

ASUS WL-BTD201M 에즈윈 동글이
블루투스 동글이 isscbta

참고로 동글이는 블루투스가 내장되어 있지 않은 노트북이나 PC가 블루투스를 사용가능하도록 만들어주는 usb 기기입니다.


구성품은 키보드, 메뉴얼, 건전지로 간단합니다


뒷면의 모습입니다. 전원을 끄고 켜는 버튼과 페어링을 위한 connect 버튼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키는 정상적인데, 우측의 숫자키패드는 없고, 특수명령키들은 약간은 배열이 불편한 점은 있습니다.


디자인은 꼭 애플의 맥켄토시 키보드를 닮은듯한데, 한글도 양각되어 있습니다.


노트북과 비교해서 거의 비슷한 크기의 자판으로 일반 글자를 입력할때는 일반 키보드와 거의 같은 방식이라 따로 적응할 필요도 없는것이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패드2와 연결을 해보았는데, 우선 키보드의 전원을 켜고, ipad2의 블루투스를 켜놓았더니 페어링을 하지 않아도 위처럼 Bluetooth keyboard가 인식이 되지만, 쌍으로 연결 안 됨 이라는 메세지가 뜹니다.


거기에서 키보드 뒷면의 connect를 누르면 5107 pin코드를 입력하고 Return이나 Enter 키를 치시면 됩니다.



기본 키배열은 윈도우용 키보드와 같은 방식인데, 아이패드에서 한영전환을 하려면 윈도우키 + space를 눌러서 변경을 하면 되는데, 일반 PC에서 맥을 설치해서 사용할때의 단축키와 같더군요.

Microsoft Windows7 x64 노트북에 VMware를 이용해서 Mac OS X Lion 설치, 사용기
처음으로 윈도우에 맥을 설치하고 한글 입력을 못해서 한참을 헤매던 기억이...^^


뭐 아이패드용이나 갤럭시탭용 전용키보드로 나온 멋진 제품들도 많기는 한데, 3만원대의 가격에서는 정말 이만한 제품은 없을듯 합니다.

11번가 i-rocks bt-6460 블루투스 키보드 최저가 판매처

특히나 테블릿뿐만이 아니라, PC나 노트북에서도 사용을 할수도 있고, 키보드가 PC용과 거의 자판이 같은것이 장점인데,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에서 작업을 하는 일이 많으신 분이라면 추천할만한 괜찮은 제품인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