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모토롤라에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에 대한 소개와 테블랫 앱 개발을 위한 방법 등을 소개하는 자리
MOTODEV 앱 서밋 서울
한 나절 집중 코스로 진행되는 모토데브 앱 서밋에 참여하여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의앱 개발을 위한 방법을 배워보십시오. 참가비는 무료
주요 세션:
태블릿용 안드로이드 3.0(허니콤) 특징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태블릿용 프로그래밍
스마트폰용 앱을 태블릿용으로 포팅하는 방법
모토데브(MOTODEV) 툴, 테스팅, 지원서비스 소개
한 나절 집중 코스로 진행되는 모토데브 앱 서밋에 참여하여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의앱 개발을 위한 방법을 배워보십시오. 참가비는 무료
주요 세션:
태블릿용 안드로이드 3.0(허니콤) 특징
모토로라 줌(MOTOROLA XOOM) 태블릿용 프로그래밍
스마트폰용 앱을 태블릿용으로 포팅하는 방법
모토데브(MOTODEV) 툴, 테스팅, 지원서비스 소개
사전등록을 했더니, QR코드로 입장시 이름표를 배부~
조금 늦게 도착을 했는데, 꽉 차인 세미나실...
기조연설만 한국사람이 진행을 하고, 나머지는 미국인들이 진행을 하고, 번역기를 통해서 통역사가 해석...
꽤 자는 사람도 있기는 하지만, 참 열심히들 듣는듯...
어찌보면 얼리어뎁터를 넘어, 최전방에서 최신기술로 개발을 하는 앞서가는 사람들이라고 할까?
모토dev 홈페이지 - http://developer.motorola.com/eventstraining/summit/seoul/
도쿄, 서울, 런던, 상하이, 베이징, 베를린, 상파울로, 멕시코시티, 샌프란시스코 등 전세계를 도는 강연이라고..
12:30 PM 등록
1:30 PM 환영사/키노트
2:00 PM 모토로라 줌 태블릿용 앱 설계
안드로이드 3.0(허니콤)은 앱 개발자들에게 기존 사고 방식을 뛰어넘어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모토로라 줌용 앱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3.0 특징과 함께 프로그래밍 팁을 소개합니다.
2:30 PM 프래그먼트(Fragments) 소개
프래그먼트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내 자체 UI와 라이프사이클을 지닌 모듈식 재사용 하위 컴포넌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래그먼트의 생성 및 사용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합니다.
3:00 PM 휴식
3:15 PM 안드로이드 UI를 위한 유용한 팁
최신 안드로이드 기능의 장점을 활용해, 모토로라 줌 태블릿용으로 가장 매력적이고 유용한 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4:00 PM 테스트 통해 앱 품질 높이기
여러 단계의 심사를 무난히 통과하는 최상의 앱 개발을 위한 모토데브의 지원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4:30 PM 웹톱의 장점 활용: HTML 5가 어떻게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지
모토로라는 모토로라 아트릭스에 탑재된 웹톱 애플리케이션(WebTop Application)을 통해 완전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웹톱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HTML 5의 현재 상태, 모바일 앱과 웹 앱 개발의 차이와 호환성 등에 대해 살펴본다.
5:00 PM 세션 마무리 및 네트워킹
1:30 PM 환영사/키노트
2:00 PM 모토로라 줌 태블릿용 앱 설계
안드로이드 3.0(허니콤)은 앱 개발자들에게 기존 사고 방식을 뛰어넘어프로그래밍의 패러다임 전환을 요구합니다. 이 세션에서는 모토로라 줌용 앱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3.0 특징과 함께 프로그래밍 팁을 소개합니다.
2:30 PM 프래그먼트(Fragments) 소개
프래그먼트를 사용하면 애플리케이션 내 자체 UI와 라이프사이클을 지닌 모듈식 재사용 하위 컴포넌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프래그먼트의 생성 및 사용과 관련된 논의를 진행합니다.
3:00 PM 휴식
3:15 PM 안드로이드 UI를 위한 유용한 팁
최신 안드로이드 기능의 장점을 활용해, 모토로라 줌 태블릿용으로 가장 매력적이고 유용한 앱을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4:00 PM 테스트 통해 앱 품질 높이기
여러 단계의 심사를 무난히 통과하는 최상의 앱 개발을 위한 모토데브의 지원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4:30 PM 웹톱의 장점 활용: HTML 5가 어떻게모바일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는지
모토로라는 모토로라 아트릭스에 탑재된 웹톱 애플리케이션(WebTop Application)을 통해 완전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웹톱 애플리케이션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고 HTML 5의 현재 상태, 모바일 앱과 웹 앱 개발의 차이와 호환성 등에 대해 살펴본다.
5:00 PM 세션 마무리 및 네트워킹
모토로라 줌에 대한 홍보도 좀 했었지만, 새롭게 테블릿용 허니콤이 등장하면서 생긴 프레그먼트에 대한 소개, 안드로이드 개발시 제대로된 UI 개발 등 꽤 괜찮았던 시간...
특히나 마법부리기라는 제목으로 4가지의 인터페이스 설계에 대한 이야기는 인상깊었는데,
자세한 내용은 다음에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가지고 다시 이야기를 할까하는데,
배려가 담긴 인체공학적 UI를 구현하고, 이미지나 터치를 이용해서 감각을 사로잡고, 멋진 미학을 사용하며, 명확하고 분명하게 만들라는 이야기였는데, 잘 알지만 개발시에 자주 놓치는 부분을 잘 지적한듯...
기대했던 경품시간은 달랑 스마트폰 2대만 추첨을...
그러고나서 여러분을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해서 뭔가 했는데...
와인과 맥주.. 그리고 간단한 안주를 제공...-_-;;
혼자서 간 관계로 간단하게 요기만 하고 집으로...
보통 이런 세미나에오면 자기네들 제품 광고하기에 급급한데, 모토롤라에 대한 이야기에 치중하기 보다는 테블릿을 위한 허니콤의 등장이후에 개발자들의 유의할것들을 짚어본 시간으로 수업을 듣고온듯한 기분...^^
모토롤라가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전화기만 팔았지, 이런 행사는 별로 진행을 하지 않아서인지 조금 미숙함이 느껴졌지만, 꽤 흥미로웠던 시간...
나도 빨리 제대로된 앱이나 하나 만들어야 겠다~
모토dev 프리젠테이션 보기
행사때 진행했던 프리젠테이션이 공개가 되었다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