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대구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와 함께 즐기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
by 단비스2011. 6. 3.
반응형
올림픽, 월드컵과 더불어서 세계 3대 스포츠 대회중에 하나인 세계육상선수권대회가 2011년 대구에서 열리는군요.
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국제육상경기연맹이 2년마다 개최하는 단일종목 세계최대 대회로,
전세계 212개국 이상이 참여하고, 65억명이 시청하는 국제적인 메가 스포츠 대회라고 하더군요.
대회명칭
IAAF세계육상선수권대구대회
(IAAF World Championships Daegu 2011)
삼성전자는 2011 대구육상세계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전국민적인응원을 유도하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론칭하고 <삼성스마트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는 삼성전자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톱스타들이 이번 대회와 국가대표 육상선수들을 소개하고 응원하는 영상을 통해 전국민이 서포터즈가 되어주길 희망하는 국민 참여형 응원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1차 영상을 공개했다. 1차 영상의 주인공은 삼성 하우젠 버블샷 모델 한가인과
삼성카메라 모델한효주이다. 이들은상큼한 미소와 함께국민들에게 육상과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삼성 스마트서포터즈>의시작을 알렸다.
삼성 하우젠 버블샷 모델 한가인은 도전을 멈추지 않는 국내 육상선수들을 응원하는 미모의 나레이터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자신을 넘어 선 기록도전에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국내 육상 선수들을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소개한 그녀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며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삼성카메라 모델 한효주는응원영상에서그녀만의 파파라치컷을 공개했다. 그녀는 창던지기 국가대표인박재명 선수의 뒤를 쫓는 깜찍한 파파라치의모습을 연출하며상큼한 미소를선보였다.
삼성전자, 스마트 기술로 대구세계육상대회의 즐거움을 더할캠페인 활동본격시동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공식후원사 삼성전자, How to PLAY SMART 캠페인론칭
◇모두가 참여하고즐기는 다양한프로그램으로 대회성공에 기여
◇ 전국민응원참여프로그램<삼성스마트서포터즈> 공개
□ 삼성전자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성공적인 대회에기여하기위한본격적인후원 활동에돌입했다.
삼성전자는 23일삼성전자 서초사옥에서 열린 <삼성전자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를 통해 How to PLAY SMART(육상을 스마트하게 즐기는 방법) 캠페인을 발표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소개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에서 육상을 후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9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과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해 IAAF가 주관하는 다양한육상경기대회를 후원하며 전 세계 스포츠 팬들과 육상 경기를 매개로교감을 나누고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있다.
2000년 삼성전자 육상단을 창단하며 본격적인 국내 육상 후원활동을 시작한 삼성전자는 이후 경기장 건립, 육상경기대회 등을 개최하며 국내 육상계의수준을 끌어올리고 육상경기의 대중화를위해 앞장서고 있다.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맞아 삼성의 스마트 기술과문화 콘텐츠그리고 소셜 미디어등을 활용해 대회가 열리는 경기장을 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대회를 더욱 즐겁게 경험하고나눌수 있는스마트한 방법을제시한다.
□ 삼성전자는 스마트 기술을 통해 공간과 언어의장벽을 넘어즐길 수 있는 글로벌 디지털육상 게임인<삼성 스마트 레이스>를 선보인다. 전세계 각지에서 웹사이트와모바일을 통해 개최지인 대구를향해 달려오고 대구 시내에서 미션을 수행하는 <삼성 스마트 레이스>는 전세계의 육상팬과 게임팬들에게 삼성의 스마트 기술을 접하게 하는 한편 이번 대회와 개최지인대구를 알린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스포츠팬과 음악팬이 하나가 되어 대구세계육상 선수권대회를 축제의 장으로 만들 <플레이 스마트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대구시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뮤직 페스티벌은 대회기간 중 대구시청 앞 야외무대에서 열리며 대형스크린을 통한 단체응원과 국내외유명 뮤지션의 공연 및 대형프로젝션 매핑쇼등이 펼쳐진다.
또한 주경기장에 위치할 홍보관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에서는 전세계 관람객들에게삼성전자의 최신스마트 기술을통해 육상을 더욱즐겁게 체험하고소셜 미디어로실시간으로 공유하는 경험을제공한다.
□ 한편 이 날 삼성전자는 성공적인 대회와 국가대표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고 전국민의 관심을유도하기 위해 삼성 브랜드 모델들로 구성된 <삼성스마트서포터즈>의응원활동을 온라인에서 시작한다.
국민 참여형 응원 프로그램인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는 각 모델의 개성에 맞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응원영상을 제작해 이번 대회와 국가대표선수들을 소개함으로써 육상을 보는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응원영상은 5월 23일부터 삼성전자의 소셜 미디어 채널과 국내 유명 포털사이트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되며 응원댓글 이벤트를 통해 국민들의 자발적인서포터즈동참을유도한다.
이 날 기자간담회에는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와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 문동후 부위원장, 대한육상경기연맹 김종운 부회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해 스마트 서포터즈의 응원 영상이 담긴 갤럭시 탭을 국가대표육상선수들에게 증정하며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삼성전자 스포츠 마케팅 담당 권계현 상무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 참여하고 즐거운 경험을함께나눌수 있도록아낌없이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오는 8월 27일부터 9월 4일까지 9일 간 주경기장인 대구 스타디움을 중심으로 세계 212개국 6,000여명의 선수단과 기자단의참여로진행된다.
육상경기
2011 세계장애인육상선수권 대회
국제육상경기연맹(IAAF) 다이아몬드리그타이틀후원
2010~2012 삼성 다이아몬드리그(Samsung Diamond League)
‘상큼발랄 한자매(한가인-한효주)’,
스마트한육상의 매력에빠지다!
삼성전자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국내 정상급 스타들이 올 여름 달구벌 을뜨겁게 달구기위해 한마음으로뭉쳤다.
삼성전자는 2011 대구육상세계선수권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전국민적인응원을 유도하는 <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론칭하고 <삼성스마트서포터즈>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삼성 스마트 서포터즈>는 삼성전자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톱스타들이 이번 대회와 국가대표 육상선수들을 소개하고 응원하는 영상을 통해 전국민이 서포터즈가 되어주길 희망하는 국민 참여형 응원 프로그램이다.
삼성전자는 캠페인 론칭 기자간담회 현장에서 1차 영상을 공개했다. 1차 영상의 주인공은 삼성 하우젠 버블샷 모델 한가인과 삼성카메라 모델한효주이다. 이들은상큼한 미소와 함께국민들에게 육상과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의 성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삼성 스마트서포터즈>의시작을 알렸다.
삼성 하우젠 버블샷 모델 한가인은 도전을 멈추지 않는 국내 육상선수들을 응원하는 미모의 나레이터로 변신해 화제를 모았다. 자신을 넘어 선 기록도전에 굵은 땀방울을 흘리는 국내 육상 선수들을 사랑스러운 목소리로 소개한 그녀는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며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삼성카메라 모델 한효주는응원영상에서그녀만의 파파라치컷을 공개했다. 그녀는 창던지기 국가대표인박재명 선수의 뒤를 쫓는 깜찍한 파파라치의모습을 연출하며상큼한 미소를선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한가인, 한효주 편에 이어 삼성전자 브랜드 모델들의 개성을 담은 응원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들의응원영상
은삼성전자소셜 미디어채널 및포털사이트에서 감상할수 있다.
응원 댓글 달기, 동영상 스크랩하기 등의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이번 대회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육상경기의 매력과 재미를 국민들에게 알린다.
아무쪼록 많은 성원을 통해서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치고, 국내 육상종목 발전에도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