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iN

빛과 물질에 관한 이론, 앤드루 포터의 2008년 프래너리 오코너상 수상 소설

by 단비스 2011. 3. 21.
반응형

과거의 추억을 떠올리다가보면 잊고 싶은 기억, 다시 만나보고 싶은 기억, 잊혀진 기억 등 다양한 추억의 세계속으로 빠지는데, 대부분의 기억은 사라졌겠지만, 어떤 기억은 잊고 싶어도 잊혀지지 않고, 어떤 기억은 간직하고 싶어도 아련하게 사라기기도 합니다.

이 책 빛과 물질에 관한 이론은 제목을 보면 무슨 과학서적같지만, 10개의 단편소설을 통해서 우리의 기억의 잊혀져 있고, 잊으려하고, 바꾸고 싶고, 아련한것들에 대해서 담담하면서도 정제된 문체로 이야기를 하며, 읽는 이로 하여금 그 이야기속에 푹 빠져들게 해주는 내용의 책입니다.

이런 문체와 줄거리를 가지고도 독자를 작품속에 빠쪄들게해서 몰입을 시키고, 이심전심의 마음을 가지게 하는데 놀라운데, 이 책을 보면서 가만히 저의 지난 과거의 숨기고 잊고 싶지만, 잊쳐지지 않고, 누구에게도 절대 말하지 못하는 치부의 기억들이 떠오르며 얼굴이 붉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런 과거 또한 지금의 나를 있게 해주었고, 또 수많은 사람들이 그런 기억과 상처를 가지고 있기도 하며, 이제와서 바꿀수도 없는 그 과거에 대해서 동정과 이해를 해보려고 합니다.

저자의 글로 내 마음의 아픈 상처를 보다듬어 보고, 또 그 기억을 언젠가는 연민과 동정이 아닌, 나의 일부로써 받아들이는 날을 기다려 봅니다...

그래 괜찮아라고 말하면서...
빛과 물질에 관한 이론 (양장)
국내도서>소설
저자 : 앤드루 포터(Andrew Porter) / 김이선역
출판 : 21세기북스(북이십일) 2011.02.03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