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비스킷 앱-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사용기

 

최근에 스마트폰에서 전자도서를 쉬우면서, 가독성 좋게 볼수 있게되면서 수많은 관련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 알라딘, 인터파크 등 인터넷 도서쇼핑몰들도 각각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습니다.

올래e북(alleh ebook),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어플 프로그램 출시
리디북스(Ridibooks), 안드로이드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뭐 솔직히 프로그램은 큰 차이점들은 없고, 가격도 거기서 거기인데,
문제는 얼마나 많은 콘텐츠를 확보하는것이 문제인데,
인터파크 ebook은 7만종의 전자책을 보유한 비스킷을 기반으로 꽤 많은 ebook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터파크 ebook biscuit어플리케이션으로 국내최고 작가들의대표eBook컨텐츠를 비롯해신간및동시출간전자책 컨텐츠의구매,독서가 가능합니다

<>
1. 인터파크 비스킷(biscuit)은 7만종의 전자책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2. 국내 최고 작가들의 대표 eBook 컨텐츠를 비롯해 신간 및 동시출간 전자책 컨텐츠의 구매, 독서가 가능합니다.

<>
- 처음 사용시 단말기 등록(Register)은 인터파크 회원 계정으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 단말기 등록 관리는 인터파크 도서 웹사이트의 “마이페이지>마이도서->biscuit->단말기 관리”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해지를 원하시면 ‘단말기 해지’ 버튼을 누르신 후 해지 처리해주세요


"드러커"라는 단어로 검색을 해보면 인터파크 8권, 올래e북 0권, 리디북스 1권, 알라딘 1권으로 인터파크의 압승이네요

저는 쿠폰이 생겨서 사정상 이것저것 프로그램을 설치를 했지만, 하나만을 선택해야 한다면 보유책이 가장 많은 인터파크쪽이 가장 매력적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터파크 ebook 설치하기
프로그램은 smartphone용과 테블릿용이 따로 있습니다.



해당 도서에 들어가면 지원기기, 구매가 등이 있는데,
솔직히 전자도서 가격은 좀 불만족스럽습니다.
위 책과 같은 경우 도서를 구입한다면, 10%할인 + 10%적립 + 배송비무료에 기타 부가적인 할인도 가능한데, ebook 가격은 7800원으로 40% 할인인데, 과연 종이책에 비해서 가격 메리트가 있어보이지는 않는듯 합니다.

뭐 물론 휴대성이나 검색 등의 다양한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마케팅이나 재고부담 등을 고려한다면 좀 더 할인이 되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암튼 구입을 원하는 책을 카트에 담고, 결제를 한후에 스마트폰에 다운로드를 받으면 됩니다.



테마나 화면, 가이드, 기기설정 등의 간단한 옵션도 제공이 됩니다.



구입한 책들은 이렇게 책장속에 보관이 되어서 클릭만 하면 꺼내 읽을수 있습니다.



실제 책보기 화면으로 가독성이 꽤 좋습니다.

다만 아직 초기버전이라서 그런지 책을 읽고 있다가 책갈피를 만들거나, 메모를 입력하거나, 검색을 하는 등 전자도서의 장점이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추후 버전에서는 지원이 되겠지만, 지금으로써는 책을 스캔해놓은 느낌이 들기도 하네요~

올래e북(alleh ebook),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앱 어플 프로그램 출시
리디북스(Ridibooks), 안드로이드 전자책 ebook 프로그램

그러한 기능적인 면에서는 위의 다른 업체의 프로그램이 더 나은듯하지만,
뭐 차후에 보완이 가능하니 좀 더 두고 보아야 할듯 합니다.

다른 ebook 프로그램도 마찬가지이지만, 무료책이나 천원짜리 저렴한 책들도 많이 판매를 하는데, 출퇴근시간에 게임이나 인터넷 서핑도 좋지만, 좋은 책 한권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보시는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