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마스터-프레젠테이션,면접 발표를 위한 시간 체크 윈도우8 무료 앱 리뷰

 
반응형

Windows8과 8.1 이 나온 지도 이제 꽤 되었는데, 아직 킬러 앱(Killer App) 이라고 부를 만큼 유명세를 띄고 있는 프로그램을 별로 보이지 않고 있는데, 그래도 윈도우 스토어에 들어가시면 꽤 괜찮은 앱들이 많이 보이는데, 그중에 하나인 스피치 마스터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대학입학 면접, 직장 취업 면접, 대중앞에서의 프리젠테이션 발표 등을 할 때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적당한 시간을 엄수하는 것인데, 이게 쉽지가 않은데, 이것을 연습하고, 훈련할수 있게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스토어 스피치 마스터 설치하러 가기

windows app store에서 스피치 마스터(Speech Master)를 검색하셔도 되는데, 검색이 안되면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설치 하실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 설치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윈도우8이 설치된 PC컴퓨터, 노트북, 아티브탭3, 서피스 RT 같은 태블릿 등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삼성 아티브 탭 3, 윈도우8 터치 기반의 태블릿 제품 개봉기(가격,사양,장단점)

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서피스RT 학생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구입방법과 스펙 사양과 장단점

윈도우 8.1 체험존 영등포 타임스퀘어 방문기-서피스 RT를 사용해보고 경품도 받을수 있는 기회

직접 찍어본 동영상인데, 백문이불여일견이라고 직접 한번 보시지요~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마이크와 웹캠 접근 권한이 나오면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자기 소개모드(PR MODE)에서는 면접관을 앞에 두고 시간을 설정해서 말을 하는 방식인데, 사장님과 차장님 모드가 지원이 됩니다.

물론 저의 모습도 나오는데, 뭐 면접 때 몇 분 동안 말을 하라고 하지는 않지만, 2-3분 내에서 깔끔하고, 핵심을 잘 말하는 요령을 연습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사장님이 무서우면 좀 젊은 차장님 모드로 바꾸어서 연습을 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실전 연습을 한 동영상들은 녹화가 되기 때문에 연습 후에 자신이 발표를 자신이 다시 보면서, 부족한 부분, 개선점 등을 피드백 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차태진을 벤치마킹하라, 영업 세일즈 추천 도서 서평

영업을 하는 사람들도 실적이 낮으면 녹음기를 가지고 다니면서 자신의 영업한 내용을 다시 들어보면서 수정할 부분은 개선해 나간다고 하는데, 꼭 면접 뿐만이 아니라... 앞으로 살아가는데 있어서 화술이나 말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런 피드백은 아주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시간 체크만을 엄수하려고 하지 마시고, 꼭 스스로 피드백을 해보시고, 다른 사람에게도 평가를 부탁하면 아주 좋을 듯 합니다.

질문 모드(Question Mode)는 자기 소개 모드와 비슷하지만 자신이 설정한 질문이나 sample로 들어있는 질문들이 자막으로 나옵니다.

해당 면접을 보는 회사의 면접 질문 소스가 있다면 그 회사것을 입력해서 하는것도 좋겠지요?

EBS CEO 특강 - 기업이 바라는 인재상 (사진보기)

MBC 스페셜 - 첫인상, 어떻게 좋은 첫인상을 만들까? (사진보기)

30분다큐 - 5초의 승부, 나쁜 인상 탈출기 (사진보기)

EBS 다큐프라임 - 당신의 성격, 3부 나는 내성적인 사람입니다

취업을 위한 입사지원, 꼭 모집공고가 떠야만 접수를 해야 할까? 팔리기를 기다리지 말고, 나를 팔아보자!

프레젠테이션 모드는 수많은 청중들이 바라보고 있는 모습속에서 시간을 정해놓고 발표를 하는 방식인데, 이것도 꽤 독특하네요~

말 잘하고, 설득을 잘하는 방법이란것은 무엇일까?

90초 스피치, 90초 안에 상대를 감탄시키는 설명의 비법

재미·주목받는 프리젠테이션 만들기 '7계명'

수주의 기술-입찰경쟁,영업,제안을 위한 수주 프로세스와 방법론에 대한 도서 서평

마지막 기능인 스피드 스피치는 위 처럼 서울특별리 특허허가과 허가과장 허과장 같은 발음하기 어려운 말들을 통해서 발음 연습을 하는것으로 게임과 같은 기능입니다.

Windows 스토어 스피치 마스터 설치하러 가기

기능은 어떻게 보면 상당히 단순한 편이지만, 활용하기에 따라서 아주 큰 도움이 될만한 멋진 추천앱이 아닐까 싶은데, 취업, 대입, PPT, 수주 등 상대방과 대화하고, 협상하고, 설득하는 일이 필요한 직업을 가진 직장인, 학생 등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요즘과 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자기 자신의 잘 표현하는 연습을 하고, 피드백을 하기에 좋을듯 합니다!

KBS 꿈의 기업 입사프로젝트 스카우트, 고졸출신을 정규직 사용으로 채용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MBC 스페셜 - 나는 9급 공무원이 되고 싶다! 청년실업과 그 해결책은?

KBS 추적60분 - 글로벌 청년리더 10만 사업, 그들의 현실은? 월드잡(Worldjob) 해외취업의 문제점

SBS 스페셜 다큐 - 인재전쟁, 신화가 된 인재

SBS 스페셜 다큐 - 88만원 세대의 힘겨운 데뷔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