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2013. 10. 18 (금) ~ 10. 27 (일) 11:00 AM ~ 8:00 PM
영등포 타임스퀘어 중앙광장 MS Windows 8.1 Experiential Zone
다양한 윈도우 8.1이 장착된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서 다양한 기기들을 직접 만져보고, 설명을 들어볼수 있는곳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있어서 참여를 하시면 윈도우RT, 아크마우스, 텀블러 등을 경품으로 얻을수도 있는 행사입니다.
윈도우 8.1 업데이트 버전 Windows 스토어에 무료 정식 공개와 설치방법
어제 microsoft Windows 8.1이 드디어 공개가 되었는데, 저도 집과 사무실의 노트북과 PC컴퓨터, 아티브 탭3등의 제품을 모두 업그레이드를 했는데, 마침 영등포 타임스퀘어 중앙광장(북측광장)에서 Windows 8.1 체험존을 오픈해서 한번 다녀왔습니다.
인터넷에 보니 중앙광장이라고 되어있는데, 위 지도에 표시한 북측광장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타임스퀘어가 상당히 넓고, 안내데스크에도 중앙광장이라고하면 모르니 알아두시고 가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북측광장에 가시면 파란색의 부스가 한눈에 들어오는데, 이곳이 윈도우 8.1 체험부스입니다.
체험부스 내부의 모습을 찍어서 유튜브에 올렸는데,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안에는 일하면 즐기는 워크앤 플레이존, 내 생활의 모든것 앱존, 나만의 공간을 쉽게 쓸수 있는 퍼스널네이션 존, 쉽고 빠른 기능 이지존, 서피스로 체험하는 익스피어런스존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직접 전시된 기기를 사용해볼수도 있고, 현장 스탭 도우미들에게 각각의 zone에 대한 설명을 들을수도 있습니다.
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서피스RT 학생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구입방법과 스펙 사양과 장단점
내부에는 5가지 체험존이 있는데, 한번씩 둘러보시고 다양한 기기를 만져보시면 좋을듯한데, microsoft에서 만든 surface RT, surface Pro가 대부분이기는 한데, samsung ativ tab 3, sony 등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는 노트북, 태블릿등도 있어서 윈도우 8.1뿐만 아니라, 기기선택을 하는데도 도움이 될듯 합니다.
첫날 오후라 사람이 별로 없지 않을까 싶었는데, 꽤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8.1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을 하신듯...
저도 각각의 zone에 들려서 패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하나씩 써보니... 저도 좀 안다고 생각을 했지만, 설명을 들어보니 모르는 부분이 상당히 많은듯 하더군요...^^
XBOX360 홀리데이 패키지(신형 250G 본체, 키넥트센서) 인터넷으로 구입 사용기 리뷰
재미있는게 Skulls of the Shogun (스컬스 오브 더 쇼군)같은 게임은 엑박과 태블릿, 윈도우 모바일폰 모두에서 작동이 가능한데, 같은 계정으로 사용을 하면 엑박으로 게임을 하다가 게임을 중지하고, 출근, 퇴근을 하면서 태블릿이나 윈도우폰으로 이어서 게임을 하다가 집에와서는 다시 엑박으로 게임을 할수도 있다고 하네요~
다양한 app들을 사용해 봤는데,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윈도우나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자주 사용하는 에버노트(evernote) 윈도우8용 터치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면서, 이제는 microsoft Windows가 일반PC보다는 태블릿에 상당히 집중을 하고 있고, 기존의 멀티태스킹보다는 태블릿에 최적화된 UI/UX의 방식으로 진화를 해나가는듯 합니다.
보통 PC에서 작업을 할때는 브라우저와 메신저를 켜놓고, 음악을 들으며, 작업을 했는데, 태블릿에서는 일에 집중하기가 좋은듯 하더군요.
Windows 8 Snap, 윈도우8의 새로운 기능인 스냅 창 분활 배열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물론 스냅기능으로 모니터를 분활해서 사용할수도 있는데, 기존에는 2개만되던것이 최대 8개까지 된다고 하는데, 아쉽게도 현장에서는 준비가 덜되어서 직접 보지는 못했습니다.
Internet Explorer 11도 새롭게 나왔는데, 속도와 기능이 많이 개선되고, 터치에 최적화되면서도 기존의 호환성이나 activex 애드온 기능은 그대로 사용할수 있다고 하는데, Google Chrome이나 사파리의 도전에 아성을 지킬수 있을지 두고봐야 할듯합니다.
윈도우 8.1 업데이트 버전 Windows 스토어에 무료 정식 공개와 설치방법
암튼 8.1에서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는데, 데스크톱에서의 변화도 좀 있지만, 무엇보다 터치의 태블릿 기기에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기존 8.0은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설정을 하려면 제어판으로 이동을 해야 했지만, 이제는 8.1 매트로UI에서 거의 대부분의 일을 할수 있는듯 합니다.
아~ 그리고 총 5개의 체험존이 있는데, 각각의 존에 가면 위와 같은 QR코드가 있는데,스마트폰으로 촬영을 하시면 행사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하면 체험을 했다는 인증코드를 입력해주고, 4개의 인증코드(5개의 체험존이 있지만, 4곳에서만 가능)를 입력하면 서피스RT 추첨 이벤트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qr코드로 읽어주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고, 체험을 하고 관계자에게 보여주시면 암호를입력해 줍니다. 4곳의 암호를 모두 입력을 받으면 위처럼 이벤트 응모가 가능합니다.
물론 이벤트 응모를 눌러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셔야 제대로 신청이 됩니다.
이외에 나만의 시작화면을 Facebook에 올려라는 이벤트인데, 행사장에서 윈도우 시작화면을 꾸며서 캡쳐를 받고, 페이스북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서 Surface RT를 주는 행사입니다.
저도 참가를 하려고 했는데, 버그인지 이름과 이메일, 전화번호가 입력이 안되어서 포기를...-_-;;
그리고 체험부스를 다 둘러본후에 설문지를 작성해주시면 이쁜 색지노트를 줍니다.
그리고 밖에 나오시면 윈도우 8.1초를 잡아라라는 행사가 열리고 있는데, 뒤로 돌아서 스탑워치를 눌렀다가 8.1초에 멈추면 Arc Mouse를 주고, 8초나 8.2초면 텀블러를 나누어주더군요.
제 앞에 분들은 마우스와 텀블러를 하나씩 받아갔는데, 저는 꽝...-_-;;
계속진행하는것은 아니고, 오후 1시, 3시, 5시, 7시에 시작해서 30분씩 운영을 하는데, 사람들이 꽤 많기는 하지만, 한번 참가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뭐 경품도 좋기는 하지만, Windows 8.1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어떻게 내 삶에 도움이 되고, 활용할수 있는지 알아보시기에 좋은 행사인듯합니다.
더불어 윈도우 8.1 태블릿 구입을 고려하신다면 다양한 기기중에서 어떤 기기가 좋을지, 어떤것을 구입할지 직접 만져보고 선택하실수 있는데, 지하철 1호선 영등포역에서 10분정도 걸리는곳에 위치하고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방문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 포스트는 Microoft와 함께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