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운동을 아이패드를 가지고 즐겁고, 헬스클럽 런닝머신에서 안전하게 운동하는 방법 - 다이어트를 방송, 영화를 보면서 신나게!

 
반응형

겨울철이 되면 날이 춥고, 길바닥은 눈때문에 얼음이 꽁꽁얼어서 정말 운동을 하기 힘든데, 헬스클럽을 3달을 끊고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도 몇군데를 다니기는 했는데, 처음에는 나름 열심히 다니지만 얼마 지나지 않으면... 매일가던것이 이틀에 한번, 삼일에 한번, 일주일에 한번으로 늘어나면서 출석률도 떨어지고, 다시금 게을러지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에는 나름 굳은 각오를 하고, ipad mini를 가지고 운동을 하기 시작했는데, 꽤 괜찮더군요.

한 3주째 다니고 있는데, 매일 꼬박꼬박 잘 다니고 있습니다...^^

요가나 헬스, 자전거 등의 다른 기구들도 많기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런닝머쉰만 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보통 1시간에서 한시간반정도를 달리거나 걷는데, 살을 빼면서 체지방을 줄이는것이 목표이고, 아직은 뛸정도의 체력은 안되는 지라 계속 꾸준히 걷고만 있습니다.

런닝머신으로 운동을 할때 멍하니 달리거나 걷는분은 거의 없고, 대부분 TV를 보거나 혹은 mp3를 스마트폰에 넣어서 음악을 듣는분이 대부분인데, 이런것의 단점은 자신에게 맞는 채널을 찾기도 쉽지 않거니와... 괜찮은 채널을 찾아도, 중간부터 보게되거나, 방송이 끝나면 운동의욕이 떨어지게 되는데, 개인적으로는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어서 보는데, 오늘은 한시간정도면 운동을 하겠다면 한시간짜리 동영상을 넣어두고, 좀 길게 하고 싶다면 영화 파일을 넣어서 보면 운동을 하는데 딱 좋더군요~

유의하실것이 운동중에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_-;;

저도 오늘 떨어뜨리고 섬찟했는데, 기기에는 문제가 없지만, 가급적 케이스를 씌우시는것이 좋은데, 맨들맨들한 케이스보다는 약간은 거칠하고, 마찰저항이 있는 케이스를 사용하시는것이 꼭 필요할듯한데,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요즘은 마의, 전우치 등의 드라마를 꾸준히 챙겨보는데, 저녁에 집에서 TV앞에 누워서 보지 않고,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토렌트나 영화다운로드 사이트 등에서 해당 파일을 받아서 보면 좋더군요.

거의 드라마 방송시간도 1시간정도로 운동을 하기에 딱좋은데, 영화같은것은 배속으로 좀 빠르게보거나, 주말에 시간이 많이 남을때 운동을 하면서 보면 좋습니다.

아이패드4와 iPad mini, 와이파이(wi-fi)와 LTE, 3G 버전중에 어떤것을 구입하는것이 좋을까?

아이패드2를 iPad mini로 바꾼후에 사용기와 생활에서 달라진 부분과 장단점은?

다만 아이패드미니는 swot 런닝머신에서 아무리 충격을 주어도 떨어지지 않지만, 아이패드2,3,4나 갤럭시탭은 어떨지는 확실히 모르겠네요.

plantronics BackBeat 903+ 플랜트로닉스 블루투스 무선 스테레오 헤드셋 사용기 및 장단점 리뷰

소니(Sony) DR-BT140Q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구입 사용기 리뷰

그리고 간혹 스마트폰에 이어폰을 끼고 운동을 하시다가, 선때문에 걸려서 스마트폰이 패대기 쳐지는 모습을 간혹 보고는 하는데, 블루투스 헤드셋을 착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방송 하나를 보고나면 거의 한시간정도가 되는데, 초기에는 6km정도로 꾸준히 걸었는데, 운동을 안하다해서 그런지 처음에는 6km로 힘들었고, 운동을 하고 내려오면 하늘이 핑핑돌기도 했는데, 이제는 좀 하다보니 속도를 높여도 괜찮은듯 하더군요..^^

런닝머신 운동법 관련 자료들

Nike+ (나이키 플러스 앱), 겨울철 헬스클럽 런닝머신 운동시 기록 측정, 관리하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

다른 운동기구를 이용하면서 갤럭시노트같은 넓은 액정의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시는 분도 있기는 한데, ipad mini가 7인치로 약간 작은 느낌이 들기는 하는데, 제가 시력이 1.2라서 그런지 작아서 안보이는 느낌정도는 아닌데, 태블릿 사용자이신분중에 헬스클럽을 다니시는 분이라면 저 같은 방법도 한번 고려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물론 동영상을 구하는것이 좀 번거롭고 시간이 걸리기도 하는데, 아침에 집에서 동영상 다운로드를 걸어놓고 스트레칭을 하면서 기다리시는것도 좋을듯...^^

AcePlayer,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용으로 Nas 저장장치에 최적화된 다기능의 추천 동영상 플레이어 앱(무인코딩, UPNP,DLNA, FTP, Samba서버 지원)

AcePlayer, NAS 저장장치와 함께 쓰면 좋은 아이패드 동영상 플레이어 오늘만 무료앱으로 풀렸네요

참고로 동영상 플레이어는 aceplayer를 사용하고 있다가 몇일전에 avplayerHD를 $2.99에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운동중에 손가락으로 터치해서 제어하기가 괜찮더군요.

아무쪼록 새해 설날을 맞이해서 다이어트나 살빼기에 다시 도전을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 기존의 런닝머신이 너무 단조로워서 재미가 없었던 분들이라면 이런 방법으로 새롭게 운동에 도전해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땀과의 전쟁, 여름이 두려운 사람들 (다한증, 무한증, 요로결석의 원인과 치료방법)

다이어터,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식이조절과 운동방법 그리고 마인드에 대한 다음 웹툰의 책 구입

108배 다이어트 운동하는 방법 (절하는 법 동영상과 숫자 세는 앱 소개)

운동이 내 몸을 망친다, 국가대표 주치의 나영무 박사의 대국민 운동 처방전

SBS 생활의 달인 - 다이어트, 돌침대, 시골미용실, 배달의 달인

SBS 스페셜 -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마법 1도 당신의 체온이야기

다이어트에 좋은 고단백 저칼로리 번데기, 인터넷에서 구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