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Player, 아이패드(iPad), 아이폰(iphone)용으로 Nas 저장장치에 최적화된 다기능의 추천 동영상 플레이어 앱(무인코딩, UPNP,DLNA, FTP, Samba서버 지원)

 

개인적으로 유료앱인 동영상 플레이어를 4개정도 가지고 있는데, anyplayerHD, Gplayer, ReplayerHD Pro, AcePlayer 등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것이 AcePlayer인데, 특히나 nas와 같은 저장장치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최고의 어플이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동영상 플레이어중에서 유료나 무료나 무인코딩을 지원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거의 없는데, 이 앱은 거기에다가 nas저장장치, ftp, 삼바서버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것이 강점입니다.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집에 nas를 가지고 있고, 미디어서버나 삼바서버, ftp server등의 기능을 지원하면 굳이 아이패드에 동영상을 넣지 않아도 쉽게 동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용 무인코딩 동영상 플레이어 앱에서 영상은 잘나오는데, 최근에 갑자기 음성이 안나오는 이유(돌비 AC3 audio decoder)

aceplayer도 이문제로 음성이 안나오는 문제가 있는데, 2013년 1월초에 녹색버전은 문제없이 잘되고, 보라색버전은 안되니 녹색버전을 다운받아서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최상위 메뉴에 미디어탐색기, 재생목록, 다운로드, 설정, 도움말 등이 있는데, 미디어 탐색기에 들어가시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서 재생을 할수 있습니다.

서류는 local files로 아이패드 내부에 있는 동영상을 보는것이고, url 열기는 online video streming으로 동영상을 보는 방식, web browser은 인터넷을 통해서 보는 방식, Media Servers는 upnp/dlna Media Servers, FTP, samba 서버 등을 지원합니다.


미디어 서버에 들어가니 NAS와 제 PC컴퓨터가 보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그림, 비디오, 음악 중에 하나를 선택한후에, 날짜별, 연도별, 폴더별, 플레이리스트별 등 다양한 분류별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해당 동영상이나 음악을 자신의 아이패드로 다운로드 받을수도 있습니다.

공유기내에서 존재하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도 상당히 좋습니다.

Aceplayer, 재생목록 서류의 폴더안에 동영상 파일넣고, 비밀번호 거는 방법(아이폰, 아이패드)

설정에는 몇몇가지가 있기는 한데 딱히 건드릴것은 없는듯...

도움말

AcePlayer는 거의 모든 파일 포맷의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고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에서 직접 스트리밍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파일들을 아이튠즈 파일 쉐어링 프로그램 or 와이파이를 통해 IOS 디바이스로 전송하면 즉시 실행 가능합니다. 단순히 기기내에 있는 동영상을 재생하는 플레이어가 아니라, 이미 설치된 다운로더와 FTP/Samba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 “동영상플레이어 &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주요기능
1. 거의 대부분의 비디오 포맷을 지원: WMV, MKV, RMVB, RM, AVI, XVID, MP4, 3GP, MPG..
2. 거의 대부분의 오디오 포맷을 지원: MP3, WMA, OGG, APE, FLAC, RM, ACC,FLV...
3. smi, srt, ass, ssa, sub, txt 자막 지원.
4. AcePlayer의 동영상 동기화를 위해서 아이튠즈를 사용.
5. PC에 있는 미디어 파일을 당신의 IOS기기에서 쉽게 wifi에 전송.
6. HTTP, RTSP, SMB, RTP, FTP, MMS 스트리밍을 지원하는 OPEN URL 클라이언트.
7. 대부분의 UPnP/DLNA 미디어서버로부터 미디어파일들을 스트림/다운로드 하는 UPnP 클라이언트.
8. FTP서버(전용 PSAV모드 스트림)로부터 미디어파일을 스트림/다운로드 하는 FTP 클라이언트.
9. Samba 서버로부터 미디어파일들을 스트림/다운로드 하는 Samba 클라이언트.
10. 파일매니저 지원: 동영상 파일 폴더간에 이동, 파일 삭제, 이름변경, 폴더생성, 폴더삭제.
11. 파일 다운로더 기능. FTP / 삼바 / UPnP를 서버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를 다시시작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음
12. 멀티 Playlist 지원: 재생 목록과 재생 목록에 미디어 파일을 만들 수 있으며, 모든 폴더가 자동으로 재생 목록으로 구성
13. “열기(Open In)” 기능 지원: 메일의 첨부파일과 사파리(safari) 웹브라우져에서 비디오/오디오 파일열기 기능.
14. aceplayer://URL 운영
15. 아이패드2 듀얼 코어 디코딩 지원. 아이패드2, A5 칩의 듀얼 코어는 동시에 디코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음
16. TV아웃 지원.
17. AirPlay 지원(전용 Quicktime 플러그인 사용시).
18. jpeg, jpg, png, bmp를 지원하는 포토뷰어 기능.
19. 백그라운드 모드로 음악을 재생할수 있음
20.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문서, 폴더에 암호 설정 가능
21. 제스쳐 컨트롤 기능 - 더블클릭으로 전체화면 전환, 원클릭으로 버튼들을 숨김/보임, 왼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뒤로감기 기능,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하면 빨리감기 기능 등을 지원

미디어 서버에 들어가서 동영상을 보는데, 자막이 나오지 않더군요...-_-;;

플레이어의 문제가 아닌가 싶었는데, NAS에서 자막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하나의 문제는 아이패드에 동영상과 자막인 smi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을 경우에 자막인코딩이 제대로 되야 자막이 나오는데, 간혹 인코딩을 직접 설정해 주어야 되기도 합니다.

NAS 저장장치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듀오(Buffalo Link Station Duo LS-WXL/E) 구입 사용기 리뷰

하지만 버팔로에 있는 webaccess 커넥트를 이용하면 삼바서버를 사용할수 있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면 삼바서버로 자막도 제대로 인식되고 동영상도 아주 잘보이더군요.

8기가가 넘는 1080p 동영상은 상당히 버벅거리지만, 720p 동영상은 5기가가 넘는 동영상은 약간 버벅거리지만, 3-4기가정도의 동영상은 문제없이 돌아갑니다.

장점위주로 설명을 했는데, 단점이라면 다양한 기능에 비해서 조작하는 인터페이스나 화면 디자인등은 상당히 미흡한 편인듯합니다. 이부분만 조금 신경쓴다면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인듯한데, 다양한 기능에 상당히 좋은 성능이지만 외관적이나 사용자의 경험적인 측면에서 좀 많이 부족한것이 아쉽더군요.

$2.99의 유료앱(간혹 무료앱으로 풀리기도 했지만, 최근에는 유료정책을 고수하는듯)이고, 약간의 부족한 부분도 있지만, 저같이 집에서 주로 NAS에 있는 동영상, 사진, 음악등을 듣는분이라면 정말 괜찮고, 유용한 강력추천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습니다.

앱스토어 aceplayer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aceplayer/id463242636?mt=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