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음을 전하는 응원문구 이벤트와 비수기에 도전해보는 마케팅 역발상 전략!

 

오늘 대형마트 식품코너에 잠깐 들렸는데, 생전 처음보는 콜라가 있더군요.

제2의 콤비콜라인가 하고 봤는데, 허걱 코카콜라네요...-_-;;

코카콜라 500ml 플라스틱 패트병에 능력자, 응원할게, 자기야 등의 문구가 적혀 있더군요.

코카콜라 역사상 이런 일은 거의 처음이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코카콜라 홈페이지 - http://www.cocacola.co.kr/

코카콜라로 마음을 전해요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cocacola

코카콜라 블로그 - http://cocacolakoreablog.co.kr/1547

검색을 해보니 어제인 2013년 1월 6일부터 3월 31일까지 마음을 전해요 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레쓰비 카페타임 라떼, 아메리카노-웹툰 미생 캐릭터가 들어간 제품 구입 시음기

최근에 롯데에서 나온 레쓰비에 만화 미생의 케릭터가 병에 멋진 말을 전하는것이 있었는데, 코카콜라는 단순한 방식으로 친구야, 힘내자, 귀요미, 너뿐야, 능력자, 자기야, 응원할께, 우리가족, 잘될꺼야 등 문구도 상당히 다양한 종류가 있던데, 이것도 수집을 하시는 분도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facebook 이벤트 중에서 라벨 켄테스트로 진행을 하더군요.

암튼 적절한 문구로 친구, 직장동료, 사랑하는 사람, 가족에서 선물로 콜라를 건네주는 재미도 좋을듯 합니다.

파워에이드 리커버(Recover), 코카콜라에서 출시한 타우린 함유의 이온성분의 에너지 음료 구입 시음기

해태 콤비콜라(Combi Cola)-815,이마트콜라에 이은 국산 콜라 제품 구입 시음기

 

다른 제품들은 그냥 일반적인 용기 디자인과 포장 그대로이고, 같은 사이즈의 다이어트 코크 제품도 기존처럼 나옵니다.

coca-cola 는 마케팅으로 유명한 세계 최고의 인지도의 브랜드 회사인데, 겨울에는 아무래도 추운 날씨 때문에 콜라 같은 제품은 비수기로 판매량이 떨어 질 수 밖에 없겠지요.

근데 코카콜라에서는 산타클로스와 북극곰을 등장시켜서 겨울에도 콜라를 마시고 싶도록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을 했었는데, 산타가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시즌이 끝나자 마자, 이런 새로운 이벤트와 무한도전 맴버를의 CF 광고를 통해서 새로운 시도를 하는 듯 합니다.


The End of Marketing as We Know It

저자
Zyman, Sergio 지음
출판사
HarperBusiness | 2000-11-01 출간
카테고리
경제/경영
책소개
In The End of Marketing As We Know ...
가격비교

한국어 번역본인 우리가 알고 있는 마케팅은 끝났다라는 책은 현재는 절판되고 없는듯한데, 코카콜라의 마케터였던 저자가 말하길 새로운 시도를 끊임없이 해보고, 효과가 없으면(매출로 연결되지 않으면) 아무리 비싼 돈을 들였고, 소비자에게 호응을 받아도 광고를 내려 버렸다고 하던데, 이번 홍보 이벤트의 효과는 어떨지 궁금하네요.

저도 그렇고, 우리나라 대부분의 회사들은 비수기에는 주로 손가락을 빨면서, 눈치를 보고 움추러드는 경향이 있는데, 코카콜라의 이런 공격적인 경영, 마케팅은 한번 배워 볼만한 내용이고, 어떻게보면 남들과 다르게 가는 이런 방식이 창조경영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IMF를 겪으면서 수많은 사람, 기업 들이 도산, 부도, 파산을 했지만, 이후에 크게 성공한 기업이나 사람들의 강연이나 책을 보면 당시에 주위의 만류에도 분류하고,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도 했다고 하는데, 물론 위험부담도 크겠지만, 남들이 겨울에 콜라는 안 팔린다고 생각 할 때, 도전적인 정신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그러고보니 요즘 핫식스는 광고를 하기는 하나요...-_-;;)

콜라로 마음을 전하고, 은근슬쩍 사랑을 전할수도 있는 멋진 이벤트인데,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코카콜라의 이런 멋진 발상을 자신의 업무, 회사에 적용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해 보시면 어떨까요?

파리가 날리는 음식점, 주점, 가게들의 주인이나 종업원들도 이 시간에는, 오늘 같은 요일에는, 말일에는, 낮에는 손님이 없어라고 생각하기 보다, 한번 나름의 방법을 강구해보신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 가치로 승부하라! - 스토리텔링으로 쉽게 배우는 MBA 경영 마케팅 전략

금연정책으로 고기집, 술집 주점도 새로운 마케팅을 시도해보는것은 어떨까?

내가 분식집 사장이라면 어떻게 운영을 할까?

블로그를 기업,가게,제품 마케팅 홍보로 이용하려고 할때 홍보 방법의 종류와 효과와 유의사항은?

프로그래머는 치킨집을 차릴 수 있는가? - 은퇴, 퇴사후의 플랜B와 자영업 창업의 어려움과 우리가 준비해야 할일은?

경기가 불황인데 명퇴, 퇴직, 은퇴후에 남의 말만 믿고, 무작정 새로운곳에 도전,투자,창업을 하는것은 현명한 방법일까?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