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에크하르트 톨레 NOW 개정판 도서 서평- 나다운 삶을 사는 방법!

 
반응형

이 책은 2008년에 출간되었던 NOW, 행성의 미래를 상상하는 사람들에게 라는 책이 절판된후에 개정판으로 새롭게 출간된 책인데, 에크하르트 툴레나 류시화씨의 이름만 보고 구입을 하시기 전에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NOW
국내도서
저자 :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 / 류시화역
출판 : 조화로운삶 2008.07.22
상세보기

그대 아직 갈망하는가, 아름다운 혁명과 영성에의 길을 간 28인의 초상

법정 스님의 내가 사랑한 책들 50권 도서 목록

톨레는 영성가, 영적지도자, 명상가로 유명하신 분으로, 틱낫한, 달라이라마와 같은 분이 떠오르기도 하는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무의식적으로 아무 생각없이 살아가는것에 대해서 문제점을 지적하고, 의식적으로 살아가는것을 이야기하는 분으로, 깨어있음을 통해서 자신의 존재에 대해서 제대로 느끼고, 그를 통해서 자유롭게 제대로 나답게 살아가는것을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예전에 now라는 책은 법정스님이 추천한 50권에 포함되어 있더군요.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국내도서
저자 :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 / 류시화역
출판 : 연금술사 2013.08.15
상세보기

책은 양장본과 비슷한 느낌인데, 제본이 독특하게 되어있더군요

보통 이런 명상관련 도서에는 사진이 많이 들어가있는 편인데, 사진을 펼쳐서 볼수 있게 해두었는데, 주제에 잘 맞는 멋진 그림들이 많이 들어가 있는듯 합니다.

이 책은 에고(자아?)에 대한 설명을 통해서 나 자신의 존재를 깨우치고, 깨어있는 삶을 통해서 나 다운 삶, 진정으로 행복하고, 자유롭운 삶으로 인도를 하는 책입니다.

깨어있는 삶, 나 다운 삶이란건 참 멋져보이지만... 실제로 우리는 살아가면서 대부분의 생각과 행동을 무의식적으로 하게되고는 하는데, 이 책에서는 어떠한 방법으로 그런 문제를 해결하면서 좀 더 제대로된 삶을 살수 있을지를 이야기하는데, 살아가면서 다양한 경우에 있어서 어떤 방식으로 대응해야 할지를 생각해보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나 다운 삶, 진정 내가 바라는 삶 보다는, 남들의 시각에서 성공하고, 행복하게 보이는 삶을 추구하는 우리들에게 그것이 얼마나 잘못된것인것을 깨우치게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더군요.

저 또한 이러한 책을 볼때는 깊이 공감하고, 그러지 않아야겠다고 생각을 하지만... 살다보면 또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가고는 하는데, 앞으로는 명상과 이 책의 내용을 기억하며 깨어있는 삶, 나다운 삶을 살도록 노력을 해봐야겠습니다.

살아가시면서 나름 성공했다고 생각하고, 남들도 행복해 보인다고 말을 하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면 자신의 삶이 공허하게 느껴지고, 이건 아니라는 생각이 종종 드신다면 이 책을 통해서 진정한 자신을 찾아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
국내도서
저자 : 에크하르트 톨레(Eckhart Tolle) / 류시화역
출판 : 연금술사 2013.08.15
상세보기

생각을 쉬게 하라, 붓다의 잠언을 통해 진정한 나를 찾고, 만들어가는 방법에 대한 도서 서평

심플한 생활의 권유, 단순한 삶의 즐거움을 위한 일본 스님의 마음 정리법 선(Zen)의 철학에 대한 도서 서평 리뷰

너의 내면을 검색하라, 구글의 힐링 드림프로젝트로 감정조절능력, 자신감, 사회성, 업무능력 문제 해결하기

기도나 명상을 자기개발 성취에 활용해보자!

하루에 한 번 마음 돌아보기, 뒤늦게 후회하지 않으려면...

MBC 스페셜-명상, 마음에 근육을 만들다-자신을 돌아보는것의 중요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