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 등록과 상위랭킹 전략 도서 서평-포털의 키워드 선점, 상위노출 전략에 대한 책

 
반응형

추석연휴동안에 검색엔진 최적화 seo에 대해서 공부해보려고 도서관에서 대출해서 온 책인데, 최근에 많이들 사용하는 블로그보다는 업체홈페이지위주이고, 좀 오래된책이라서 현재는 절판된듯합니다.

html테그부터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등 포털 등에 홈페이지 등록하는 방법 등 좀 현재로써나 Blog로써 불필요한 부분에 많이 할애가 되어있기는 하지만, 책의 중간중간에서 나름 도움이 되는 내용도 많은듯 합니다.

뭐 구입은 그렇지만, 도서관에서 한번 빌려서 필요한 부분만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주로 쇼핑몰이나 회사 홈페이지 등을 위주로 하는데, 키워드 선점에 대한 부분들이 많이 나오는데... 뭐 인터넷에도 관련글이 많지만, 왜 그렇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설명이 잘 나와있습니다.

네이버 검색엔진 키워드 공략 및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글쓰기, 제목짓기 방법은?

뭐 블로그라면 수익을 위해서 하시는분들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수도 있을듯한데, 개인적으로는 그닥 키워드선점이라는것보다는 제목에 필요한 내용을 다 담고 있어서...-_-;;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짧았지만, 위 사진의 제목 글짓기에 대한 방법입니다.

가장 효과적인 헤드라인은 이익을 약속하는것

뉴스성 헤드라인도 좋다

짧은 헤드라인이 좋다. 그러나 늘리려면 팍늘려라

구체적인 수치, 상품의 장점 제시, 정보문같이 간결하게 

블로그나 홈페이지의 글을 다 읽게해서 체류시간을 늘리는것도 좋지만, 글의 내용 앞부분에 개괄적인 내용으로 설명을 하면 좋고, 어떤 내용을 다룰지 요약 설명하면 좋을듯 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위 부분을 읽고 유입경로를 한번 보았는데, 십덕후 이진규라는 키워드로 누가 들어와서 무슨 글인가 찾아봤는데, 현재 제목은 불필요한 부분이 꽤 많은듯 하더군요.

현재 ->TVN 화성인바이러스-가상캐릭터와 인형과 연애하는 십덕후 이진규

개선 -> 화성인바이러스 십덕후 이진규-가상캐릭터와 인형과 연애하는 사람이야기?

검색해오는 키워드를 생각해보면... 십덕후 이진규, 화성인 십덕후 등등... 이걸 앞으로 보내도록... 물론 자연스러워야 클릭유도가 되겠지요?

앞으로는 제목을 정하는데 있어서 좀 더 신경을 써야겠네요...^^

물론 더 중요한것은 글의 내용으로 클릭을 해서 들어왔지만, 내용이 별로 볼게없어서 방문자가 바로나가나면 해당 글은 후순위로 밀려나겠지요?

수많은 책들이 이렇게 하면 성공한다라고 말을 하지만, 솔직히 성공의 비법은 아주 단순하고, 잘 알지만 실천을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위 처럼 웹페이지 검색엔진에서 버림받는 10가지 방법처럼 하지 말아야 할 내용들에 대해서는 꼭 알아두는것도 필요할듯 합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도 좋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이 하지 않는 7가지의 잘못된 방법들이라고 하면 될텐데, 꼭 참고하시고... 암튼 편법이나 요행수를 바라기보다는, 좋은 컨텐츠를 채우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요?

http://www.searchMaster.co.kr

책이 절판되어서 없어졌나 싶었는데, 저자의 홈페이지를 보니 아직도 오픈되어있고, 꾸준히 글도 올라오는데, 책이 후져서 절판된것이 아니라, 오래되어서 절판된 책인듯한데, 기회가 되시면 도서관에서 한번 빌려보시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검색엔진 등록과 상위랭킹 전략
국내도서
저자 : 전병국
출판 : 비비컴 2003.02.10
상세보기

요즘 저품질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도 많고, 수익형 블로그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에서 이 책에서 기본적인 홈페이지 운영에 내용을 살짝 알아보시면 좋을듯하고, 역시나 정도는 꾸준하게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포털 검색엔진 상위 노출을 위한 블로그 포스팅 제목정하는 방법 - 제목 찾기로 할것인가? 선택 동기로 할것인가?

검색엔진과 사용자가 좋아하는 블로그 글쓰기시의 포스팅 제목 정하는 작성 방법 팁과 노하우

네이버 검색 트래픽 감소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 급감을 보며 우리의 대책은?

올포스트에 블로그 글을 발행하는것은 득일까 실일까? olpost의 장단점과 칼럼니스트를 해지하고 글삭제하는 방법

네이버 검색엔진 키워드 공략 및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하기 위한 글쓰기, 제목짓기 방법은?

구글 애드센스 스코어카드, 다른사이트에 비교해서 내 블로그의 수익과 상태를 한눈에 볼수 있는 방법

DMCA 위반에 따라 Google 구글 검색에서 삭제된 URL 알림에 대한 구글의 메일과 후속조치 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