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앱을 설치하면 위처럼 xxx에서 현재 위치 정보를 사용하고자 합니다라는 팝업창이 뜨고는 하는데, 승인을 하면 앱이 스마트폰의 GSP나 Wi-fi를 통해서 사용자의 폰의 위치를 확인하도록 합니다.
물론 허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시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수많은 앱들이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문제는 이것이 배터리 소모가 꽤 큽니다.
그리고 현재 특별한 앱을 띄우지도 않았는데, 상단에 아래 이미지 처럼 화살표가 떠있는 경우도 있는데, 어떤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위치확인을 하는지 찾고 막는 방법과 위치서비스를 허용안함에서 승인으로 바꾸는 방법등을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설정을 하는곳은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Nike+ (나이키 플러스 앱), 겨울철 헬스클럽 런닝머신 운동시 기록 측정, 관리하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
Endomondo Sports Tracker PRO, 운동의 성과 내역을 기록해서 동기부여와 재미를 주는 스마트폰앱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위치정보를 사용하는것은 위의 앱들처럼 백그라운드에서도 활성화 되어서 사용자의 폰의 위치를 추적해서 네비게이션 기능처럼 모니터링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발자가 잘못 코딩을 해서 무의미하게 위치 추적을 해서 배터리를 소모하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런 앱은 아래의 방법을 통해서 막아두시면 됩니다.
위치 서비스에 들어가면 우선 위치서비스를 모두 중지시킬수 있는 버튼이 있는데, 저걸 막으면 위치 확인을 불가능하게 막아버립니다.
설정에서 에어플레인 모드(비행기 모드)를 설정하면 wi-if, Bluetooth는 자동으로 꺼지지만, 위치 서비스는 자동으로 꺼지지 않습니다.
만약 건물안에서 gps로 위치확인이 어려운곳에 있거나, 등산등을 가서 배터리 소모가 큰 경우 에어플레인 모드와 함께 위치 서비스도 꺼두시면 베터리 소모에 어느정도 도움이 됩니다.
Google Search(구글 나우), 아이폰에 날개를 달아주는 높은 인식률의 음성인식 검색 앱 설치 사용방법과 장단점
구글나우는 버그가 있는것인지 설치한후에 계속 나침반 아이콘이 떠있는데, 옵션에서 교통정보 부분을 껐다 다시 켜면 이후에는 그런 증상이 없어지는듯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앱들을 보면 정말 많은 앱들이 위치정보를 확인하는데, 거의 사용하지 않는 앱은 상관없지만, 자주 사용을 하지만 위치정보를 확인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앱들은 꺼두시면 좋습니다.
위에보면 네이버 밴드, 인터넷 뱅킹, 인터넷브라우저, 에버노트, 사진찍는 앱 등 뭐 위치정보 기능이 거의 필요가 없는 앱들도 위치정보를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자주 사용하시는 앱에서 위치정보 확인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각 app 마다 옆에 화살표(나침반 침)가 보라색인것, 회색모양인것, 보라색 테두리로 둘러싸인 아이콘이 있는데, 보라색은 최근에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사용한 항목이라는 의미이고, 회색은 지난 24시간내에 사용자의 위치정보를 사용한 항목, 보라색 테두리는 현재 GPS 위치정보를 사용중인 앱을 말하는데, 화살표 표시가 된것은 보시고, 필요없는것을 막아두시면 됩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들은 굳이 off를 해놓지 않고, on을 해두셨다가 필요한 경우에만 잠깐 사용하시면 됩니다.
맨 하단의 시스템 서비스에 들어가면 교통량, 나침반 보정, 셀룰러 네트워그 검색, 시간대 설정, 위치 기반의 iAd, 응용 프로그램용 Genius, 진단 및 사용 내용 등의 항목이 있는데, 뭐 굳이 변경하실것은 없지만, iAd는 광고를 위한것인데, 막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iphone을 사용하시는데, 특별히 사용하는것이 없는데, 위처럼 상태표시줄에 나침판 아이콘이 떠있는 경우라면 배터리를 아끼기 위해서 설정에 들어가서 어떤 앱이 사용을 하는지 확인을 해서 불필요한 경우에는 막아두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스마트폰은 사용자에 따라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차이가 나는데, 주위에 이상하게 자신의 폰을 배터리가 많이 다는것 같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통해서 확인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안드로이드 폰같은 경우는 최적화할수 있는 방법이 많지만, 애플 아이폰은 그다지 손볼곳이 많이 않은데, 몇가지 팁을 더 이야기하자면, 스마트폰의 LTE나 3G의 요금제의 데이터용량이 충분하거나, 큰 자료를 받지 않는 경우에는 Wi-FI를 꺼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와이파이를 켜두면 지속적으로 와이파이를 찾기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많은데, 집이나 사무실처럼 확실하게 잡히는곳에서만 켜두시기를 권장합니다.
또한 블루투스 제품을 사용하지도 않으면서 블루투스를 켜놓는 경우가 많은데, 자주 사용을 하지 않으신다면 이것도 꺼두시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얼마전에 ios6 업데이트후에 생긴 방해금지 모드도 밤에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에 도움이 될수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가 다운되어서 먹통이 되었을 경우 리부팅하는 방법과 공장초기화 하는 방법
아이폰 전화,메세지 알림이 올때 후레쉬 LED 라이트가 반짝 거리게 하는 옵션 설정하는 방법
아이폰, 아이패드 홈버튼 악세사리 스티커 사용기-애플 제품의 UI/UX가 좋다라는것을 알게해주는 비추천 용품
UBase 서울 종로지점, 아이폰, 아이패드 AS센터 애플 공인서비스 센터 방문기(iphone, ipad 수리 지점)
아이폰5 (iPhone5, 4s)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 설경과 서울시 전경 모습과 잘 찍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