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domondo Sports Tracker PRO, 운동의 성과 내역을 기록해서 동기부여와 재미를 주는 스마트폰앱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반응형

요즘 날이 좋아서 아침저녁으로 조깅, 마라톤을 하고, 주말에 등산이나 자전거로 하이킹을 다니기에 참 좋은 계절입니다. 목표를 세워놓고 꾸준히 운동을 하는것도 좋은데, 요즘 많이 사용하는 SmartPhone을 이용해서 자신이 운동한 시간, 거리, 속도, 이동정보 등을 저장하고, 공유하며, 꾸준히 관리를 한다면 운동효과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싶은데, 이런 종류의 앱을 트래커앱이라고 하는데, GPS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해서 운동정보를 기록하는 앱입니다.

Adidas miCoach, 안드로이드용 조깅, 등산의 운동용 트레이닝 무료 어플

Sports Tracker Pro, 운동기록을 관리하는 공유하는 안드로이드 어플

Nike plus, 겨울철 헬스클럽 런닝머신 운동시 기록 측정, 관리하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

이런 종류의 앱은 iphone, android 등의 스마트폰용 앱이 많이 출시되어 있는데 이 앱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하는 유료앱으로 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우선 회원가입을 해두시면 자료를 백업, 공유하는데 좋은데, app을 실행하면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시작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하려는 운동을 정하고, 시작을 누르고 운동을 하시면 됩니다. 중지버튼은 등산을 하다가 잠시 쉴때 일단 중지를 하는것이고, 정지는 운동을 완전히 끝냈을때 하는 버튼입니다.

음성지원도 가능해서 이어폰이나 블루투스로 지원을 해주고, 심박계와도 연동이 되는듯 합니다.

목표설정도 가능한데, 기본운동, 목표설정, 친구에게 도전하기, 경로 따라가기, 스스로에게 도전하기, 인터벌 트레이닝, 목표거리, 제한시간 내에 들어오기, 목표 칼로리등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자신에게 잘 맞는 방식으로 해보시면 좋겠지요~

몇가지를 찾아보면 다른 사람들이 내가 있는 현재의 위치에서 공유한 운동코스도 있어서 이를 다운로드받아서 이정표나 지도로 삼아서 운동을 해도되고, 다이어트나 운동력 향상을 꾀하시는 분이라면 인터벌 트레이닝을 통해서 강약을 조절해서 운동을 할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제목 아래의 운동이라는 글씨부분을 좌우로 스크롤하면 지도와 요약정보 등이 제공이 되어서 현재 내가 어디쯤에 위치하고 있고, 현재 얼마의 시간동안 얼마의 칼로리를 소비했는지도 알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 지도때문에 데이터통화량이 발생을 합니다.(무선인터넷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wifi만으로 일반통화요금을 사용하시는분도 사용이 가능한데, 당연히 지도는 안나오겠지만, 집의 컴퓨터나 와이파이가 되는곳에 가시면 확인할수 있습니다)

얼마전 하이서울 자전거 대회에 나갔을때 집에서 출발을 하면서 켜놓고 간것인데, 약 2시간동안 이동한 거리, 속도, 칼로리, 지도 등을 잘 보여줍니다.

자세한 데이터로 총 이동거리, 이동시간, 평균속도, 평균 페이스 등도 보여주고, 자동으로 랩을 기록해서 구간별의 기록을 보여주는데, 심박계와 연결하면 구간별 심박수도 보여주는듯합니다.

이러한 기록이 그냥 스마트폰에만 저장되어 있는것이 아니라, 설정으로 웹상으로 저장도 가능합니다.

http://www.endomondo.com/workouts/55063761

위 사이트에가면 제가 공유해놓은것을 볼수 있는데, 남들과 공유도 가능한데, 다이어트를 다짐하고, 남들에게 매일 나는 이만큼 운동을 했다는것을 보여주는것도 좋을듯 하며, 체계적으로 관리를 한다면 내가 요즘 운동을 충실하게 하는데, 좀 건성으로하고, 줄어들고 있는지를 잘 알수도있습니다.

뭐 기본적인 기능만 간략하게 소개를 했는데, 한번 사용해보시면 기록을 통해서 운동효과를 측정해볼수 있고,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를 비교해볼수도 있으며, 무엇보다도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재미를 줄수 있는 앱인듯합니다.

유료앱이기는 하지만, Free로 기능제한이 있는 무료앱도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Nike plus, 겨울철 헬스클럽 런닝머신 운동시 기록 측정, 관리하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