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퓨얼밴드(Nike FuelBand) 구입 개봉기,가격,스펙,길이조정,블루투스연결,프로그램사용방법과 간단사용기

 
반응형

예전부터 하나 살까말까했던 퓨얼밴드를 지름신의 강림으로 하나 구입을 했습니다. 한국에 정식으로 수입이 되지 않는 제품이라서 주문을 하시면 외국에서 바로 수입이 되더군요. 배송기간은 의외로 빨라서 저는 4일정도밖에 안걸렸네요~

11번가 나이키 퓨얼밴드 판매처 바로가기

가격은 판매자마다 조금씩 다른데, 22만원대정도입니다.

11번가 나이키 퓨얼밴드 SE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나이키 퓨얼밴드 SE 판매처 바로가기

이제는 SE가 나왔느데, 가격대는 비슷한데, SE를 구입하시는게 좋겠지요.

나이키 퓨얼밴드 ios7,아이폰5s,fuelband se 출시로 앱과 홈페이지 업데이트 개편

차이점은 디자인이 개선되고, 방수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주위 사람들이 보면 처음에는 건강팔찌가 아니냐고 했다가 불이 들어오는것을 보여주면 오~ 멋있는데라고 감탄을 하는데, 아무리 nike제품이라고 해도 20만원대라는것을 공감을 해주는 사람은 아직까지 없네요...-_-;;

포스트 스마트폰, 경계의 붕괴 세미나(김지현 다음 이사)-모든것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세상이 온다(IOT) 강연 후기 요약

앞으로는 이러한 기기들이 세상을 바꿀꺼라는 예측이 나오기도 하는데, 과연 어떤 제품일까요?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는데,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비싼 만보계이자, 아이폰, PC컴퓨터와 동기화되어 데이터를 관리할수 있고, 시각적인 효과로 운동이나 활동에 동기부여를 해주는 제품이라고 할까요?

 

동영상으로 만들어본 개략적인 사용방법과 장단점 등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제품 구성은 아주 단순합니다. 위와 같은데, 다른 블로거들의 리뷰를 보니 충전기 거치대가 포함된 제품도 있는데, 제것을 포함이 안되어 있더구요...-_-;; 뭐 굳이 필요는 없는데, 꼭 필요하시다면 구입시에 판매자에게 문의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본체와 usb 케이블, 익스텐션으로 1.6cm 연장선과 0.8cm 연장선이 있어서 크기를 늘릴수 있습니다.

SIZE

-Small : 5.79인치 (147mm, 무게 27g)

-Medium : 6.77인치 (172mm, 무게 30g)

-Large : 7.76인치(197mm, 무게 32g)

 (길이를 8mm, 16mm 더 늘릴 수 있게 연장선도 포함)

구입시에 사이즈를 결정하지만, 전 중간으로 구입을 했는데, 기본으로 8mm 브라켓이 연결되어 있고, 1.6cm는 짧은 경우 추가를 하시면 됩니다.

길이를 조정하는 방법은 기본밴드, 0.8cm(제품에 장착되어 있음), 1.6cm, usb연결부분(은색) 을 조합하면 되는데, 함께 들어있는 뽀쪽한것으로 연장젠더의 홈을 누르면 빠지는데, 맨뒤의 nike로고가 세겨진 은색 부분은 맨뒤에 연결되어야 하고, 2가지를 조합해서 길이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끼우고나서 쉽게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 뾰족한것으로 홈을 다시 한번 눌러주면 제대로 장착됩니다.(뽀족한것이 없다고 이쑤시게같은것으로 쑤시지 마세요. 저는 그랬다가 안에서 뿌러져서 한참을 고생을 했다는...-_-;;)

충전은 함께있는 usb케이블로 하셔도 되고, 위처럼 직접 usb 케이블에 연결하시거나, 노트북이 아닌 PC에서는 usb연장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배터리

- 리튬폴리머 배터리 2개, 1회 충전으로 최대 4일동안 지속 (컴퓨터로 충전이 가능)

충전이 다되면 Go!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Just Do It! 이 표시되면 좋겠지만, LED의 갯수의 한계상...^^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불이 들어온 상태는 꽤 멋지지만, 불이 꺼진 상태는 일반 고무밴드나 농담으로 전자팔찌같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그닥 이쁘지는 않더군요.(Lcd 불이 계속 들어오도록 루팅이나 해킹을 한것이 없나 찾아봐도 관련 자료가 안보이네요...-_-;;)

그리고 소재가 딱딱한 편인데, 휘어지는 부분이 한곳이 있어서 풀고, 끼기는 쉽지만, 일을 할때나 컴퓨터를 사용할때는 불편할수도 있고, 잠을 잘때도 시계는 끼고 자도, 이 제품은 끼고 자기가 좀 불편한편입니다.

생활방수 기능으로 샤워정도는 문제가 없지만, 수영할때는 사용하지 말라고 하는데, 목욕같이 물에 잠기는 경우는 피해주시는게 좋을텐데, usb연결하는 단자부분을 보면 방수처리가 잘되어 있기는 하더군요.

소재

- TPE 43%, 폴리프로필렌 34%, 마그네슘 14%, 스테인레스스틸 9%, PVC 0%

DISPLAY

-20개의 컬러 LED표시등 : 빨간색에서 녹색으로 바뀌며 일일목표 진행상황 표시

-100개의 흰색 LED표시등 : 시간, NikeFuel적립량, 칼로리 소모량, 걸음수 표시

led은 위처럼 100개의 화소로된 메인부분과 끝부분에 20개의 컬러 LED가 있어서 자신이 설정한 일일 목표치를 1/20으로 진행상황을 볼수 있습니다.

버튼을 한번 클릭하면 현재 설정되어 있는 이름(fuel, cals, steps, time)이 나오고, 오늘 현재의 수치가 나옵니다.

fuel은 포인트 개념으로 보시면 되고, 칼로리, 걸은 횟수, 시계 등의 기능인데, PC프로그램 설정에서 칼로리와 스탭은 없앨수 있고, 왼손 오른손에 차는것에 따라서 액정을 180도 돌릴수도 있습니다.

등산을 하면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경사가 심한 오르막길로 올라갔다가 경사가 낮은 내리막길로 내려왔는데, fuel포인트는 올라갈때는 600, 내려올때는 1000정도로 내가 힘든것이나 급경사를 올라가는것과는 상관없이 이동거리.. 아니 팔의 움직임을 위주로 인식을 하는듯한데, 나중에 평지에서 조깅과 걷기, 뛰기도 비교를 해봐야겠습니다. 

Nike+ (나이키 플러스 앱), 겨울철 헬스클럽 런닝머신 운동시 기록 측정, 관리하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 어플)

뭐 굳이 퓨얼밴드가 아니더라도, iphone, android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시면 같은 기능을 사용할수 있는데, 아무래도 눈으로 보기 쉽고, 가볍다는것이 장점이겠지요~

퓨얼밴드의 버튼을 길게 누르면 * 모양같은 Bluetooth 마크가 나오는데, 처음이라면 스마트폰과 동기화를 해주셔야 합니다. 뭐 특별한 기능이라기 보다는, 아이폰을 통해서 퓨얼밴드의 자료를 보내는 sync 작업을 하기 위한것인데, 현재 아이폰만 지원하고, 안드로이드용 앱은 나와있지 않더군요.

물론 PC에 usb로 연결을 하셔도 동기화 씽크작업이 가능합니다.

암튼 퓨얼밴드에 블루투스 마크가 뜨면 아이폰에서 설정의 블루투스에서 블루투스를 켜놓고, Nike+ FuelBand가 나타나면 쌍으로 연결 안됨이라고 나오는데, 클릭을 하시면 비밀번호 없이 연결이 됩니다.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음악을 듣고 있는 상황에서도 연결이 되는것을 보니 멀티페어링으로 처리가 되는듯 하더군요.
그리고 길게 더 누르고 있으면 reset이라고 나오는데, 자료를 초기화하는것이 아니라, 퓨얼밴드를 다시 리부팅시키는 기능입니다.
나이키 퓨얼밴트 설정 홈페이지인데, 위 사이트에 가서 PC용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설치를 하면, PC에 퓨얼팬드를 usb로 연결시에 자동으로 동기화가 됩니다.

위처럼 최신버전으로 펌웨어를 업데이트를 하기도 하는데, 가급적 하시느것이 좋겠지요?

키, 몸무게, 손목 착용, 일일 목표 설정, 페이스북, 트위터 로그인을 통한 sns기능도 있는데, 가급적 facebook으로 로그인을 하지 말고, 나이키 회원가입을 해야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정도의 설정을 해놓으시면 매일 매일 자료가 나이키플러스 사이트에 올라가서 스마트폰이나 브라우저를 통해서 자료를 확인하고 동기부여를 받는 식으로 운동에 도움을 주는것입니다.

뭐 이런부분때문에 비싼 가격대인데도 불구하고, 판매가 많이 되는것이 아닐까 싶더군요~

아이폰용 앱을 설치하시면 스마트폰에서도 자료를 쉽게 볼수 있는데, 기록을 갱신하면 축하를 해주기도 하고, 기록을 보면서 최근에 움직임이나 운동량이 어떤지를 볼수 있어서 좋을듯 합니다.

퓨얼밴드에서는 수치가 올라가는것을 직접 볼수가 없는데, sync기능을 통해서 iphone과 동기화를 하면 아이폰에서 수치가 올라가는것을 눈으로 보면서 제대로 작동하는지 볼수도 있습니다.

한가지 약점중에 하나가 GPS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물론 내장되어 있다면 베터리 소모가 상당히 심해서 자주 충전을 해야하는 문제도 있겠지요...

안에 들어있는 센서는 3축 가속센서(3 axis accelerometer)가 들어있는데, x,y,z축을 이용해서 움직임을 파악하는 방식입니다. 조깅, 마라톤, 산보, 등산 등에서는 움직임이 꽤 잘 파악이 됩니다.

소녀시대 윤아가 LTE를 충전하기 위해서 광고에서 팔을 열심히 휘두르는것처럼 퓨얼밴드도 열심히 휘두르면 포인트가 올라갑니다...^^

다만 위처럼 자전거를 탄다면 무용지물이지요... 하루종일 사이클을 타고 먼곳을 갔다가 와서 퓨얼밴드는 거의 움직임이 없는것으로 판단을 할텐데, 발목에 묶으면 되겠지만, 퓨얼밴드가 포인트확인을 통해서 동기부여를 하는것이니 좀 아닌듯 합니다. 테스트로 자전거를 타고 1km정도를 달려보니 fuel point가 20정도밖에 상승을 안하는데, 그나마도 도로 사정상 덜컹하면서 생긴것이 아닌듯 합니다.

이부분은 참고하시길 바라겠고, 이동거리나 GPS의 위치 측정을 원하신다면 이 제품으로는 제 기능을 발휘할수 없으니 이런 경우는 스마트폰 앱으로 대체를 하시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Endomondo Sports Tracker PRO, 운동의 성과 내역을 기록해서 동기부여와 재미를 주는 스마트폰앱 (안드로이드, 아이폰용)

Adidas miCoach, 안드로이드용 조깅, 등산의 운동용 트레이닝 무료 어플

Maverick, 안드로이드 나침반, GPS 네비게이터, 위치공유 프로그램 앱

스마트폰에서 GPS를 다양하게 활용해 보는 방법

Sports Tracker Pro, 운동기록을 관리하는 공유하는 안드로이드 어플

위 제품은 Nike SportsBand라는 제품인데, 퓨어밴드와 달리 시계처럼 되어있고, GPS도 장착이 되어 있는데, 백라이트 기능은 없는것도 있고, 있는것도 있는데, GPS기능이 꼭 필요하시고, 스마트폰보다는 시계형이 좋다면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WM0072 스포워치 GPS 런닝센서 나이키 스포츠시계 판매처 바로가기

Wm0060 나이키 플러스 스포츠밴드 판매처 바로가기

오늘로 3일째인데, 사용기나 장단점을 쓰는것은 그렇지만...  학생이나 직장인이라면 꽤 불편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운동할때만 차려고 끼웠다가 뺐다가 하다가는 분실하기도 쉽고, 계속 차고 있자니 필기를 하는 글씨를 쓰는 작업이나 현재 퓨얼밴드를 하고 컴퓨터로 자판을 치는데, 상당히 거슬리고, 타자치기가 불편한데, 좀 사용을 해봐서 익숙해질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니 고장이 나거나 문제 발생시 국내 나이키에서는 AS가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뭐 이제 사용한것이 삼일차라 잘은 모르겠지만, 좀 더 써보고.. 한달정도되면 다시 사용기를 올려보겠습니다.

11번가 나이키 퓨얼밴드 SE 판매처 바로가기

G마켓 나이키 퓨얼밴드 SE 판매처 바로가기

뭐 불편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지만, 운동선수나 체력단련을 위해서는 꽤 좋은 제품이 아닐까 싶더군요. 그리고 아침 저녁에만 퓨얼밴드를 차고 운동을 측정하는 방법으로 접근을 한다면 일반인들도 유용하게 사용할수는 있지만, 20만원대의 고가 대신에 다양한 스마트폰 앱들도 있으니 비교해서 구입시에 판단하시길 바라겠고, 조만간 나온다는 스마트워치를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처음에는 좀 부정적인 리뷰였는데, 한 일주일 정도를 사용해보면서 글을 조금씩 계속 수정하고 있는데, 꽤 괜찮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뭐 기능상 좋다라기 보다는, 퓨얼포인트가 목표치에 다다르게 하기 위해서 일부러 조금더 걷고, 조금더 움직이게 되는것 같은데, 동기부여적인 측면에서 꽤 괜찮은 운동을 위한 보조 악세사리가 아닐가 싶기도 합니다.

나이키 퓨얼밴드 ios7,아이폰5s,fuelband se 출시로 앱과 홈페이지 업데이트 개편

se 출시후에 프로그램, 앱들이 많이 업데이트 되었는데, 위 글이나 영상을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