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iPhone5, 4s) 파노라마 사진촬영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 설경과 서울시 전경 모습과 잘 찍는 방법

 

서울 폭설후에 북한산 등산기, 아름다운 설경의 모습과 서울시의 전경 파노라마 사진

어제 서울에 눈이 많이 내린후에 북한산국립공원에 잠시 가서 등산을 하고, 사진도 찍었는데, 꽤 유용하고 멋진 기능입니다.

아래의 유튜브 동영상인 apple iPhone 5 Tv 광고인 Cheese를 보시면 쉽게 이해가 가실껍니다.

애플 아이폰5(iPhone5) ios6의 내장앱인 파노라마(panorama) 사진촬영 기능과 사용방법에 대한 동영상 CF와 파급효과는?

예전에도 한번 포스팅을 했었는데, 삼성 갤럭시S 시리즈에도 탑재가 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Scclado Autorama - Nokia 파노라마 촬영 프로그램

파노라마 사진은 지원하는 카메라도 있고, 아이폰, 안드로이드 등 앱스토어에 보면 수많은 앱이 있고, PC용 프로그램도 있어서 찍어놓은 사진을 이어 붙이는 방식도 있고, 중력센서(자이로센서)를 이용한 방식등 다양한 촬영방식이 있는데, 제가 사용해본것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고, 화질도 만족스럽더군요.

아이폰에서의 지원은 iphone4s부터 지원을 하며, ios 6.0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데, 촬영하는 방법은 사진촬영모드에 들어가서 옵션 버튼을 클릭하면 격자와 HDR, 파노라마가 나오는데, 파노라마를 선택하시면 됩니다.(아이패드 미니에서는 격자만 있네요...^^)

그리면 우측과 같이 화살표가 나와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찍을수 있는데,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오른쪽에서 왼쪽방향으로 찍는것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촬영버튼을 누르시고, 아이폰을 화살표 방향쪽으로 수평방향으로 이동시켜주면 되는데, 너무 빨리 움직이면 속도 줄이기라는 메세지가 뜨기도 하고, 상하로 너무 움직여도 메세지가 나오는데, 가급적 천천히 수평방향으로 움직여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좋은 방법으로는 수평선, 지평선 등을 기준으로 움직이면 사진이 잘 나오겠지요?

물론 장난으로 막 움직이거나 빙빙 돌리면 희안한 왜곡현상이 보여지기도 합니다...^^

아래가 panorama 기능으로 찍은 북한산과 서울시의 전경입니다.

화면을 클릭하시면 크게 나오는데, 가장 좋은것은 다운로드 받아서 확대를 해서 보는건데, 출력을 하면 정말 멋진 작품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건 문제없이 잘 찍힌 서울시의 전경입니다.

한번 클릭을 해서 확대를 해보시고, 좌측상단의 전체화면을 클릭해보시면 상당한 고화질이라는것을 아실수 있는데, 위의 사진은 축소된 사진이고, 맨 왼쪽윗부분이 아래의 사진정도로 촬영이 되어서 저장됩니다.

이것도 같은 사진인데, 움직이면서 상하가 약간 움직여서 사진 위쪽에 보시면 검은색 선이 남더군요.

이건 족두리봉에서 찍은 북한산의 전경입니다. 아쉽게도 이쪽에서는 인수봉, 백운대는 나오지 않습니다.

이 사진은 강북의 은평구, 서대문구 지역의 사진입니다.

사진을 다운로드해서 보면 확대를 해도 꽤 선명하게 잘나오더군요.

사진을 촬영하고나면 크기가 약 7메가 넘어가는 크기인데, 해상도는 10784*2430 이네요...^^

프린터로 출력을 해볼까 싶어서 printer로 내보내니.. 메모리가 부족하다고 나오는데, 잘라서 출력을 하거나, 사진관에 가서 대형인화를 하는 방식을 알아봐야 할듯 합니다.

skybada 포토온 대형사진 인화 홈페이지

찾다가 위 사이트를 보니 40*60인치(101.6cm*152.4cm, 권장해상도 12000*8000)가 7만원정도 한다고 하네요...-_-;;

아이폰은 아니지만 이런 사진을 제주도에서 촬영하시던 고 김영갑씨가 떠오르기도 하네요~

김영갑 사진전 2005 <눈, 비, 안개 그리고 바람 환상곡>

그 섬에 내가 있었네

오름으로 떠난 사진작가 김영갑

풍경사진쪽에서는 잘활용하면 참 멋진 작품이 나올듯 한데, 풍경외에도 단체사진, 스포츠, 친구모임 등 잘만 활용하면 추억을 독특하게 간직할수 있는 방식이 아닐까 싶은데, 아이폰4s, 아이폰5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 기능을 한번 잘 사용해보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