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ero Clock, Windows8(윈도우8) 바탕화면에 위젯처럼 아날로그 시계를 만들어주는 추천 무료 프로그램 소개

 

Windows7용 바탕화면 디데이(D-Day) 카운트다운 가젯 (CountDown Gadget)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

구글 데스크톱(Google Desktop)의 구글 가젯 사이드바를 사용해 바탕화면을 실속있게 꾸며보자!

윈도우7에서 8로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아쉬운것중에 하나가 바탕화면 위젯을 사용할수 없다는것입니다. 아무래도 터치 기반의 OS로 바꾸다보니 그런듯한데, 찾아보니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괜찮은 PC컴퓨터용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윈도우8뿐만이 아니라, windows7, vista, xp 등에서도 가능하고, 32bit(x86), 64bit(x64)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Windows 8 Snap, 윈도우8의 새로운 기능인 스냅 창 분활 배열 기능 소개 및 사용 방법

그리고 위의 기능으로도 시계나 각종 모니터링이 가능한데, 너무 많은 영역을 내주는것이 좀 아쉽지요.

프로그램을 돌리면 우측 상단처럼 아날로그 시계가 나오는데, 크기, 색상, 위치 등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요즘은 와이드 스크린의 모니터가 많아서 좌우측의 여백이 좀 남기도 하는데, 하나 깔아두시면 좋을듯 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oftwareok.com/?seite=Freeware/TheAeroClock/Thanks

현재 최신버전이 3.23인데, 무료 free 소프트웨어로 사용자에게 기부(donate)를 받은 형식입니다.

64비트의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x64.zip 파일을 받으시고,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시면 그냥 theaeroclock.zip 파일을 받으시면 되는데, 따로 설치를 하는것은 아니고, 원하는곳에 압축을 푸시면 됩니다.(바이러스 같은것도 확인해보니 없습니다.)

theaeroclock.exe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뜨고, 시계가 생기는데, size로 크기를 변경하고, Transparency로 투명도 조절을 하시면 됩니다.

always on top를 체크하면 항상 위에 있게되고, second-hand(pointer)는 초침, fixed at that position은 마우스로 클릭해도 이동이 되지 않도록 고정을 하는 기능인데 이대로 두고 싶다면 체크하시면 됩니다.

STart with Windows는 윈도우 시작시에 자동으로 시작되게 하는 기능이고, Center of the screen은 윈도우 가운데로 맞추는 화면입니다.

imae/Texture 는 스킨같은 기능이데, 이 프로그램에서 가장 아쉬운것은 그닥 시계가 이쁘지 않다는거...-_-;;

그래도 바탕화면 위젯으로 쓰기에는 괜찮은 정도이고, 위젯이 사라진 윈도우8에서는 꽤 괜찮은 대안이 아닐까 싶네요.

프로그램의 설정은 작업표시줄의 상태아이콘에 보시면 시계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그걸 클릭하시면 언제든지 설정의 수정이 가능하고, 하단에 보시면 #Es 라고 있는것을 클릭하시면 프로그램이 종료됩니다.(아마 ESC가 짤려서 보이는듯)

시계만 좀 이뻤으면 아주 괜찮을텐데, 뭐 이정도로도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닐까 싶은데, 윈도우8 데스크톱의 바탕화면에 아날로그 시계 위젯같은게 있으면 좋겠다는 분은 한번 설치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PC컴퓨터용 아날로그 시계 화면보호기 - 초침, 분침, 시침 방식의 스크린세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fliqlo 플립 시계 화면보호기 - PC컴퓨터용 심플하고 깔끔한 전자시계 느낌의 스크린세이버

Animated Analog Clock Widget,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용 아날로그 시계 추천 위젯

Retro Clock Widget,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용 플립 시계와 달력 위젯 추천 앱 사용방법 리뷰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