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메뉴판의 다양한 찌게,탕,볶음밥,콩국수 등은 어떻게 직접 만들어서 판매를 하는걸까?

 
반응형

김밥천국이나 작은 규모의 음식점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보면 정말 수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한식, 중식, 일식, 양식에 분식까지...

그나마 김밥은 직접 말아서 판매를 하고, 라면은 집에서 먹는것처럼 직접 끓이면 되는것이지만, 손이 많이 가고, 만드는데도 시간이 많이 걸리는 볶음밥이나, 갈비탕, 설렁탕, 육계장, 된장찌게, 순두부찌게, 순대국 등은 그 좁은 주방안에서 주방장이 몇명이 들어갈수도 없는데, 어떻게 만들까요?

뭐 보통 전문 음식점이나 맛집, 중국집, 한두가지의 음식만을 다루는 집은 대부분 이렇게 주방에 솥으 가져다가 두고, 몇시간씩 사골이나 각종 야채로 국물을 고아내고, 재료를 만듭니다.

SBS 생활의 달인, 자영업 성공의 달인들의 멋진 성공마인드와 밥맛과 반사경의 달인

SBS 생활의 달인 - 200회 특집 두번째 (사진보기)

보통 생활의 달인이나 TV에서 소개되는 맛집은 이러한 방식으로 운영을 하지만, 만약 수많은 메뉴의 김밥천국이 그런식으로 운영을 한다면 매장이 10평이며 주방은 100평정도에 종업원과 주방장이 몇십명은 되야 할껍니다.

뭐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대부분 이런 일회용 용기에 담긴 음식을 데워서 나오는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간혹 보면 식자재마트라고 있는데, 가게 사장님들을 위한 다양한 식자재들이 구비가 되어 있는데, 정말 이런것도 판매를 하나 싶을 정도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데, 설렁탕, 갈비탕, 육계장, 사골곰탕, 순대국 등 없는것이 없습니다...

11번가 설렁탕, 육계장 일회용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물론 이런것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는데, 인터넷에서는 2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판매를 하네요...

이런 제품을 전자레인지에 데우고, 뚝배기에 넣으면 요리 완성인데, 체인점을 본사에서 이런 제품들이 제공될텐데, 어떻게보면 라면보다 마진이 더 좋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11번가 일회용 볶음밥 판매처 바로가기

볶음밥같은것은 중국집에서는 직접 주방장이 후라이펜에 볶기도 하지만, 인터넷에서 천원정도에 구입한 제품을 렌지에 5분만 데우면 요리 완성입니다~ 여기에 계란후라이만 하나 해놓으면 끝...

오뚜기 즉석조리용 옛날 사골곰탕 구입해서 먹어보니

집에서 먹는 한상가득 소내장탕 마트에서 구입, 시식기

집에서 해먹는 소곱창전골

술집이나 주점에서 판매하는 안주들도 한땀한땀 정성껏 만드는 집도 있겠지만... 식자재 마트에 가면 전자렌지에 살짝 데우거나 불에 구워주면 먹음직스럽고, 맛있는 안주로 탄생하는것이 거의 대부분이더군요.

매운 양념무뼈닭발,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에서 집에서 직접 요리 시식기

사세 순살치킨가라게,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한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전자렌지에 데워먹는 닭튀김 추천 제품 구입 시식기

참숯직화구이 모둠 닭꼬치 - 집에서 해먹는 꼬치구이

햄버거 패티 구입해서 집에서 치즈 햄버거 만들어 먹기

집에서 튀겨 먹는 생새우튀김

GS25시 편의점의 식객(食客)이 제안하는 맛있는 밥상을 보며 떠올려보는 재래시장과 동네 슈퍼마켓

요즘 편의점에 가보시면 이런 일회용 식품을 판매하는것과 같은 모습이라고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비단 일부분이 아니라, 뭐 음식점에서 판매되는 김밥같은 일부 제품을 제외하고는(물론 재료는 다 구입이 가능) 다 이런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는 집들이 많다는것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시원한 빙수 콩국수와 콩가루로 10분만에 저렴하게 만들어 먹는 방법

채널A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 콩국수 베일을 벗겨라와 착한식당 맛집인 성남 사계진미의 비법

콩국수같은것도 전문점이나 백태콩을 불리고, 쌂아서 판매하지, 일반적인 음식점에서는 콩가루를 갈아서 판매하거나, 식자재마트에서 판매하는 콩국물을 가지고 판매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CJ 백설 다진양념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비빔국수, 쫄면, 비빔냉면 해먹는 방법

각종 스파게티 소스 가격정보

한상가득 물냉면육수 - 쇠고기맛, 동치미맛

식자재 마트에서 구입한 우동, 국수 국물 소스 장국 판매 가격

다농마트에서 생메밀국수 사리 구입

뭐 그렇다고 해서 위생에 문제가 있는 비위생적인 제품이라는것은 아니고, 이런것을 직접 식자재마트나 인터넷에서 구입해서 드셔보시는것도 색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요즘 외식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기회가 되시면 이런곳에서 쇼핑을 해보시는것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마트 육개장, emart에서 판매하는 사골국물의 간편가정식의 얼큰한 육계장 제품 구입 시식기

대형마트들도 음식코너에 가면 이런 제품들을 조금씩 판매를 하고는 있는데, 가격은 꽤 비싼 편으로 외식을 하는것과 크게 다를바가 없을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냉면을 대형마트에서 구입을 하면 걍 나가서 사먹는게 나을 정도로 양도 적고, 가격도 비싼 편인데, 식자재 마트에 가서 냉면사리 1kg을 3천원정도 구입하고, 물냉면 국물소스를 개당 400원정도에 구입을 하면 재료값으로 치자면 원가가 대략 700원정도면 충분히 떨어지기도 합니다.

뭐 식자재마트를 홍보하려는건 아닌데, 이런것을 잘 모르는 분들이 있는듯해서 식자재 마트에 갔다가 포스팅을 해봅니다~

다농마트, 식자재 전문마트로 저렴하고, 다양한 식료품이 구비된 추천 할인매장(가락본점, 상암점)

11번가 설렁탕, 육계장 일회용 제품 판매처 바로가기

11번가 일회용 볶음밥 판매처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