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한 번째 왕관, 예영숙 삼성생명 전무 255억의 신화 뒤에 숨겨진 결코 식지 않는 열정의 비밀 도서 서평

 
반응형

34세에 호기심에 보험회사에 찾아갔다가 삼성생명 계약직으로 입사를 해서 2000년부터 2009년까지 10년 연속 그랜드챔피언에 오르고, 명예전무 직책에 올랐고, 연간수입보험료가 255억원으로 엄청난 성취를 이루어낸 보험왕 예영숙씨...

10년 연속 '보험왕' 50대女 설계사…알고보니 탈세 창구

보험왕 구속, 200억 실적 기록이 어디서? '전설의 불법왕'

어제 오늘 이 글에 많은 분들이 접속을 하는데, 위 뉴스때문인듯 하네요.

보험왕 구속, 불법자금 관리 및 횡령 혐의…당사자 ‘사실무근’ 반발

본인은 부인을 하고 있지만, 신빙성이 떨어진다고 경찰에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합니다.

주위에 친한친구를 비롯해서 보험영업을 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부업삼아서 시작하는 경우도 있지만, 잘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부와 명예의 상징인 MDRT에 도전하기 위해서 뛰어드는 경우도 많은데, 실상 크게 성공하는 사람은 그다지 많지 않다고 하는데, 아는 지인은 실적을 위해서 자신의 돈으로 남의 보험을 들어주고, 해약하고를 반복하기도 한다고 하더군요...-_-;;

누구나 같은 마음과 열정으로 시작을 하지만, 누구는 이런 엄청난 성과를 이루어내고, 또 누구는 성공과는 거리가 먼 삶을 살고 있을까요?

그녀의 인터뷰 동영상인데, 인상도 그렇고 말씀하시는 화법도 그렇고 보통의 아줌마처럼 느껴지더군요.

차태진을 벤치마킹하라

영업 대통령 최진실의 아름다운 열정

3W 100주 달성하기

연봉 10억 보험왕 - 송준호 메트라이프 FSR

저는 남성분의 영업에 관련한 책을 주로 읽었었는데, 정말 핏빛같이 선명한 비전과 열정, 도전정신, 끈기 등 성공하는 사람들은 달라도 뭐가 다르다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남성적이고, 외형적이지 못한듯한 예영숙씨가 세일즈에서 크게 성공한 이유는 책을 읽다보니 고개가 끄떡여 지더군요.

이러한 영업분야는 외형적이고, 활발하고, 할기가 넘치는 사람에게 어울리는 직업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여성적이고, 내성적인면이 있더라도 상대를 이해하려고 노력하고, 남들보다 조금 더 생각하고, 행동하며, 아주 세심한 부분까지 배려하는것이 그녀의 성공비결이 아닐까 싶더군요.

영업에서 가장 어려운 거절에 대해서도 끝났군.. 이제 다른데 가봐야지가 아니라.. 왜 거절을 했을까?라면 좀 더 생각해보면서 다음번 상담에는 더 나은 성과를 얻어내는데, 목표는 항상 올해보다 나은 내년이라는 그녀의 말이 떠오르네요.

책을 보면서 역시나 사람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키워야지, 자신이 가지지 못한 성격, 행동이 좋아보인다고 따라한다는것은 금물이 아닐까 싶은데, 예영숙씨의 책에서는 그녀의 그런 모습이 잘 느껴지면서 격정적이지는 않지만, 나름의 치열한 모습을 잘 보여주며, 비단 보험 영업뿐만이 아니라, 자기계발적인 측면에서도 참 많은 도움이 될듯 합니다.

일반적인 보험 설계사들의 책은 상대방인 고객에 대해서 많이 언급을 하는데, 이 책은 상대보다는 나 자신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를 하는것도 참 독특하면서 마음에 들던데, 뒷부분은 좀 전형적인 자지개발, 성공학서적 느낌이 들기도...^^

고객은 언제나 떠날 준비를 한다 (양장)
국내도서
저자 : 예영숙
출판 : 더난출판 2009.06.16
상세보기

열한번째 왕관
국내도서
저자 : 예영숙
출판 : 더난출판 2013.08.20
상세보기

기존에 책을 낸후에 두번째로 낸 책인데, 영업을 하는데 있어서 보험은 외향적이고, 열정적이어야 한다는 고정관념때문에 자신에게 맞지도 않는 행동과 화법으로 힘들었던 분이라면 이 책을 통해서 여성적이고, 내성적인 성격도 충분히 가능하고, 해볼만.. 아니 더 나은 성과를 거둘수도 있다는걸 배울수 있는듯 합니다.

EBS 다큐프라임 - 당신의 성격 1부 좋은 성격 나쁜 성격은 무엇이고, 어떻게 만들어 질까?

EBS 다큐프라임 - 당신의 성격, 2부 성격의 탄생

EBS 다큐프라임 - 당신의 성격, 3부 나는 내성적인 사람입니다

외형적이지 못하더라도 자신만의 섬세함이나 장점, 강점을 가지고 승부를 하면 되는것이 아닐까 싶은데, 이 책을 통해서 제가 고정관념을 하나 깨트리게 되었고, 이런 부분때문에 실적에 고민이 많으신 분이라면, 읽어보시고 자신만의 강점을 찾아보시길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백만 번의 프로포즈 - 조용모, 외다리 보험왕의 인생역전 드라마

대한민국 보험왕, 조주환

김효석의 불황을 이기는 세일즈전략, 홈쇼핑에서 1분당 4,200만원 판매영업의 신화 도서 서평 리뷰

벼랑끝에 나를 세워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