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보이는 25가지 트렌드 도서 서평 리뷰, 10년 후 세상을 읽고, 일반인으로써 신기술에 대응, 대처해서 성공하는 방법은?

 
반응형

세상은 끊임없이 변해나가고 있는데, 우리는 어떻게 해야 미래를 제대로 준비해 나갈수 있을까요?

미래를 예측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미래를 만들어 가는것이라는 말도 있지만, 일반인으로써는 쉽지 않은 일인데, 우리는 미래의 트렌드나 신기술을 통해서 미래를 준비해 나가야 하지 않을까요?

이 책을 컴퓨터와 미래학을 가르치는 교수님의 책으로 지구의 위기와 첨단 과학과 신기술 등 미래를 바꿀 25가지의 트렌드를 소개하는데, 자원고갈, 기후변화 등을 통한 풍요의 시대의 종말, 3D 프린터 나노기술 합성물등의 새로운 산업, 전기자동차, 태양에너지등의 미래 에너지, 클라우드 인공지능 증강현실등의 세로운 신세계, 유전의학이나 수명연장등 신인류의 탄생에 대한 기대 등 총 25가지의 트렌드를 통해서 변화할 미래를 이야기 합니다.

물론 이미 잘 알고 있고, 사용하고 있는 부분도 있고, 전혀 생소한 부분등 다양한 부분이 있는데, 물론 이것들이 쪽집게 식으로 모두 맞지는 않을지도 모르겠지만, 차후의 트렌드로써 잘 알아보고, 생각해볼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미래가 보이는 25가지 트렌드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크리스토퍼 버냇(Christopher Barnatt) / 손진형역
출판 : 더난출판 2012.11.21
상세보기

아마 이 책을 통해서 미래를 내다보는 식견에 참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렌드 코리아 2013, 서울대 김난도교수가 말하는 2013년 승리의 필살기인 COBRA TWIST 도서와 강연 리뷰

트렌드 시드(Trend Seed), 아이디어로 격변하는 세상에서 변화를 주도하며 살아가기 위한 방법에 대한 도서 리뷰

하지만 이런 트렌드에 관한 책이나 강연을 보고나면 그래서 나보러 어떻게 하라는것인가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좀 미약한듯 하더군요. 기업이면 모르겠지만, 일반 개개인이 직접 이런 거대한 사업에 뛰어들수도 없는 문제인데, 과연 우리는 무엇을 할수있을까요?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위 강연을 들어보시면 참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산업혁명, 자동차, 트렌지스터, 핸드폰, 스마트폰등 첨단기술로 인한 제품이 나올때 모두들 이 사업에 투자를 한다고 성공하기도 쉽지 않고, 일반인들은 접근을 하기도 힘들지만, 머리를 잘 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보면 참 대단하더군요.

산업혁명으로 방직기술이 자동화되는데 착안해서 면화밭은 만들어서 성공하는 사람, 핸리포드의 자동차를 보고, 주유소를 만들어서 성공하는 사람, 핸드폰을 보고 주식투자를 통해 성공하는 사람, 스마트폰 출시후에 앱을 만들어서 대박을 내는 사람등 새로운 아이디어나 트랜드만 바라볼것이 아니라, 우리 일반인들은 꼭 핵심기술을 이용하기 보다는 그런 기술을 토대로 해서 새로운 기회와 아이디어를 찾아내야 하지 않을까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를 바라보면서 우리도 그런것을 만들자고 하는것보다는, 그런 플랫폼을 활용해서 게임이나, 다른 가치를 창출할수 있도록 하는 앱을 만드는것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이 책이나 트렌드와 관련된 책, 강연등을 통해서 우리들도 그런 사업을 통해서 거대한 부를 일군다는 생각같은 과욕보다는 우리가 하는 일에 연관을 짓고, 도움을 받고, 활용을 하는것이 트렌드를 바라보는 일반인으로써의 합리적인 시각이 아닐까 싶은데, 이런 책을 통해서 미래의 기술을 활용하고, 통찰력을 발휘해서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내는것이 가장 중요한 우리가 할수있는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스마트경영을 위한 핫트렌드 83, 비즈니스 환경을 바꾸는 변화의 물결을 읽어라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 - 검색어를 통해 바라보는 과거와 미래

KBS 경제세미나 - 미래사회 메가트렌드, 박영숙유엔미래포럼대표

KBS 경제세미나 - 메가트렌드 사업화 GE의 장기성장전략, 황수사장

경제세미나 - 박영숙, 전략적 사고를 위한 미래예측-새로운 미래가 온다

경제세미나 - 김난도 교수, 대한민국 소비트렌드 흐름

경제세미나 - 미래트렌드와 차세대 유망산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