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경영을 위한 핫트렌드 83, 비즈니스 환경을 바꾸는 변화의 물결을 읽어라

 
반응형

스마트폰 시대에 핫트렌드 83가지를 소개하고, 그것에서 우리들은 무엇을 배우고, 실천해야 할지를 이야기하는 책으로, 경영분야뿐만이 아니라, 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현재의 트렌드는 무엇이고, 이를 통해서 무엇을 준비하고, 배워야 할지 등을 잘 정리해 놓은 책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등 익숙한 분야부터, 시사적인 수쿠크법, 초과이익공유제에 대한 이야기, 뉴로, 스토리텔링 마케팅 등 익숙한 분야부터 스토킹 마케팅, 서비타이제이션 등 생소한 부분까지도 다루고 있는데, 이 책 한권만 잘 읽어도 현재 경영관련 분야에 최슨 트랜드에 대해서 잘 알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트렌드는 우리말로 하면 추세정도가 될텐데, 10년전쯤에는 인터넷이 트렌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가 이제는 우리의 삶속에 문화처럼 자리를 잡았고, PDA과 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이라는 새로운 트랜드로 바뀌면서 세상을 바꾸고 있는데, 이런 트렌드의 흐름속에서 새로운 세상이 어떻게 변화할지를 예측할수 있고, 그에 따라서 세상도 변화해 가며, 새로운 신흥 부자, 기업 등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그것들을 보고 세상 참 좋아졌다라고만 한다면 휩쓸려가는것이고, 이건 기회다라고 생각하고 앞서 나가서 변화의 물결의 앞에서면 세상을 이끌어나가는 사람이 될수도 있을것입니다.

KBS 경제세미나 - 스마트시대,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서울대소비자학과 김난도교수)
KBS TV특강 - 2011 TREND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 김난도 서울대 교수
소비자는 무엇을 원하는가, 소비심리와 시장트랜드 흐름 읽는 법(2011 대한민국 소비지도)
네이버 트렌드 연감 2009 - 검색어를 통해 바라보는 과거와 미래
시골의사 박경철 - 행복한 삶은 어디에서 찾을 것인가! 강연 오디오북

미래학자 제레미 러프킨의 말에 따르면 인류역사는 0.1%의 창의적 사람과 그를 알아보는 0.9%의 통찰력을 가진 사람이 이끌어 왔고, 나머지 99%는 잉여인간이라고 합니다.

20년전 인터넷이 앞으로 세상을 바꿀것이며, 집에서 쇼핑하고, 은행업무도 볼수 있다고 일부 0.1%의 선구자들이 주장을 하고, 0.9%의 사람들이 기회를 보고 투자를 해서 큰 부를 쥐었고, 나머지 99%의 보통 사람들은 그 혜택을 누리며, 그들에게 비용을 지불을 합니다.
비단 인터넷뿐만이 아니라, 자동차, 컴퓨터, 라디오, 스마트폰 등등 수많은 트렌드를 통해서 세상이 바뀌고 발전해 나갑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회를 찾을수 있는것이 바로 트렌드인데,
정말 빠르게 변해가는 세상속에서 기회를 찾고, 그 기회를 통해서 앞서 나가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러한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고 세상을 흥미롭고, 관심을 가지고 바라보시면, 언젠가는 좋은 기회를 만나게 되지 않을까요?
스마트경영을 위한 핫트렌드 83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양창삼,양창삼
출판 : 코리아닷컴 2011.07.15
상세보기
 
반응형